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워터에이징 숙성 한우 안창살 사수동 맛집 진명한우갈비살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9.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워터에이징 숙성한 사수동 맛집 진명한우갈비살 식당 한우 안창살

 

안창살 마블링 곱다 고와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말이 필요 없는 한우 안창살 맛집 탐방!

대구 사수동 맛집 진명한우갈비살 다녀왔거든요.

마음을 위로하고 내 몸을 행복하게 해주는 사랑~

그건 바로 한!우!입니다.

대구 안창살 맛집 꽤 많이 아는데 오늘만은

워터에이징 숙성으로 좀 더 특별했던 사수동 고깃집이랍니다.

갈빗살과 더불어 푸짐한 차림에 기분 좋았던 외식,

지금부터 후기 시작해 볼게요.


촬영 장비 iPhone 13 promax

가게 외부 전경

진명한우갈비살로 지도 확인을 했는데 현장에 가보니 한나라 한진명 식육식당이라는 간판을 달고 있었어요. 금호지구 1단지 앞쪽 상가 내 사거리에 위치해서 이쪽저쪽에서 간판 다 보이는 위치.

 

워터에이징 숙성이라는 홍보 문구도 눈에 들어왔지만 그것보다는 한우 아닐 시 가계를 통째로 드리겠다는 굉장한 자신감이 띄더라고요. 확실한 가게란 건 알고 들어섭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숙성 현장. 

마치 수족관에 고기가 가득하듯 진공 패킹을 한 부위별 소고기가 가득합니다. 물엔 손을 절대 넣지 말라고 하니 진상은 되지 않는 걸로 합니다. 하핫. 

 

 

식육 코너에서 계산 후 굽굽

인증 딱지를 붙인,  날 기다리는 아이들이 초롱초롱 보는 것 같아요. 가장 선호하는 부위 안창살이 딱 보여서 집어 들었죠. 한 마리에서 나오는 양이 적은 특수부위라 품절인 곳이 더 많거든요.

 

 

선결제 완료 후 자리 잡아요.

식육식당 형식을 취해 있어서 한 식당 내에서도 다른 카운터에서 고기 먼저 계산을 했답니다.

 

우리의 선택은요?

안창살 한 팩

그리고 꽃갈비살 골랐어요. 벌써부터 우유 향기에 군침이 가득합니다.

 

 

 ++ 투뿔

등급 표기가 눈에 띄게 되어 있고 도축일, 가공일자와 유통기한까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안창이 100g당 25,500원, 꽃갈비살은 23,000원으로 금액은 합리적이라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워낙 좋아하니까 -특히 이날 골랐던 두 부위- 다른 곳과 비교를 할 수 있었는데 약 5천 원 정도는 저렴한 느낌이 있습니다.  

 

메뉴.

두 팩의 고기를 챙겨 자리를 앉으면 상차림이 되는데요 상차림비를 따로 받더라고요. 어른 인당 3천 원 중학생 이상은 2천 원입니다. 식사, 찌개, 포장되는 음식 구분을 해두어서 보긴 편했어요. 추가반찬은 셀프 코너 이용 가능해요.

 

상차림은 금방 해주셨어요. 좋아하는 메추리알 샐러드는 제 입맛에 딱.

 

양념 넉넉히 바른 파김치도 고기랑 궁합 좋죠. 느끼함을 느낄 새 없도록 말입니다. 

 

상추, 깻잎, 파채를 섞어 만든 재래기 한탕. 양은 적당히 내어주시는 정도예요. 파절이를 참 좋아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장아찌류와 함께 상에 올린 건 두그둥 김!!

김 싸 먹는 고기 들어보셨나요?? 사수동 한우 맛집답게 특별한 별미를 제공하는 것이 김을 불에 구워서 싸 먹도록 하는 것이었어요. 기대 만땅이었습니다. 

 

선지해장국

누가 벌써 식사를 시켰나?? 싶겠지만 이게  기본 차림이라는 것. 큼지막한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 한 뚝배기예요. 한 사람이 한 끼로 먹어도 될 정도로 양이 넉넉해서 차림 서비스 좋다고 칭찬 아끼지 않았답니다. 

 

안창살 마블링 예술.

포장 비닐을 벗기자마자 탄성. 도톰하게 썰어 담은 모습이나 마블링이 정말 예쁜 거예요. 적당한 조화가 있어야 퍽퍽하지 않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제대로 느껴지거든요.

 

여러 점 팍팍 올려 구을 순 없죠.

한두 점씩 먹을 만큼만 바로 구워서 드시는 게 가장 맛있는 방법. 두 팩 사니까 버섯 하나는 딸려주셔서 새송이 버섯도 같이 구웠어요. 

 

한상차림.

음식을 담는 그릇을 검은색 쓰는 게 2% 아쉽다면 아쉬운 것. 가게 입장에서 쓰기는 좋은데 담은 음식들 보고 즐기는 처지로서는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 그릇이 낫더라고요. 

 

뚝뚝 흐를 것 같은 육즙 느껴지시나요??

이러니 사랑이라고 표현할 수밖에 없지요. 사수동 맛집 한우 안창살 맛난 진명한우갈비살. 식육식당으로 운영하고 있어 고기, 식당 분리 정산을 해야 하는 곳이랍니다. 

 

김 싸 먹는 별미.

숯불에 구운 김만 먹어도 맛있는데 거기에 육즙 가득한 고기를 척척. 김은 안 먹고 있으니 사장님이 오셔서 이렇게 드시면 된다고 안내를 해주며 굽굽해주기도 하셨답니다. 

 

꽃갈비살.

안창의 쫀쫀함이 약간 퍽퍽하다 느껴지는 분들이 사랑하는 분위는 역시 갈빗살이죠. 기름기를 더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먹기 좋다고들 하시니까요. 갈비 역시 마블링 예술입니다. 

고기 한 점 한 점에 마치 가지 많은 나무가 박제된 느낌이 들었달까요. 

 

한 점씩 칙칙탁.

 

후식 식사.

고기 후 된장찌개 필수. 차림표를 살펴보니 된장찌개, 스지된장이 각각 2천 원으로 착해요. 스지를 넣어서 찌개를 끓인다고?? 하면서 우린 대반 그걸 주문했더니 이렇게 나왔어요. 

양푼이 그릇에 금방 끓여 나오는 된장. 호박 송송 썰고 두부도 있고요. 밥 양은 적당한 수준. 

 

그런데 말입니다.

스지된장찌개였는데 마치 된장이 아니라 소고기 국밥 같았던 건 안 비밀. 스지가 들어가 있긴 했는데 된장찌개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된장을 더 쓰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다음엔 꽃게된장찌개 먹어볼까 하면서.

 

사수동 맛집 워터에이징 숙성 고기 괜찮은 진명한우갈비살 식육식당. 밥 위에 잘 익어 달달한 한 점 올려서 즉석 초밥도 만들어 먹어봤답니다. 밥에 초양념이 된 것은 아니지만 고기밥으로서는 충분히 맛있으니 시도해 보셔요. 

 

사수동 근처 많은 고깃집 중에서도 축산물 이력제 제대로 확인 가능한 찐 한우 맛집. 나를 위한 행복 타임 필요할 땐 들러서 한우 플렉스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날의 우리처럼 말이에요.

 

 

진명한우갈비살 한진명식육식당

대구 북구 한강로6길 10 1층

053-312-8244

영업시간 16:30 ~ 22:30 (LO 22시)

BT 14:00~16:00

정기휴무 1,3주 화요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