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칠곡3지구맛집 복터진집 복불고기코스

by jinnyhwang 2019. 2. 3.
728x90
반응형

대구칠곡3지구맛집 복터진집 복불고기코스

대구 칠곡3지구에 복어요리를 맛있게 하는 집이 있다고 해서 소개를 받고 다녀왔답니다.  복어요리는 경북 지역에선 붉고 매운 양념으로 탕이든 불고기든 먹는데 수도권 지역으로는 맑은 지리를 선호하고 복어불고기는 그리 흔히 찾아먹는 먹거리는 아닌것 같더라구요.


복어는 품고있는 독 때문에 복어를 조리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전문가만이 취급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복어독이란 사람의 생명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는 필수겠죠.

그런 전문가가 조리하는 맛있는 식당은 칠곡3지구에 위치한 복터진집 식당입니다. 복터진집 식당은 체인으로 이번에 방문한 곳은 복터진집 칠곡점입니다.


깔끔하고 넓은 식당 홀은 세련되고 앞뒤 출입문이 있어 방문자들에겐 편리한것 같아요. 또한 식당 앞에 주차도 할 수 있습니다.  홀 테이블도 수 개 있고 문이 딸린 별실이 있어 단체 모임이나 가족모임 장소로 최적.  이번 방문 때도 방은 이미 예약이 다 끝났다고 하더라구요.



​약간은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이었지만 능숙하게 상차림을 시작했던 직원들.

일행들과 함께 주문한 음식은 황복어불고기 코스 3인이었습니다.



​무거울텐데 예쁜 사기 그릇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상차림 음식도 대체로 깔끔합니다.




​복어불고기가 있으니 쌈을 싸먹을 수 있는 깻잎도 등장.




​복어불고기 코스에는 복껍질무침이 포함되어 애피타이저로 일찍 차림됩니다.  달콤 시원 새콤한 양념이 매력적입니다.  다만, 복껍질은 취향에 따라 먹는 사람만 좋아하는 것 같아요.




​샐러드도 좋고요.




녹색의 얇은 전은 차림하면서 여기에 복껍질을 싸먹으면 된다고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언제 먹어도 좋은 밥도둑 양념게장입니다.  간장게장이었다면 물리고 먹지 않았을 것 같은데 빨간 양념이 맛있게 보여서 냉큼 하나 먹어봤지요.  간장게장을 좋아하지 않는 것 또한 개인의 취향으로.





한참 상차림을 즐기던 중에 찍어낸 사진이라 좀 두서는 없지만, 테이블 가운데 인덕션이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불고기나 탕이 나와도 뜨거운 불 때문에 테이블에서 불편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전에 싸먹는 복껍질무침.



​황복어불고기는 냄비에 담겨 테이블 인덕션에 올려졌는데 주방에서 1차 요리를 마치고 나와서 조금만 올려두어다가 먹으면 됩니다.  복어는 손질이 되어 살코기만 있어 건져먹기 너무 좋았고 위에 올려진 버섯이나 미나리도 비주얼과 풍미를 더해주었어요.




​콩나물도 넉넉히 들어있는데, 복어는 이미 다 익었기에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부드럽게 씹히는 맛.  매콤하기를 따로 주문한 것은 아니었지만 기본적으로 약간 매콤한 맛이 있어 굿.





​복어불고기를 먹으면서도 간간이 복껍질무침도 즐겨봅니다.





​뒤이어 나온 튀김.  오징어튀김 아니죠, 복어튀김 맞습니다.


뽀얗게 잘 튀겨나와 보기만해도 바싹하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아요.  보기와 똑같이 튀김은 너무나 고소하고 바싹한 식감이 모두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따끈할 때 먹기를 추천해요.




​와사비 장에 콕 찍어 먹는 맛.  복어살 부드럽게 씹혀 입안이 행복합니다.




​복어튀김도 모두에게 인기였어요. ^^



식사는 빨간 고춧가루를 푼 양념이 칼칼한 탕과 맑은 지리탕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 역시 경상도 사람은 매콤한 맛을 포기할 수 없죠.  당연한 듯이 매콤한 탕을 주문했습니다.  


​한 냄비 담겨 테이블로 도착한 탕.  조리가 다 되어 나오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 인덕션에서 끓여먹도록 재료만 담아 내왔습니다.   즉석에서 조리해먹는다는 점이 나쁘지는 않지만 기다리는 시간은 조금 필요했어요.





​탕을 먹은 후에는 냄비에 볶아먹는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해줘야 진정한 복어불고기 코스 요리를 다 먹었다고 하겠습니다. ^^  볶음밥을 부탁했더니 주방에서 다 볶아서 도착했어요.





맛있게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복어불고기 코스 요리.  


단촐한 모임에서도 음식을 음미하면서 보낸 식사 시간이 좋았는데 가족모임이나 귀한 분들을 모실 때는 미리 예약을 하고 별실을 이용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양적으로도 좋은 귀한 음식 복어.  복껍질무침, 복어불고기, 탕, 튀김에 볶음밥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  복터진집 칠곡점이었어요.




복터진집 칠곡점

대구 북구 동천로23길 58

(대구 북구 동천동 969-4)

053-321-1998

연중무휴!!

이번 설 연휴에도 영업한다고 합니다.

단, 설날 당일은 오후 3시부터.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북구 동천동 969-4 1층 | 복터진집 칠곡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