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경산 국수맛집 강변길 칼국수한그릇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9. 1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경산 국수맛집 강변길 칼국수한그릇

 

오늘은 칼국수 한그릇. 비가 오면 생각나는 그 먹거리.  바로 동동주와 파전이 있겠지요.  하지만 그것만큼 많이 생각나고 당기는 음식은 바로 칼국수가 아닌가 합니다.  특히 식당 앞에 '오늘은 칼국수 한그릇'이라는 말까지 적어놓는다면 언제라도 고민없이 들어가고 싶어질 것 같아요.  특히 점점 날이 서늘해지는 계절엔 더 없이 어울리는 음식 칼국수.  칼국수를 간판에 달고 있는 식당이라고 해서 칼국수만 파는 것은 아니라는 것 정도는 눈치 채셨겠죠?  소면, 수제비, 콩국수(계절) 등 다양한 국수를 즐길 수 있는 집 강변길 칼국수한그릇 식당입니다.


​경산 영대네거리에서 멀지 않고, 남천 강변에 위치해 있는데 주변에는 투섬플레이스 커피집이 있어요.  주차장도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깔끔한 식당내부. 예전에는 신발을 벗고 올라갈 수 있는 마루 자리도 있었지만 편의를 위해서 모두 테이블 자리로 바꾸는 리뉴얼을 했더라구요.  테이블 회전율도 좋고, 먹는 이나 서빙하는 사람 모두가 편한 게 바로 테이블자리인 것 같습니다.

 

 

칼국수한그릇 식당 메뉴판입니다.  언급했듯이 비오는 날 딱 방문하고 싶은 메뉴들로 가득합니다.  국수와 수제비 종류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그에 그치지 않고 한 잔 하러 오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안주 메뉴도 있어 좋아요.

잔치국수와 얼큰수제비를 주문하고 기다립니다.

 

 

국수와 수제비에 어울리는 반찬만 딱 차려줍니다.  충분해요.  청양고추와 보기에도 맛있게 보이는 김치만 있으면 됩니다.

 

 

오래 묵은 김치보다는 금방한 김치를 좋아하는데, 맛이 깊어지지 않은 상태의 아삭한 김치가 딱 제 입맛에는 맞는것 같아요.

 

 

​안 매운 고추만 처음에 나왔기에 청양고추를 따로 달라고 요청했어요.  사장님이 직접 서빙을 하시는데 친절하게 응대를 잘 해주십니다.

 

국수와 얼큰 수제비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참지 못하고 막걸리 한 병을 주문했어요.  이지역에서는 굴지의 인기를 자랑하는 불로막걸리입니다.

 

 

​불로 막걸리 한 잔 하시죠.^^

 

 

​함께 먹는 이와 정겨운 건배를 나눕니다.  사실은 이날 아주 스트레스가 많았던 날이었는데 서로 있었던 이야기를 나누면서 또한 막거리를 벗삼아 속에 쌓인 스트레를 쏟아내는 중이었어요.

 

 

​막걸리를 주문하고 나니 또 아쉬움이 생겨서 부추전을 주문합니다.

 

 


칼국수한그릇 식당 부추전 5,000원.  착한 가격으로 부추전을 즐길 수 있어요.  오징어가 올려져있고 바싹하게 잘 구워져서 식감이 좋습니다.  특히 막거리 안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비가오는 날이면 막걸리에 부추전 먹으러 당장에라도 재방할 각이네요.

 


칼국수한그릇 잔치국수 4,500원

 

칼국수한그릇 얼큰수제비 6,000원.  국물은 칼칼하게 내고 갖은 채소를 푸짐하게 넣었습니다.  수제비도 큼지막하게 손으로 떼어 넣은 모냥으로 한 입 가득 씹는 맛이 좋아요.

작지만 살이 통통한 게를 넣어 국물을 냈는데 양념과 잘 어우러져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해장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강변길 칼국수한그릇 식당.  한상입니다. 푸짐하고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간단하게 혼자 식사를 하러 오는 사람들도 왕왕 보이는 듯합니다.   평소에도 가볍게, 무난하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국수메뉴는 그 자체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강변길 칼국수한그릇 식당

경북 경산시 중방동 223-1

053-817-5599

따뜻하고 정갈한 한그릇의 행복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