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3지구 생고기 맛집 여우골 세트메뉴 푸짐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6. 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3지구 생고기 맛집 여우골 세트메뉴 푸짐



#대구칠곡3지구맛집

#칠곡3지구맛집

#칠곡3지구생고기맛집

#칠곡생고기

#여우골생고기


대구 칠곡3지구는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번화가로 자리 잡았지요. 없는 술집이 없고 각종 먹거리 풍성한 다양한 식당도 가득하고 놀거리도 가득, 극장도 몰려있기도 합니다.  바로 그 가운데 칠곡3지구 생고기 맛집 여우골생고기 식당을 다녀왔어요. 


​여우골생고기 그리고 문어까지. 생고기 외에도 문어 숙회도 잘하나봅니다.  하지만 여우골생고기 식당을 방문하면 가장 먼저 생고기를 먹어봐야겠죠?




칠곡 생고기 맛집 여우골생고기 식당 분위기.  한껏 우리 전통적인 문으로 인테리어 하고 조명도 은은하게 했어요.  들어서서 처음 느낀 것은 뭔가 황금빛이 돈다,라는 것이었어요.   특히 홀 테이블도 있지만 창가쪽 가장자리는 모두 개별룸으로 만들어져서 모임하기 딱 좋은것 같습니다.



​대구의 여느 맛집을 가면 항상 만날 수 있는 현판이 보입니다.  외식산업 최고경영자의 집.  멋지네요.    칠곡3지구는 맛집이 많지만 주차가 힘든것도 사실인데요, 여우골생고기 식당은 코너를 돌아 있는 신정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대략 2시간 정도가 무료인것 같아요.




​여우골생고기 메뉴판입니다.  글씨도 큼지막하게 잘 만들어두었네요.  기본적으로 생고기와 문어를 주력으로 반반 메뉴도 있고,  해물탕 요리 외에도 사이드 메뉴가 굉장히 푸짐해요.  다양하게 먹을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메뉴가 많을 때는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좋죠. 




생고기 전문점이 대체로 기본 상차림이 푸짐한 편인데 여우골생고기 식당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생고기 식당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시원한 탕국.  뚝배기에 담아 따끈하게 먹을 수 있고요.





​잘 비벼 주먹밥을 만들어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줍니다.




​오리 고기도 맛보기로 좋았고요.



​모두 적당히 담아내는데, 순대만은 혼자 다 먹은 것 같습니다.  순대 전문점도 아닌데 맛있는 순대를 주기에 쫀득한 식감 가득 느끼며 혼자 독차지.




​이거 기본 상차림 맞나요?  네 맞습니다.  코다리 한 마리가 양념 옷을 입고 누워있습니다. 




​주먹밥을 잘 만들어봤어요.  한 입에 야미야미.




​세트 메뉴로 주문했던 생고기와 문어를 반반 주문해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먹거리다보니 생각보다 양은 적어 보이네요. 





생고기 빛깔은 정말 좋네요.  약간 더 도톰해도 좋을 것 같은 너무 얇지도 두텁지도 않은 두께.  문어 숙회는 그날그날 컨디션이 다를 수 있지만 이날은 망했어요. ㅋㅋㅋ (솔직)




​문어 숙회는 멀쩡하게 생겼지만 조금 아쉬움이 더 남았던.




​생고기엔 무엇보다 중요한 생고기 양념장이죠.  필요에 따라 마늘을 더 달라고해서 먹으면 됩니다.




​밥은 넉넉하게 주고 흑미가 섞인 밥이에요.




​반반으로 주문했는데 문어 숙회가 좀 아쉽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생고기를 추가주문할 수밖에 없었지요.  세트 메뉴에 포함된 다른 메뉴도 푸짐한데 생고기를 하나 더 주문하는 바람에 살짝 다른 음식이 박해를 당했던.  생고기는 추가 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






​세트 메뉴에 포함된 치즈불고기.  보기엔 맛있게 보이는데 고기에 양념이 너무 심하게 되어서 짜도 짜도 그렇게 짤수가 없었어요.  아쉬움 가득.




해물볶음면도 세트 메뉴에 포함된 음식. 



​음식을 먹는 중간중간 확인해주시더라구요.  다음 메뉴 낼까요, 조금 더 기다릴까요.  먼저 나온 메뉴를 먹고 언제 내어달라고 하면 됩니다. 






​세트메뉴의 마지막을 장식한 것은 황태탕.  뭔가 술을 잔뜩 마시고 그 자리에서 해장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속을 풀어주기에 딱 좋은 마지막 메뉴. 


언젠가 칠곡3지구 생고기 맛집 여우골생고기 식당을 방문했을 때는 달걀프라이를 프리로 해먹을 수 있도록 했었는데 어느날부터는 그게 없어졌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웠던 것 중 하나.




너무 어린 젊은층보다는 30대 이후 연령대가 좀 있는 분들을 위한 분위기와 시설이 눈에 띄는 칠곡 생고기 맛집 여우골생고기.  화장실에는 양치를 할 수 있도록 칫솔도 준비되어 있는 모습에 조금 놀라기도 하고 실제로 필요한 순간이 있어 써보니 그또한 좋더라구요. 


모임 자리가 있다면 룸타입으로 되어 있어 좋을 것 같아요. 






여우골생고기 칠곡3지구본점

대구 북구 동천로 128-7 동천동 명가빌딩 2층

(대구 북구 동천동 898-1)

053-314-7889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신정주차장 이용 (시간 확인 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