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경산맛집 옥산2지구 방가영덕대게 대게는 여기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2. 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경산맛집 옥산2지구 방가영덕대게 대게는 여기



경산 옥산2지구는 상업지구가 아주 발달한 지역으로 식당 및 술집 등이 많습니다.  수많은 식당이 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애정 하는 식당, 특히 대게나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필수방문해야할 곳으로 추천할 수 있는 방가영덕대게 식당입니다.


​옥산2지구 대부분 식당이 그러하듯 상가 상업지구가 밀집해 있어서 각 식당마다 주차공간이 마땅치는 않다는 점.  다만 옥산2지구 공영주차장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당 앞에 두어 대 정도의 차량은 주차할 수 있지만 그또한 많은 방문자로 녹녹치는 않습니다.





방가영덕대게 식당의 홀은 테이블 자리가 대부분이고 안쪽으로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테이블이 네 개가 있습니다.  좌식 테이블이 필요하다면 미리 전화로 예약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싱싱한 해산물과 대게, 조개 등이 가득한 수족관.  수족관은 항상 잘 관리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방가영덕대게 식당의 상차림

2019년 버전으로 새롭게 인쇄하여 붙여둔 모양입니다.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 조돌탕 등 메뉴가 조금 정리되고 가격도 변동이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

항상 맛있는 상차림이 깔끔하게 차려져요.  

대게를 먹고싶어 방문한 터라 시세인 대게 가격을 확인하고 주문을 하면 됩니다.  방문했을 당시 국산 대게 1kg당 6만원 정도의 시세였던 것 같아요.



​내장이 가득하고, 길쭉한 대게의 잘 쪄진 모습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크고 작은 사이즈를 합해 모두 다섯 마리.  게딱지는 게장밥을 바로 주문했어요.  




대게장 한 숟가락 그냥 떠먹으면 세상 다 가진듯이 맛있는 행복이 몽글몽글 피어 오릅니다.




​자.. 아앙.




​방가영덕대게 식당을 방문해서 소주 한 잔 곁들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식사를 위한 곳이라기 보다는 맛있는 모임에 함께하는 싱싱하고 고급진 먹거리라고나 할까요?  그래서인지 저녁 시간 즈음이면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손님이 많답니다.




​살짝 맛을 본 멍게.




​접시에 꽃이 핀 듯이 대게가 잘 손질되어 자리잡았어요.  이것은 식당 이모님들이 먹기 좋도록 잘라서 손질을 해준 것인데 늘 해주시는 것은 아니고 손님이 적은 조용한 시간이라면 부탁했을 때 손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게도 잘라본 사람이 안다지요.  정말 먹기 좋도록 잘 해주셨네요. ^^




​쏙 빼먹으면 나의 소임은 다하는 것입니다.  맛있는 대게를 먹을수록 테이블에 쌓여가는 소주병도 많아지네요.




​모임하기 너무 좋은 곳, 방가영덕대게 식당.





​대게살은 통통하고 너무나 부드러웠습니다.  역시 대게는 국산이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요.  시즌마다 러시아산을 먹게될 때도 있지만 어쨌든 대게를 너무나 애정 하는 한 사람으로서...  대게는 늘 옳다는 생각입니다.





​게장밥이 도착했어요.  밥은 역시 게딱지에 넣어 먹는 게 가장 맛있죠.






​대게 집게살 너무나 통통합니다.



대게를 한참 즐기다 보면 약간은 느끼함을 만나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딱 적당하게 먹을 만한 메뉴를 추천하자만 바로 해물라면이랍니다.  칼칼하게 국물 많이 해달라고 주문을 하면 주방에서는 언제나 흔쾌히!



​방가영덕대게 해물라면 5,000원




​조개, 대게와 더불어 해물 가득 넣어 시원하게 국물을 내었어요.  칼칼하게 부탁했더니 국물도 넉넉하게 얼큰한 라면을 만들어와주셨어요.




대게도 맛있게 먹고 칼칼하게 입가심까지 했습니다. 

과연 테이블엔 몇 병의 소주 빈병이 줄을 섰을까요?? ^^   올때마다 과식도 하게 되는 싱싱한 해산물, 조개, 대게 전문점  방가영덕대게 식당이었습니다. 




방가영덕대게

경북 경산시 성암로21길 20

053-811-7707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