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서변동 돼지갈비 맛집 미성참갈비

by jinnyhwang 2019. 2. 23.
728x90
반응형

서변동 돼지갈비 맛집 미성참갈비



대구 북구 서변동에는 돼지갈비 전문점이 몰려있는 곳이 있답니다.  여러군데를 다녀봤는데 각 식당별로 매력이 있지만 상차림과 고기맛을 생각했을 때 가장 괜찮구나 하는 식당이 바로 미성참갈비 식당.  맛있으면 자꾸 방문하게 되는 것은 식객들의 기본 아닐까요?  언젠가 다녀왔지만 이번에도 모임으로 미성참갈비 식당을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돼지갈비가 먹고싶으신가요?



​식당 내부에 부착된 메뉴판.  인상적인 문구는 다시 되읊어봅니다.


고기 맛이 좋다!

술 맛이 좋다!

미성이 좋다!


돼지갈비와 삼겹살, 차돌박이와 닭고기도 있긴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돼지갈비 전문점에서는 돼지갈비를 먹어줘야 한다는 거죠.  언제나 미성참갈비 식당에선 돼지갈비를 주문.   고기 외에 사이드 메뉴가 푸짐하다는 것도 인상적인데요 설렁탕이나 해물순두부찌개 그리고 추억의도시락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주방 앞에 현수막으로 소식을 전하는 점심특선 소개.

점심 시간부터 돼지갈비 굽기는 좀 뭣하니까 다양한 점심특선으로 즐겨보는 것도 좋겠어요.  어느날 점심시간에 방문을 해봤더니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고추장불고기였습니다.  여기 저기에서 고추장불고기를 주문해서 먹는 모습을 포착했지요.




​칼집 시원하게 넣고, 두툼하게 담아낸 돼지갈비.




​직화구이에 중요한 것은 또한 숯불인데요, 미성참갈비 숯불 이 정도입니다.  깨끗하고 불만 봐도 고기맛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성참갈비 식당 기본 상차림도 푸짐하고 젓가락 갈만한 음식들이 잘 차려지는데요,  우선은 고깃집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는 쌈채소.

깔끔하고 넉넉하게 담아내는데 상추, 깻잎 정도가 아니라 쌈배추에 당귀까지 올려주네요.




​숯불에 고기 올리고 먹기 준비.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먹을 수 있는 상차림이 많아요.




​비빔면.  애피타이저로 굿. 




​어린이 입맛 저격하는 콘.




지금까지 이런 달걀부침은 없었다.  이것은 달걀말이인가 프라이인가. 

ㅎㅎㅎ  달걀을 부쳐주는데 달걀말이라고 하기엔 덜 말았고, 프라이라고 하기에는 도톰하게 말아서 오는 것.  달걀전이라고 할까요?   상차림에서 모두에게 인기가 늘 많아요.




​국물 한 그릇.  양은 냄비에 우동 약간 나오는데, 면 좋아하는 사람은 대반 독차지 해버리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경우에 따라 더 주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늘 흔쾌히 받아주십니다.  사장님이 직접 홀을 돌아다니면서 일을 하는데 그 모습이 아주 열정적이고 좋아 보이네요.




​애정 할수밖에 없는 달걀찜.




​육즙 가득 돼지갈비가 익어가고 있어요.  칼집이 깊어서 가위로 썰 때도 쉽게쉽게 잘립니다.




​양념이 묻은 돼지갈비는 자주자주 살피고 뒤집어줘야겠죠^^




​공깃밥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  뚝배기 사이즈 넉넉합니다. 




​누군가는 미리 밥을 챙겨먹었지만 고기에 좀 더 집중을 했던 저는 틈새를 공략해 상차림으로 나온 달걀찜에 밥을 조금 말아서 먹고 있었네요. ^^ 




​돼지갈비는 역시 뼈에 붙은 고기!  살이 진짜 두툼하게 붙어있습니다.  





식사류로 주문할 수 있는 순두부찌개.  역시나 뚝배기 사이즈 넉넉하고 특별한 밥을 원한다면 고기 후에 해물순두부찌개를 먹는 것도 추천해요.  





​밥에는 역시 김치.




달걀찜에 밥은 살짝 먹었으니 소면을 함께 해볼까요? ^^  미성참갈비 식당에 오면 늘 과식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푸짐하고 친절하고 맛있으니까요.​



​따끈한 소면 한 그릇도 뚝딱.





미성참갈비

대구 북구 서변동 1783

053-943-2114

식당 앞 주차 가능

공영주차장 이용 시 1시간 무료

저녁 10시까지 영업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북구 서변동 1783 | 미성참갈비 서변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