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맛집 동천동 양세호의옛날뒷고기 귯~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 1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맛집 동천동 양세호의옛날뒷고기 귯~




대구 북구 동천동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고깃집을 발견했어요.   모처럼 모임이 있어서 칠곡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요즘 맛집들이 많이 들어선다는 팔거천 강변동로 쪽으로 걸음했습니다.


뒷고기는 직화구이로 먹기 좋은 먹거리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방문했던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은 제대로 뒷고기 맛집으로 인정하고 싶더라구요.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는 사진은 바로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의 뒷고기 3인분!  주문과 즉시 고기를 썰어 사기 그릇에 담아 내어옵니다.  다른데서 맛보았던 뒷고기와는 달리 도톰해서 만족감 상승!




​뒷고기란? 팔다 남은 고기가 아니라 너무 맛있어서 고기업자들이 자기들만 먹고 싶어 아껴 뒤에서 먹었다고 해서 뒷고기라고 불렸다고 해요.  역시 제대로 된 고기의 맛은 전문가들이 알겠죠?  부위가 적은 뒷고기지만 지금은 이렇게 여러 식당에서 만날 수 있어서 먹는 1인으로서 너무나 행복합니다.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에서 주문을 할 땐 메뉴판도 보지 않고 뒷고기만을 주문했는데 시즌을 맞이한 청정미나리가 딱 적혀있지 않겠어요?  고기와 미나리!!  절대 포기할 수 없죠.  바로 주문했습니다.


청정미나리는 5,000원

길쭉하게 잘 자라 줄기 밑둥은 그냥 따로 먹어도 아삭하고, 줄기는 식당의 특제 된장에 쿡 찍어 먹으면 향긋함과 더불어 건강을 먹는 느낌이었답니다.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

청정미나리 5,000원




​고기와 함께 먹을 때 아주 식감이 좋았던 특제소스입니다.  부드럽게 다져진 마늘과 고추가 간장과 만나 달달하면서도 고기의 맛을 더욱 배가시켜주는 느낌.





​잘 익은 뒷고기 한점 소스에 콕 찍어 고추와 마늘을 듬뿍 묻혀 먹으면 음~ 감탄이 절로 나오는 맛.





​상이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먹다가 한 컷 찍어본.

기본 상차림도 너무 푸짐하고 딱 먹을만한 것만 차리고, 게다가 따로 주문한 미나리까지 한 자리 차지하고 있으니 대박.  부지런히 고기를 구워먹는 중에 손님들은 또 얼마나 많이 들어오는지, 빈 자리가 없어지는 건 순식간이었던 것 같아요.




​미나리 좀 먹을 줄 아는 1인.^^

제철 음식은 제대로 보양식이라고 생각해요.  이제 곧 수경 미나리가 많이 나오고 미나리삼겹살이 한창 제철 먹거리로 떠오를 거라 예상해봅니다.


#미나리효능

슈퍼파워 먹거리인 미나리는 습기와 물가에서 잘 자라는데 잎과 줄기를 먹습니다.  잎과 줄기는 약재로도 쓰일만큼 일품이라고 하겠습니다.   미나리는 대표적으로 강장, 해열, 이뇨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어요. 이뇨제, 활달, 대하증의 치료약으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미나리의 풍부한 섬유소는 변비예방에도 좋고, 혈액 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궁합으로는 복어와 아주 잘 맞는다고 하는데 가끔 복어불고기 먹으러 갈 때면 콩나물과 미나리를 가득 썰어넣어 밥을 볶아주던 게 기억이 나네요.





​콩나물 이야기를 하니 콩나물이 이렇게 바로 등장!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 기본 상차림에 포함된 콩나물 무침.  잘 구워진 뒷고기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콩나물 한 젓가락에 고기 한 점 함께 집어 한 입에 앙.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또 하나의 기본 상차림 음식은 바로 넉넉하게 담아낸 미역국입니다.  




​상차림 너무나 훌륭해요.




​두께가 워낙 있어서 조금 작게 잘라봤어요.




​한입 가득 씹히는 뒷고기의 식감, 쫀득하고 고소함이 입안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비계부분이 특히 씹을 때 쫀쫀함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대구 동천동 맛집, 양세호의옛날뒷고기.

뒷고기 외에도 삼겹살과 목살 등이 있지만 오로지 마음은 뒷고기에만 가 있었다는 건 안 비밀.


배불리 고기를 먹고 그냥 갈 수 없잖아요? 고깃집의 된장찌개 꼭 맛봐야죠.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 된장찌개 2,000원

넓이가 있는 양은냄비에 자작하게 끓여내 왔어요.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더 맛있을 듯.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의 매력적인 메뉴 중 하나는 바로 된장라면.  된장국수는 많이 봤지만 된장라면은 처음이라 또한 밥상으로 영접했죠.  우왕!  푸짐하고 맛있어요.  고기 먹고 마무리로 칼칼하게 감칠맛 가득 딱 좋아요.


양세호의옛날뒷고기

대구 북구 팔거천동로 136

(대구 북구 동천동 935-12)

053-321-5005

영업시간 4pm ~ 1am​ (일요일은 자정까지)


손님도 많고, 뒷고기 맛도 좋고 넉넉한 상차림에 술한잔 하기 좋은 식당,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입니다.  양세호의옛날뒷고기 칠곡점을 탄생시킨 본점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