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맛집 운암지맛집 의정부부대찌개

by jinnyhwang 2019. 1. 9.
728x90
반응형

칠곡맛집 운암지맛집 의정부부대찌개

 

 

탕 : 고깃국에 생선이나 채소를 넣어 만든 음식

 

탕은 우리나라 전통 조리 양식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부대찌개는 서양에서 온 식재료가 많이 들어가지만 고기와 채소를 넉넉히 함께 넣고 끓인다 하여 한국 전통 조리법에 합치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한국 전통 음식으로 자리잡은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역시 의정부 부대찌개지요.  의정부 지역의 명물이 되기도 한 무대찌개. 의정부에는 부대찌개 거리도 있는데요, 한국전쟁 후 경기도 의정부는 미군의 도시가 되었고 그들이 먹던 햄, 소시지 등의 식재료가 응당 풍부해 제대로된 부대찌개의 맛을 낼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의정부를 대표하는 우리 전통음식 중 하나인 부대찌개.  이제는 전국적으로 부대찌개 전문점이 많은 것 같아요.  대구 북구 칠곡의 먹거리 골목이 있는 운암지 일대에도 자주 찾는 의정부 부대찌대 전문점이 있는데 이번에도 가서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점심 때 방문을 하면 라면사리가 리필된다고 하네요.

 

 

 

​칠곡 운암지 의정부부대찌개 식당은 오전 10시에 오픈해 밤 11시까지 영업합니다.  라면 사리 행사를 하는 점심시간은 오전 11:3부터 오후 2시까지니 시간 체크를 미리 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칠곡 의정부부대찌개 메뉴판

 

부대찌개 1인분 8,000원이고 초등학생부터 1인으로 적용합니다.  부대찌개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고 세트 메뉴도 운영하고 있어요.

 

 

 

​의정부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법.

 

 

 

​식당 내부는 홀 테이블과 더불어 오른쪽 마루 자리에는 신발을 벗고 올라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요.

 

 

 

 

​인원 수대로 부대찌개를 좋아하고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사리를 미리 추가했어요.  바로 햄과 소시지.  부대찌개의 매력은 역시 푸짐한 재료가 가득 들어간다는 거 아닐까요?^^

 

 

 

​준비된 냄비를 테이블 불에 올려주고 타이머를 테이블에 세팅합니다.   소리가 나면 직원이 와서 찌개를 들여다 봐주네요.

 

 

 

​바로 이렇게.

 

 


의정부부대찌개 반찬은 딱 세 가지가 제공됩니다.

콩나물과 깍두기 그리고 감자샐러드.

 

 


​가장 매력적인 반찬은 바로 이 콩나물.   살짝 간을 하여 그냥 씹어 먹어도 아삭한 식감 그대로 맛이 좋아요.  부대찌개를 조리해서 찌개에 넣어 먹어도 아주 굿.

 

 

 

 

​깍두기 참 실합니다.  큼지막하게 썰어 맛이 제대로 베인것 같아요.  반찬은 딱 세 가지만 나오지만 2인에 한 세트를 세팅해주니까 냄비를 가운데 두고 반찬 먹는데 크게 걱정할 일은 없어요.

 

 

 

 

​공깃밥은 백미로 제공됩니다.  부대찌개에 들어간 재료가 푸짐해서 그런지 몰라도 밥은 꽉꽉 눌러담지는 않았네요.

 

 

 

 

​팔팔 끓고 있는 부대찌개.  역시 햄과 소시지를 추가해서인지 푸짐해 보입니다.

 

 

 

 

​너무나 맛있게 보이죠?^^

 

 

 

 

​한 국자씩 개인 그릇에 담아 맛있게 먹어요.  갖가지 재료의 맛이 우러나고 잘 어우러져 진국입니다.  매콤함과 햄, 소시지의 단짠 달고 짠 맛이 딱 우리 입맛에 맞습니다.  바로 이 맛에 부대찌개를 먹는 게 아닐까 싶어요.

 

 

 

 

​부대찌개를 먹은 후에는 볶음밥을 절대 놓칠 수 없죠.  남은 부대찌개의 양념에 밥을 볶아주는데 어쩌면 공기에 밥이 적은 이유가 볶음밥을 또 먹으라고 그러는 게 아닌가 싶었어요!

 

 

 

 

​달궈진 팬에 밥을 넣고 슥슥슥.  볶음밥도 직원분이 만들어 주십니다.

 

 

 

 

 

양념이 좀 적었나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잘 볶아진 밥은 바닥에 꼭꼭 눌러서 펴줍니다.  살짝 타듯 눌려 먹으면 더욱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죠.

 

 

 

 

 

정말 맛있겠죠?^^

간이 좀 약하다 싶은 분은 기호에 따라 깍두기 국물을 살짝 넣어 먹어도 좋더라구요.  불판이 뜨거우니 좀더 삭삭 비벼 먹으면 그맛이 딱.


 

 

볶음밥과 함께한 의정부부대찌개.  너무나 잘 먹고 왔습니다.

칠곡 운암지 먹거리 골목에서 꼭 한번은 맛보면 좋을 의정부부대찌개 맛집.  겨울철 따끈하게 먹기 좋아요.

 

 



 

 

 

의정부부대찌개 포장도 가능합니다.

 

포장 시 육수와 부대찌개의 건더지 재료를 따로 담아서 밀봉해주는데, 집으로 가져가 끓이기만 하면 요리 끝.  집에서 포장 부대찌개를 먹어도 그 맛이 좋더군요.

 

 

 

의정부부대찌개

대구 북구 구암로 250

(대구 북구 구암동 830-2)

053-321-8252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