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의성 봉양면 김치찌개 맛집 강순자옛맛김치찌개

by jinnyhwang_지니황 2024. 5. 2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크리에이터 지니예요,

 

경북 의성을 다녀왔어요.

의성은 도리원 즉 봉양면에 상가가 제법 있는데

한식이 당겼던 그날은 한 끼 식사를 위해

의성 봉양면 김치찌개 맛집 새로 오픈한 가게를 찾았답니다.

 

늘 밥 메뉴가 2% 아쉽던 차에 반가운 찌개라니요.

특히 오늘 소개하는 강순자옛맛김치찌개 식당은

의성엠스밥집 찾는 분들에게도 희소식 될 듯해요.

익숙한 상호지만 뜻밖의? 의성 맛집으로 만나 더 반가웠던!

첫 방문 후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촬영장비 iPhone15 promax

가게 전경.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나름 의성 신상 맛집이다 보니 하얀 간판도 깔끔한 모습이었어요. 도리원 들어와 메인 도로 왼쪽 골목으로 들어서야 찾을 수 있었던 곳. 첫 방문이라 내비의 도움을 받았어요.

전국 체인 많이 찾아지는 곳이지만 제가 자주 가는 곳에서 만나니 더 반가웠다는 건 안 비밀.

가게 앞으로 터가 있어 주차하기도 편했습니다.

 

정기 휴무는 매달 첫째 셋째 수요일이라고 해요.

잠깐 눈에 보인 가맹 특약사항 보니까 반찬 재 사용으로 ㅁ누제되면 가맹 계약도 즉시 해지된다고 하는 걸 보면 위생에도 엄청 신경 쓰는 강순자옛맛김치찌개 아닌가요?

 

내부 모습.

역시 새로운 가구가 들어서 그런지 깔끔한 모습.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손님들 다니기에도 편할 듯합니다. 제법 조용한 가운데 우리들도 식사를 위해 자리 잡았어요. 

방문했던 날 인원은 두 테이블 8명이 함께였지요.

 

총 세 분이 일을 보고 있었어요.

김치찌개로는 대한민국에서 자부한다는 문구가 찌개 맛 기대하게 합니다. 

 

모든 메뉴 포장 가능 업소이고,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사실 이게 저의 마음을 약간 상하게 할 줄은 이때는 몰랐지요. 어딜 가나 무얼 사나 리뷰 적는 게 생활화되어 있는 나나나, 첫 방문에 기분 좋았던 의성 도리원 맛집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구요.

 

색색이 가지런히 준비된 앞치마가 예뻐서 담아 봄. 

즉석에서 끓여 먹는 김치찌개 먹을 땐 필히 챙겨 입어야 합니다. 저는 주황색을 택했어요.

 

메뉴

매콤 칼칼함이 전해지는 사진과 함께라 보는 이들도 편해요. 기본 김치찌개는 8천 원으로 금액 괜찮고요. 각 추가할 수 있는 사리 종류도 라면, 두부, 당면, 만두, 햄 등 취향껏 푸짐하게 즐길 수 있게 했어요.

김치 생삼겹살은 모임 때 골라도 좋을 것 같고, 엄마손맛 김치전도 눈길이 갑니다. 찌개백반에 사이드로 빼놓으면 눈물 나는 달걀말이 있던데 우리도 무조건 주문 함께 했지요.

 

기본 밑반찬은 전형적인 백반집의 그것.

나물 찬에 어묵볶음도 좋아하니까 반겨줘요. 담은 정도는 약간씩. 리필에 인색하지만 않다면 음식물 낭비보다는 조금씩 더 먹는 걸 저도 넘 좋아해요.

 

제법 기다렸던 것 같아요. 드디어 등장한 김치찌개. 알고 봤더니 주방에서 한소끔 다 끓여 나오더라고요. 기본으로 두부 사리 총총총, 라면 사리 한 개도 8천 원 찌개에 포함이랍니다. 더 먹고 싶을 땐 추가 주문 ㄱ ㄱ.

비주얼 맘에 드네요.

 

살얼음 동동 좋아하는 이들은 맑은술 한 잔도 캬.

 

달걀말이도 금세 나왔는데요. 어찌나 윤기 가득하던지.

 

다른 부재료를 넣지 않고 오롯이 달걀만으로 말아낸 모습입니다. 소스 케첩은 달걀 위에 막 뿌리지 않고 옆에 담아주어 좋았어요. 안 좋아하는 사람들 취향도 고려해야 하니까.

 

맛있는 국물 빨아먹는 면부터 해결해 봅니다. 

라면사리가 기본으로 들어간 집은 드문 것 같은데 밥 먹기 참 좋은 의성 도리원 김치찌개 맛집 대반 찜 했어요.

 

백미 밥에 갖은 재료 넉넉히 넣어 끓인 김치찌개와 달걀말이면. 이건 뭐 나무랄 데 없는 한 끼 밥상이 아닐까 싶어요. 우리 입맛엔 역시 칼칼 김치찌개.

 

잠시 언급했던 리뷰 이야기.

식사를 중반 이상 하고 영수증 리뷰를 하겠다고 좀 달라고, 음료를 부탁했는데 이벤트에 대한 인식이 잘 없으신 분이었는지 빌지도 안 주고 음료는 계산에 척척 올려두었더라고요. 그걸로 내내 말하기 뭣해서 잠시 당황했다가 마음을 접고 돈 내고 먹고 나중에 또 설명해서 어찌어찌.... (힘들다;;;;)

그렇게 지금 이런 후기까지 올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ㅋㅋㅋ 사장님은 잘 아시는 듯한데 이모님들 교육도 시켜 알려주시고 적극적으로 진행하면 어떨까, 맛집 블로거로서 한 번 생각해 봤습니다. 쿄쿄쿄

 

명함 참고하시고요, 찌개백반 더욱이 든든한 김치찌개 맛집은 의성에서 찾아볼 수 없었는데 오픈 소식은 반가움을 더했던 의성 봉양면 김치찌개 맛집 리뷰 여기까지입니다.

강순자옛맛김치찌개 봉양점

경북 의성군 봉양면 원지1길 10 (화전리 116-10)

054-834-5846

정기휴무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