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산격동맛집 해물탕이 신선한 봉봉해물탕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4. 1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산격동맛집 해물탕이 신선한 봉봉해물탕




어서오세요, 대구 유통단지 맛집 봉봉해물탕입니다. ㅎㅎㅎㅎㅎ 이렇게 인사드리지만 저는 이번에 처음 봉봉해물탕을 방문해보고 해물이 너무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던 고객 중 1인이랍니다.  대구 산격동맛집 봉봉해물탕,  말만 들었지 직접 가본적은 최근에 처음이었는데 모임하기에도 딱 좋고, 해물탕과 해물찜 맛이 아주 좋았어요.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 전자관 뒤편에 큰 건물에 입점해있는 봉봉해물탕입니다.   1층 출입구 문 위에 해물탕이라는 글자가 어찌나 크던지요.  지나갈래야 그냥 가버릴 수 없습니다.




​넓은 홀에 들어서면 좌측으로는 방석을 깔고 앉는 좌식 테이블이 있고, 




​오른쪽으로는 좌식이 불편한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입식 테이블 자리가 있습니다.  안쪽으로는 단체석 룸이 마련되어 있네요. 




​테이블에서 만날 수 있는 메뉴판.  해물을 주재료로 하는 음식 특성상 가격은 대체로 좀 있습니다.  해물탕은 랍스터가 들어간 해물탕과 일반 해물탕이 있고 다양한 해산물 찜이 있어요.  4명이 방문한 터라 직전에 먹어보고 감동받았던 해물탕을 주문했습니다.  4인분 대 사이즈 59,000원

상차림도 굉장히 빠릅니다.





​이렇게 고운 색깔의 전이 나왔는데, 맛이 너무 좋습니다.  녹두전? 이런 거 아니고요 진한 녹색은 생녹접을 이용해서 반죽을 해 그렇대요.  맛이 너무 좋아서 한번은 꼭 더 달라고 해서 먹었습니다.



​고구마맛탕.  디저트로 나올법한 음식이긴 하지만 식전에 먹어도 좋았어요. 




​연두부와 샐러드는 빈 속을 달래기 좋은 애피타이저가 됩니다.




​천사채 무침인가요.  새콤달콤한 초장 맛이 잘 어우러져 상큼하게 좋았어요.






​이것이 바로 대구 산격동맛집 봉봉해물탕 해물탕 큰 사이즈입니다.  푸짐하게 담겨진 재료들로 냄비뚜껑이 안 닫히고 있는 모습이네요. 




​큰 대파도 넉넉하고 삼점게가 눈에 들어오네요.




​후끈 달아오른 냄비.  붉게 익어가는 삼점게와 해산물들.  향기가 그냥 죽여줘요~ ^^




​어느 정도 해산물이 익으면 직원이 간단히 손질을 해주는데요, 





​키조개 살을 발라내고 게도 잘라주고 낙지를 먹기 좋도록 해줍니다.  친절함도 묻어나오는 봉봉해물탕,   대구 산격동맛집이라고 할만합니다.  




​저는 그리 즐기지 않는 곤이지만 넉넉하게 들어있는 모습이네요.




​해산물을 어느정도 익힌 후에 향긋한 미나리와 팽이버섯을 올려줬어요. 





예쁘게 잘라낸 오징어는 살짝만 데쳐도 맛이 좋지 않겠어요?  와사비간장에 콕 찍어서 먹어보니, 크!   오징어가 이렇게 맛있는 해물탕 식당은 처음이구나 할 정도로 좋았답니다.  오징어뿐만 아니라 낙지도 그렇고 건져먹는 해산물 하나하나 진짜 맛이 좋았어요.  해물탕 전문점은 많지만 해산물 맛을 생각한다면 봉봉해물탕이 최고라는 생각.  국물도 칼칼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만족만족.




​해물탕을 먹은 후 볶음밥은 필수 코스지만 그래도 미리 공깃밥을 하나 주문해봤어요.  가득 담기진 않았던 공깃밥은 백미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볶음밥은 필수로 주문을 했습니다.  



​해물탕의 콩나물을 좀 덜어 주방으로 가져가서 완벽한 볶음밥으로 만들어서 나오는 것. 새로운 냄비가 볶음밥으로 당도하였습니다. 




​깨소금 솔솔 뿌려진 볶음밥.  색깔은 그리 빨간색은 아닌데도 맛이 조화롭고 훌륭했어요. 맛있네요.




​볶음밥 맛없기 힘들다고는 하지만, 가끔 보면 볶음밥이 니 맛도 내 맛도 없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대구 산격동 맛집 봉봉해물탕은 해산물 신선도나 맛, 볶음밥까지 고개 끄덕 인정합니다.  대구 해물탕 맛집 찾는다면 꼭한번 방문해보세요.  인원수에 따라 단체룸도 잘 되어 있어서 좋네요.







봉봉해물탕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7길 21 (산격동)

(대구 북구 산격동 338-2)

053-383-8000

영업 11시~저녁 9시

놀이방.단체룸.주차장 완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