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2. 1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대구 복현오거리는 대구의 대표적인 먹거리 골목 중 하나로 막창골목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막창을 애정 하는 사람들의 방문이 많긴 하지만 복현오거리에는 막창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가 많이 생겼어요.  경북대학교와 인접하여 학생들도 많고 막창을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복현오거리에서 막창 한 번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지요.


그 중에서도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은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곳인데, 막창이 아닌 숯불에 구운 아나고와 닭발, 곰장어를 주 메뉴로 하는 곳으로 가게를 오픈하자마자 사람들이 줄을 서는 정도니 그 인기는 말을 다 했지요.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아나고, 곰장어, 닭발을 다 구워준다는 것입니다.

​우선 만나본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아나고와 닭발 비주얼.

밖에서 직접 구운 후 석쇠에 올려 작은 불에 식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맛있게 구워주고 손질을 해주는 대신에 메뉴가 나오는 시간은 좀 걸리지요.  하지만 그 기다림이 절대 싫지는 않은 시간입니다.




​아나고 아주 통통합니다.

닭발을 못먹는 사람이 여기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에 와서 닭발을 먹어보고는 닭발에 눈을 떴다는 이야기도 있지요.  바로 최측근의 이야기랍니다. ^^ 



​매력적으로 매콤한 양념옷을 입고 적당히 타지 않게 잘 구워진 아나고와 닭발.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에 가면 언제나 주문하는 단골 메뉴기도 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곰장어를 주문하는 테이블도 많아요.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는 아나고와 닭발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노란배추를 준다는 것인데 이게 정말 별미입니다.  다른 쌈은 주지도 않지만 딱히 필요도 없답니다.  어디서 이렇게 맛있는 배추를 들여오는지 깔끔하게 씻어 바로바로 내어주는데 아나고 하나 올려 싸먹으면 아주 꿀맛이지요.




​노란배추, 애정 합니다.




​요리 보고 죠리 봐도 싱싱한 느낌.

아삭한 배추의 단맛이 닭발과 아나고의 맛까지 한층 업그레이드 해주는 듯한 느낌.




​주문한 아나고와 닭발이 식지 않도록 넣어주는 여불에 동네 포장마차에서 사온 붕어빵 하나를 올려봤어요.



​소주.  이렇게 맛있는 안주에는 술 한잔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에서는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서라는 명목으로 대구 지역 술인 참소주만을 판매합니다.  다른 소주는 없습니다.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에 없는 또 한가지.

바로 밥입니다.  밥은 판매하지 않아요.  오로지 메뉴판에 있는 아나고, 닭발, 곰장어 등만 판매를 해요.  그래서 식사를 할 사람들은 밥을 먹고 오거나 먹지 않거나 혹은.

매운 음식에 밥을 곁들여 먹기 좋아하는 저처럼 꼭 밥이 필요하다면 인근 편의점에서 즉석밥을 하나 정도 준비해서 오는 것은 눈감아 주신답니다. ^^



매력적인 두께를 자랑하는 아나고.

가시를 정리하고 구워주긴 하지만 가끔 씹히기도 하니까 먹을 때 주의할 필요는 있겠죠?



​닭발.

통째 먹기 힘들 땐 발 부분과 발목부분을 잘라서 먹는 지혜를 발휘해 봐요.  콜라겐 가득한 닭발.




​안녕, 나는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닭발이라고 해.

매콤한 음식이 당긴다면 어김없이 선택해야 할 필수 먹거리.




​노란 배추에 통통한 아나고 하나 올리고 편의점에서 살짝 준비해온 밥을 고명을 얹어 맛있게 야미야미.




​기본 찬으로 나오는 오이나 땅콩 마늘은 주메뉴가 나오기 전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그래도 메뉴판 하나쯤은 있어야겠죠?

2019년 1월 기준 메뉴판입니다.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메뉴판


맛있는 한 잔이 필요하다면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  구워주는 아나고, 곰장어, 닭발 먹으러 가요, 총총총.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대구 북구 경진로1길 8

(복현오거리 막창골목 내)

053-943-8995

주차장 없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