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신암동 칼국수 맛집 전통있는 태양칼국수 자주 생각나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6. 1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신암동 칼국수 맛집 전통있는 태양칼국수 자주 생각나요




대구 동구 신암동에 대를 이어 성업 중인 국수 맛있는 집을 소개합니다.  오래 전부터 자주 왕래하면서 식당이 확정 이전 개업을 하는 모습도 보게 되고, 꾸준하게 변함없는 맛을 보며 고개 끄덕일만한 식당인 태양칼국수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신암동 태양칼국수는 대구공고네거리에서 신천역 방향으로 건너와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데요, 멋스러운 건물이 태양칼국수의 파워를 느끼게 해주는 모습이랍니다.  건물 앞에 주차를 수대 할 수 있는데 그 외에는 골목 주차를 해야할 것 같아요.



테이블에 코팅해서 비치된 태양칼국수 식당 메뉴판입니다.  3대를 이어온 맛.  그것이 바로 태양칼국수의 국수에 들어있다고 합니다.  맛을 보면 그 진국에 반하실지도 몰라요.


역시 가장 인기있는 시그니처 메뉴는 태양칼국수.  뼈와 고기를 고아 진국 국물을 내어 만든 육수는 뽀얗게 부드럽게 속을 달래준답니다. 



비오는 날이면 더욱더 생각이 간절한 태양칼국수.  누른국수는 대구10미에도 포함된 음식이기도 한데요, 대구에는 유독 국수맛집도 많은 것 같지만 역시 신암동 칼국수 맛집인 태양칼국수가 개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드는것 같아요.  태양칼국수만의 특별한 맛이 있으니까요.




​태양칼국수를 주문하고 기다리면 기본 밑반찬은 상차림해줍니다.  추가로 먹을 때는 셀프 코너에서 직접 먹을만큼 덜어먹으면 되는데요,  국수와 참 잘 어울리는 김치 맛있어요.  뿐만 아니라 가볍게 간을 하고 데쳐낸 콩나물 무침은 태양칼국수 면과 함께 건져서 한입에 먹으면 그 맛이 그만이랍니다.   국수 맛있게 먹는 법도 테이블에 비치해두었으니 참고할 수 있겠어요.







​주문하신 태양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아하!  이래서 태양칼국수를 일컬어 깨국수라고도 표현하나 봅니다.  뽀얀 국물에 국수면발이 좋고 나물도 예쁘게 들어가 있는데 그 위에 고명으로 김과 깨를 정말 넉넉하게 올려주었네요. 




​고신내가 진동을 하는 태양칼국수.  역시 신암동 맛집으로 인정할만합니다.  젓가락을 들기 전에 고소한 냄새로 이미 쓰러질지도 모릅니다.  이제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지요.






​좀 더 가까이에서 본 깨국수의 비주얼.  맛있게 보이는 건 나만 그런 건가요? 하핫.





​그리 곩지도 날씬하지도 않은 면은 쫄깃하게 잘 삶아져 나옵니다.  3대째 이어오는 조리 비법이 있겠지요?  면은 기계로 뽑아낸 것을 사용하는데 육수에 들어가는 고기부터 태양칼국수의 전용 면까지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뽀얀 국물은 정말 영양만점일 것 같아요.  국물이 보약.  남기면 속상해요. 




​홀에는 테이블 자리가 있고, 방에는 좌식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또한 단체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2층 홀도 있으니 단체 모임 예약 문의도 좋겠지요.  따끈한 칼국수 한그릇, 가슴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을 가질 수 있을거예요. 대구 동구 신암동 칼국수 맛집은 전통있는 태양칼국수에서 맛보세요.


앗!!!!

태양 떡국도 정말 맛있다는 건 안 비밀로 하겠습니다.  수일 내로 떡국 먹으러 가고싶어요.   





​원조 신암태양칼국수 본점

대구 동구 신암동 1332-48

053-951-0321

단체석, 주차 가능









일본쇼핑리스트 구경하기

돈키호테 온라인 쇼핑몰

http://bit.ly/2WvW7J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