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연경동 한우 맛집 일등한우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9. 2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비교적 착한 값으로 즐기는 한우

 

안녕하세요 한우 사랑 넘치는 지니예요,

 

요 직전 사수동 한우 맛집 소개에 이어

오늘은 대구 동북구 쪽 연경지구에 위치한

연경동 한우 맛집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나를 위로하는 하나의 방편으로서

소고기 챙겨 먹는 건 늘 제가 이야기하던 힐링인데요

이번에는 최근 수술을 했던 언니를 위하여 들렀던

연경동 일등한우 식당 올만에 방문 리뷰예요.

오픈 때부터 들렀던 가게인 이곳은 비교적 착한 금액으로

갈빗살 등을 즐길만한 작은 식당이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해 볼게요.


메뉴가 다양해졌다.

워낙 착한 금액으로 한우를 파니 늘 손님이 많았던 기억. 2년 전 이맘때 신장개업 때 들렀을 땐 갈빗살, 등심 딱 두 가지 핵심 고기 부위만을 엄선해서 팔아 매력이 있더라고요. 규모가 그리 크지 않으니 대기하면서까지 고기 굽굽하기도 했으니까요.

희소성이 매력이었다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등심, 부챗살, 안심을 포함한 세트 메뉴, 특 갈빗살, 차돌박이가 들어간 신메뉴도 홍보를 하고 있더라고요.  모든 부위는 한정 수량으로 방문날 컨디션 따라 없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야겠어요. 

 

심플해진 상차림. 

고기 상에 곁들일만한 최소한의 반찬 정도만을 차림 한 모습이에요. 이 역시 초창기 때와는 약간 소박해진 모습으로 약간은 아쉬움이 있더라고요. 낭비를 위해 양은 적게 담고 더 필요한 건 추가로 먹도록 했습니다.

넉넉하게 담은 물김치가 좋았던 기억이 있어요. 또 일정 양 찌개를 차림으로 주었는데 500g 이상 세트 메뉴 시켜야 서비스 나오고 사이드로 주문해야 해요.

 

 

파김치.

 

고추 장아찌. 귀요미들은 한우 드실 때 기름으로 느끼함을 싹 잡아줄 수 듯한 반찬으로 좋아요. 

 

고추와 마늘도 나왔는데 대체로 낭비 없도록 적은 양만 담아냈어요. 

 

재래기는 상추로 버무려 냈고요.

 

고기 메뉴 중 우리가 주문한 것은

갈빗살과 안심. 등심을 고를까 하다가 새롭게 추가된 부위가 있길래 재고를 물어보고 있어서 시켜봤답니다.

 

크게 썰어 넓적한 안심과 가지런한 갈빗살. 2개 2개 모습이예요. 단물을 살짝 뿌린 듯 촉촉하게 등장했습니다.

 

100g 단위당 금액은 여느 한우집보다  착한 

갈비살 12,900원

안심 19,900원

큰 접시에 담으니 눈으로 보는 양은 좀 적어 보이긴 하군용. -더 시키지 그랬엉~ㅋㅋ-

별도로 1인 1,500원의 상차림비를 따로 받는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접시에 고기만 있다?

대구 연경동 맛집 일등한우 만의 시그니처가 하나 있었는데요. 그건 바로 한우고기와 더불어 불판에 구워 먹도록 챙겨주던 꽈리고추예요. 빨간 고기에 초록의 고추 차림으로도 예뻤고 다른 가게와 차별화가 되어서 좋았거든요. 그런데 그것도 없어졌다는 거. ㅠㅠ 

 

오픈 2년. 몇 번이나 연경동 고깃집 일등한우 식당 다녀보고 소소 모임도 했었는데 오르는 물가에 장사 없는 것인지...  질을 떠나서 고깃값을 많이 올리지는 않았는데 다른 상차림에서 제법 다이어트가 된 느낌입니다. 부위는 이렇게까지 많이 늘렸어야 할까 싶기도 했죠. 작은 규모의 그만의 색깔이 짙은 연경동 맛집으로 존재감 뿜뿜이었기를 저도 모르게 바랐나 봐요. 고기 손질 전담하던 남자 사장님도 안 보이시더라고요. (고르고 써는 것도 엄청 중요함ㅎㅎ)

 

직화 구이로 즐겨보는 안심. 

한우는 한 점씩 샤샥 구워서 최고로 맛있게 야미야미 하니까요. 처음 주문을 해본 안심인데 테이블 평가는? so so. 등심을 주문할걸 그랬나 싶게 완벽한 부드러움은 덜 했어요.

갈빗살 역시 약간 질긴 느낌에 아주 작게 썰어야 했었는데... 언니 건강 더 챙기라고 맛난 한우 플렉스 하려고 연경동 일등한우 데려왔는데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요소요소 초심과 멀어진 듯한 느낌에 아쉬움 컸습니다. 

가성비 부분은 인정을 하지만 그 또한 그만한 품질에 흡족하다 했을 때 최고의 평이 나올 텐데, 개인적으론 재방을 고민할 정도로 일등한우가 1등 하지 않았다 정도. 

 

된장찌개도 굉장히 훌륭했고 색달랐었는데요. 된장 베이스인데 순두부를 넣어 칼칼함이 그만이었거든요. 현재는 한우 된장찌개 메뉴로 팔고 있었는데 이번엔 맛을 보진 못했어요. 아이를 위한 순한 어린이된장찌개는 가족 단위 손님들에겐 괜찮은 후식 식사 될 것 같아요.

 

좋아하는 연경동 한우 맛집이라

저의 솔직하고 개인적인 후기 들어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일등한우 연경점

대구 북구 연경지묘로 7 (연경동) 2동 103호

053-212-9777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O (건물 뒤 오케이마트 주차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