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산격동 유통단지 고기 맛집 뚝방삼지창 통갈매기살 대박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5. 3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산격동 유통단지 고기 맛집 뚝방삼지창 통갈매기살 대박




​대구 북구 산격동에는 대박 맛있는 고기를 파는 식당이 있답니다.  도로변보다 낮은 지대에 위치해 있어 뚝방이라는 이름을 붙여 식당 상호를 정했는지도 모르겠어요.  숨어있는 맛집이 바로 이런 식당이겠지요?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 고기 맛집이라고 소개하는 뚝방삼지창 식당 소개해볼게요.



​도로에선 쉽게 보이지 않아 아는 사람만 알고 찾아간다는 바로 그 맛집. 식당의 전경이 바로 이러합니다.  하하하 하고 웃을 수도 있겠어요.  허름한 건물에 비닐을 쳐놓은 듯한 소박하기 그지 없는 곳이 식당이라니.  하지만 외관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면 안 되듯이 산격동 맛집 뚝방삼지창 역시 그렇지요.  맛의 비밀이 궁금하다면 편견을 버리고 식당으로 고고씽.




​돼지고기 당길 땐 삼겹살 전문점을 찾기도 하지만 유통단지 맛집 뚝방삼지창 식당을 가면 언제나 가장 먼저 주문하는 것이 갈매기 한판이랍니다.  갈매기살 한판이라는 의미인데 500g이 나오죠.  그게 바로 이런 비주얼.  대박이죠.  잘라 조각을 낸 고기가 아니라 통으로 한 판 나옵니다.




​상차림도 좋아요.  고기와 곁들이면 좋을 간장 양파 넉넉하게 주고 쌈채소는 물론, 명이나물도 한 자리 차지합니다.




​콩나물무침은 기름기 있는 돼지고기 직화구이와 너무 잘 어울리는 반찬이지요.  역시 넉넉하게 무쳐 나옵니다. 




​명이나물은 조금씩 나오지만 더 달라고 요청하면 언제든 흔쾌히 받아먹을 수 있어요.  외관은 소박하지만 테이블에 올라오는 그릇들도 사기 재질을 사용해 더욱 깔끔합니다.




​산격동 고기 맛집 뚝방삼지창,  쫄깃하고 맛있는 갈매기살과 함께라면 청양고추도 환영합니다.




​고기를 한판 끝내고 사이드로 돼지껍데기를 주문해봤어요.  돼껍은 맛있는 집에 가야 제 맛을 즐길수가 있는데 뚝방삼지창 돼지껍데기도 일을 내네요.  두툼한데다 마늘을 넣은 특제 양념으로 옷을 입혀 제공합니다.





​뚝방삼지창의 소스 두 가지..  빨간 소스는 갈매기살을 찍어먹기 좋아요. 




​달달한 느낌마저 있는 고소한 콩가루는 돼껍 차지입니다.





직화구이의 상징.  바로 숯불인데요,  식당 밖에서 잘 달구어져 온 숯불.  정말 건강한 숯이라는 느낌이 팍팍 들죠.  숯이 좋아야 구워먹는 고기맛도 더 좋아진다는 사실. 



​살이 가는 석쇠를 사용해요.  불과 더욱더 가까이라 고기가 숯향 제대로 먹을 것 같아요.




​드디어 불판에 올려진 갈매기살 한 판.  정말 통통합니다.  





​한두번 뒤집어 보면 이렇게 멋진 비주얼을 연출하네요.




​통갈매기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 고기 맛집이라고 하는 이유를 이제 아시겠죠?   이미 여러차례 방문해서 단골이 된 저는 이 포스팅을 하면서 조만간 또 방문하게될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는 건 먹는 이들 마음대로 정할 수 있어요. ^^




​육즙 가득한 갈매기살.  쫄깃하고 씹는 맛 제대로입니다. 




​갈매기살을 어느정도 구웠으면 이제 돼지껍데기도 빠질 수 없죠.  넓게 한두 장 펴 올립니다. 





돼지껍데기는 특성상 불 위에서 정말 잘 튀고, 쪼그라드는데요 집게 등으로 잘 펴주면서 구우면 더 좋아요.




​산격동 고기 맛집 뚝방삼지창에 가시면 꼭 먹어봐야할 메뉴 하나 더.  바로 돌판해물된장인데요,  고기 후 큰 돌판 뚝배기에 된장찌개를 주는데 면 사리는 기호에 맞게 주문하면 된답니다. 



​된장국수를 너무 좋아해서 돌판해물된장에 국수 사리를 주문해 넣었어요.  영락없는 하나의 매력적인 메뉴가 되었습니다.  맛있어요.   국수 사리 하나를 주문해도 양이 넉넉하니까 욕심부리지 마시고요. 





​벽에 크게 부착된 뚝방삼지창의 메뉴판입니다.  갈매기한판 외에 삼겹살을 드시는 분들도 꽤 많아요. 




소박한 식당 외관에 비해 내부는 서민적인 분위기 물씬.  주방을 지나 안쪽으로 가면 또 하나의 작은 홀이 나와요.  이런 분위기인데도 고기가 너무 맛있어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찾는 집.  저녁 시간에 방문을 하면 약간의 웨이팅은 무조건 필요하다는 점 한 번 더 말씀드릴게요.  맛있는 뚝방삼지창 고기 맛 보세요. 


대구 북구 산격동 유통단지 고기 맛집, 뚝방삼지창입니다.  





뚝방삼지창 본점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3길 36

(대구 북구 산격동 1477-15)

053-381-1733

식당 앞 주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