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동서변동 맛집 돼지갈비가 맛있는 미성참갈비 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6.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동서변동 맛집 돼지갈비가 맛있는 미성참갈비 식당

 

 

 

모임 할 때나 술 한잔 하는 자리에서 가장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직화구이 돼지고기가 아닌가 싶어요.  고기는 삼겹살 생각날 때도 있고 진하게 간이 베여 간간하면서도 달달한 돼지갈비가 당길 때도 있는데요,  동서변동 맛집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돼지고기가 맛있는 미성참갈비 식당을 다녀왔어요.   사실 꽤 여러 번 방문을 했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돼지갈비가 맛이 좋기 때문이기도 하고 친절한 서비스와 푸짐한 상차림 덕분이기도 하답니다. 

 

 

신발을 벗고 올라서야 하는 방석 자리로 모든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트인 홀에 파티션을 쳐둔 자리와 약간의 독립성이 확보된 방이 있어요.  방에는 테이블 3개가 들어가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미성참갈비 식당은 유통단지에서 칠곡으로 가는 대로인 호국로, 서변동에서 꽤 높은 건물이라고 볼 수 있는 베네치아모텔 건물 뒤쪽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직화구이의 매력은 역시 불!   숯이 좋아야 맛있는 향이 베인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놓칠 수 없습니다.  잘 달궈진 불이 들어와서 이 더운 여름이 더욱더 후끈해진 것 같아요.   불 앞에서 고기를 굽는 게 여사는 아니지만 시원하게 에어컨 가동이 되어 있어 괜찮습니다. 

 

 

 

고기를 싸먹을 수 있는 쌈 채소.  인색하게 내지는 않아요.  간혹 어떤 식당에는 깻잎 몇 장에 상추 몇 장 올려주는 게 다거나 깻잎도 없이 그저 상추만 상에 내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지지지지.  미성참갈비 식당에서는 상추와 깻잎 외에도 배추와 당귀까지 함께 주어 다양한 입맛에 충족을 돕습니다. 

 

 

 

동서변동 맛집 미성참갈비 식당의 매력 중 하나는 상차림이 푸짐하다는 건데요, 우선 고기가 나오기 전, 살짝 요기를 할 수 있는 음식들이 좋아요.   귀여운 양은 냄비에 끓여낸 우동이 그러하고요.

 

 

 

한정식 전문점에나 가야 만날 수 있는 잡채.  너무 애정하는 상차림입니다.  역시 우리 입맛에는 잡채입니다.  잡채는 언제나 모두에게 인기라 늘 한 접시 이상은 더 부탁해서 먹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이런 달걀요리는 없었다.  이것은 달걀프라이인가 달걀말이인가?  하핫.  모두에게 사랑받는 상차림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달걀말이인데요,  똘똘말아내지도 않고 그렇다고 프라이처럼 펼쳐서 굽지도 않았습니다.  한 번 척,하고 접어둔 모습인데 맛이 좋죠.  요기하기에도 좋아요.    먹을만한 상차림을 낸다는 건 정말 중요합니다. 

 

 

 

고깃집에서 빠질 수 없는 재래기.  생채를 무쳐 먹는 겉절이를 경상도 사투리로 일컬어 재래기라고 합니다.  파와 상추를 고루 섞어 새콤하게 만들어 냈어요. 

 

 

 

이것은 무엇? 대충 콩나물무침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노노노.  잘 보면 국수면이 있습니다.  비빔국수라고 해야할지...  무튼, 하나의 사이드 메뉴라도 해도 좋을 비빔면을 함께 상차림으로 나와요.   이 정도면 정말 상차림 바로 합격점 줄만 하겠지요? 

 

 

 

어린이도 좋아하는 콘치즈.  따뜻할 때 먹으면 그만이죠. ^^

 

 

 

개인 그릇에 간장을 넣고 양파를 직접 넣어 먹을 수 있도록 따로 준비해줍니다. 

 

 

 

버섯 샐러드네요.  상큼하게 전채요리로 딱.

 

 

그리고 주문한 돼지갈비가 나왔습니다.  사실, 돼지갈비는 이미 양념에 재어놓기 때문에 양만 달아서 나오므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그전에 먼저 상차림을 소개한 것이지요. ^^  사실, 돼지갈비가 가장 먼저 나와요. 

 

 

 

칼집 곱게 내고 양념 제대로 베인 모습의 서변동 돼지갈비 맛집 미성참갈비.  돼지갈비는 1인분 8,000원이랍니다. 

 

 

 

뼈가 붙은 고기와 살코기 부분이 두루 섞여서 나와요.  돼지갈비의 매력은 또한 뼈갈비를 뜯는 맛이기도 하잖아요? 

 

 

 

석쇠에 올려 두루 잘 구워줍니다.  날씬한 석쇠판이라 숯불향 제대로 베이게 구울 수 있어요.  가끔 식당이 번잡하지 않을 때는 사장님이나 직원분이 고기 굽는 것을 살짝 도와줍니다. 

 

 

 

대체로 도톰한 편이어서 씹는 맛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숯불향과 육즙 제대로 베인 모습은 쏘 나이스.

 

 

 

고기 맛이 좋다! 술맛이 좋다! 미성이 좋다!

미성참갈비

돼지갈비 생각날 땐 서변동 미성참갈비 식당으로 오세요.ㅋㅋㅋ  (저는 손님이랍니다. )

고기맛, 술맛, 미성이 좋다는 말은 미성참갈비 식당의 메뉴판에 적힌 글귀인데 따라 해 봤어요.

 

 

 

 

미성참갈비 식당에서는 돼지갈비, 삼겹살 외에 식사류도 다양한데요,  설렁탕과 해물순두부찌개 그리고 추억의도시락을 주문해먹을 수 있어요.  돼지갈비로 조금 아쉽다 싶으면 추가로 먹어도 좋습니다.  

 

 

 

든든하게 돼지갈비로 배를 채우고는 공깃밥과 된장찌개 필히 먹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뭔가 완벽한 식사를 마쳤다는 느낌이 오죠?   백미로 나오는 밥과 된장찌개도 맛이 좋아요.  상차림도 푸짐하고, 친절하며, 돼지갈비는 도톰하고 맛이 좋아서 동서변동 맛집으로 손색이 없는 미성참갈비 식당입니다.   화장실은 식당에서 나가 같은 건물의 화장실을 이용해야한다는 아쉬움이 살짝 있긴 하지만, 돼지갈비 생각날 땐 서변동 미성참갈비 금세 떠오르겠어요.

 

 

 

 

미성참갈비

대구 북구 호국로43길 8-34

대구 북구 서변동 1783

053-943-2114

식당 앞 주차

서변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