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부산해운대맛집 기장곰장어는 이름난기장곰장어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5. 1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부산해운대맛집 기장곰장어는 이름난기장곰장어



부산여행 하면 당장 떠오르는 것이 해운대와 광안리 해변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출장을 겸해서 부산여정을 잠시 누리고 왔어요.  멋진 해운대 바닷가 조망도 좋지만 맛있는 먹방은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코스!  부산하면 또한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기장곰장어.  드셔보셨나요?  기력을 보하기 위해서 아주 좋은 장어는 일부러 찾아가며 먹어도 좋을 여름 보양식이 되기도 합니다.


​부산의 명물 기장곰장어는 해운대구시장에 가면 곰장어골목이 조성되어있을만큼 많은 식당이 있는데요, 해운대구시장은 출입구가 양쪽으로 두 군데.  어느쪽으로 진입하는지 헷갈리지 마시고요.  이번에 저는 해운대구시장 일출문쪽으로 출입을 했습니다.  기장곰장어로 유명한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을 찾기엔 일출문쪽이 빠릅니다.





정겨운 해운대구시장의 모습.  이곳에 바로 부산해운대맛집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이 있습니다.  일출문 쪽에서 들어가면 수십보를 걷지 않아도 만날 수 있는 기장곰장어맛집 이름난기장곰장어.




​일출문 쪽으로 해운대구시장을 가면 인근에 주차장도 있어서 차를 대고 맛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  해운자차장을 이용했는데 곰장어 식당과 연계가 모두 되어있지는 않고 부산산곰장어 식당은 연계가 되어있나봅니다.  확인을 받아오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으로 고고.



부산해운대맛집 기장곰장어는 역시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  식당 전경입니다.  앞에는 장어 가득한 수족관이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네요.  홀에 들어가면 넓은 테이블 자리가 양쪽으로 늘어서있고 2층에는 단체룸도 있다고 하니 단체손님도 거뜬 없겠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역시 심플하네요.  양념곰장어를 주문했는데 쌈을 싸먹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맛있는 기장곰장어.




​식당 벽에 걸린 다양한 사람들의 사인지. 어찌나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는지 이름만 보면 알만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어요.   특히 부산영화축제 덕분인지 몰라도 영화인들과 배우가 많았어요.




​메뉴판은 심플합니다.  부산해운대맛집 답게 딱 기장곰장어만 있어요.  다만 양념이냐 소금이냐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식당 입구에서는 사장님이 곰장어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꿈틀거리는 곰장어를 손질하는 모습을 촬영하고자 내내 보고 있었지만 조금 더 맛있게 기장곰장어를 드시고 싶다면 굳이 보지는 않으셔도 좋겠어요.  식당이 많이 바쁠 땐 미리 손질해두는 경우도 있다지만 대부분 바로 손질해서 상에 올린다고 합니다.





​불판 위에 여러 겹의 호일, 그 위에는 양파 가득 올리고 손질한 곰장어가 올려집니다.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만의특제소스를 올리고 마늘 넉넉하게 올린 모습.  이것이 바로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만의 기장곰장어 비주얼이랍니다.  살아서 꿈틀대는 곰장어를 보셔야 해요.




​기본 반찬 없이 심플한 상차림이지만 국물은 나와요.




​들깨 시래기국.  매콤한 양념곰장어에 곁들이기에 나쁘지 않네요.




​이런 모습이었다가,



​잘 익어가면서 양념색깔도 사그라들고 양파도 물을 내며 잘 익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의 양념곰장어 한 쌈.  부산해운대맛집 인정할만합니다.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에서는 직원들이 곰장어를 케어해주고 먹기만 하면 되도록 해주는데 이런 서비스는 너무 좋은것 같아요.  곰장어면 곰장어, 후에 볶음밥이면 볶음밥.  직원들이 다 해줍니다.  




​맛있는 곰장어에 소주 일 잔 곁들여 봅니다.  양념 맛 정말 끝내주네요.





부산해운대맛집 기장곰장어를 먹고나면 양념에 볶음밥도 놓칠 수 없지요.  필수 코스로 주문을 해서 먹었어요.  볶음밥 역시 직원들이 모두 준비해줍니다.




​바로 이런 비주얼.  양념이 맛있으니까 볶음밥도 존맛탱.




​한 숟가락 크게 떠서 앙.





​양념곰장어를 쌈할 때 밥도 조금 올려주면 또한 별미가 되겠습니다. 




​맛있게 한 상 먹은 증거는 이렇게 주문서에 남아있네요. 




부산해운대에 오면 필수로 먹어줘야 할 것은 바로 기장곰장어.  부산해운대맛집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으로 가서 싱싱한 양념곰장어의 맛을 느껴보세요.  그냥 냉동구이를 먹는것과는 차원이 다른 맛이 느껴져요.  해운대 이름난기장곰장어 식당은 해운대구시장 안에 있습니다. 



이름난기장산곰장어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2

(부산 해운대구 중동 1394-11)

051-742-8201

주차 불가

단체석 있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