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서변동 맛집 미성참갈비 돼지갈비 좋아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 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서변동 맛집 미성참갈비 돼지갈비 좋아요

 


​대구 서변동에 의외로 먹거리가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돼지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몰려있는 곳이 있습니다.  돼지갈비 전문 식당 중에서도 고기도 맛있고 상차림도 좋은 미성참갈비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미성참갈비 식당은 본점이 칠곡 대구 북구 구암동에 있고 미성참갈비 서변점이 바로 여기!

 

 

​숯이 정말 좋습니다.  직화구이는 뭐니 뭐니 해도 숯의 품질이 중요한데요, 깔끔한 모양과 더불어 화로 가득 푸짐하게 담아냈습니다.  이 불에 구워먹는 고기 정말 맛있을것 같아요.

 

모던한 느낌보다는 옛날 식당 같은 느낌의 푸근함이 있는 미성참갈비 식당.  건물 앞에 수 대의 차량을 주차할수도 있고 인근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차를 댈 경우 1시간 무료 가능합니다.  식당 위치가 완전 대로변이 아니라 대로변에 주차를 한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역시 가장 메인 메뉴인 ​돼지갈비를 주문.  돼지갈비는 200g 에 8,000원 가격도 착한 편입니다.  돼지갈비뿐만 아니라 돼지목살, 삼겹살은 150g에 9,000원에 즐길 수 있고 설렁탕, 해물순두부, 추억의 도시락같은 사이드 메뉴도 운영중입니다.   낮 시간에는 점심특선도 메뉴가 따로 있다고 하니 돼지갈비가 아니라도 점심 한 끼를 위한 방문도 해볼만한 것 같아요.

 

 

 

​신선한 쌈 채소도 가득합니다.

 

 

 

​곱게 칼집이 나 있고 두툼해서 먹음직스러운 돼지갈비 석쇠 위에 바로 올려 구워줍니다.

 

 

 

​잡채와 우동이 상차림으로 나오는데 고기가 익기 전까지는 자리한 모두에게 인기입니다.

 

 

 

​유독 면을 좋아하는 이는 우동 한 그릇 더를 외칩니다.  식당 사장님과 이모들이 친절하게 응대를 해주고 때때마다 자리에 와서 고기 굽는 것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구워주는 고기만큼 맛있는 게 없지요.  고기를 잘 구워주면 먹는 양도 많아지는 것은 진리.

 

 

 

​돼지갈비와 뗄 수 없는 관계인 파무침.  콩나물도 함께 섞어주어 더욱더 풍미를 더했어요.

 

 

 

​무싹이 가득 올려진 이것은 무엇인가??  바로 비빔면입니다!  이런 상차림이 있나요?  양념 고루 묻도록 잘 묻혀서 먹으면 훌륭한 애피타이저가 됩니다.

 

 

 

​버섯 샐러드도 좋고요.

 

 

 


미성참갈비 식당의 또하나의 매력적인 상차림은 달걀말이인데요,  주방에서의 수고를 덜기 위해서 완전히 말아내지도 않고 그렇다고 달걀 프라이도 아닌 모습으로 나왔는데 먹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도톰하게 잘 구워진 고기는 군침을 흘리게 할거라 확신합니다.  고기 맛이 좋습니다.  약간은 달달하고 육즙 가득 머금은 돼지갈비. 뼈에 붙은 고기를 뜯어먹는 것은 정말 신나는 일 같아요.

 

 

 

​잘 잘라둔 고기는 그냥 고기만 먹어도 좋고, 간장에 찍어 먹어도 좋지요.

 

 

 

​뼈에 붙은 고기가 사실 더 맛있는데, 다들 서로 먹겠다고 난리입니다. ^^

 

 

 

​추억의 도시락을 주문해보지 않을 수 없지요.  도시락에 밥 그 위에는 달걀프라이와 볶은 김치, 멸치, 소시지와 더불어 김가루까지 예쁘게 올려서 나옵니다.  뚜껑닫고 흔들어도 잘 안 섞이니까 그냥 숟가락으로 잘 비벼서 먹었어요.  역시 추억의 맛! 

 

추억의 도시락 4,500원

 

 

 

​고기 먹은 후 소면 주문.  깔끔하게 먹고 입가심은 필수지요! ^^

 

식당 홀이 모두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마루 자리로 되어 있는 점.  화장실은 식당이 입점해있는 건물의 다른 출입구 쪽에 있어서 식당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디저트로는 커피 자판기와 더불어 떠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한 사람들 외에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미성참갈비 서변점

대구 북구 호국로43길 8-34 효문빌딩 101호

(대구 북구 서변동 1783)

053-943-211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