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북구청 냉면 맛집 청담면옥에서 이열치열 갈비탕 먹기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7.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북구청 냉면 맛집

청담면옥에서 이열치열 갈비탕 먹기




본격적인 대프리카의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오늘은 연중 가장 덥다고 하는 대서란 말이지요.  아무리 그래도 대구에 대한 하늘의 사랑이 너무나 강렬한 것 같아요.  그저 햇볕 아래 서있기만 해도 뭔가 온풍기 아래 있는 듯한 느낌.


날씨가 더워질수록 시원하고 맛있는 음식찾아 삼만리는 당연지사.  여름별미로 손꼽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냉면.  대구 북구청 냉면 맛집으로 새로 생긴 청담면옥 식당에서 냉면을 먹어보곤 만족하고 이번에 점심 회동으로 다시한번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대구 북구청과 인접한 오봉오거리 쪽에 위치한 청담면옥 식당.  저녁에는 직화구이도 먹을 수 있어요.  주차장이 아주 넓고 식당 홀 역시 대형이라 단체 모임에도 딱 적합한 구조입니다.   여름 특수를 대비해서인지 육전 올려진 냉면이 6,000원에 제고오디는 할인행사를 하고 있네요.   또한 행사뿐 아니라 오후 3시까지는 점심특선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요.




​단체석에 딱 알맞은 자리.  홀이 넓어서 테이블 간격도 넓습니다.  오가는데 불편함은 없어 보이네요.




​각 자리마다 파티션도 있어서 소규모 혹은 대규모 모임에 최적입니다.   홀 테이블 자리도 넓은데 반대쪽으로 가면 신발을 벗고 올라갈 수 있는 테이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요. 




​냉면과 갈비탕, 저녁에는 직화 구이 등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꽤 많을 법한 메뉴죠.   아이들을 동반한 손님을 위해 유아자리도 컬러풀하게 준비되어 있는 모습. 






테이블 위에 미니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어 보기 편합니다.   점심에도 꽤 많은 손님들이 있었는데 대부분이 냉면을 즐겨 주문하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이 무더위에 시원한 얼음육수로 여름 별미 제대로 즐겨봐야지 않겠어요?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뜨끈한 갈비탕을 주문해 먹는 사람들 모습이 꽤 있었으니.



그중 한 사람이 바로 저요 저요. 

대구 북구청 냉면 맛집 청담면옥 식당에 갔으면 응당 냉면을 먹어야 하겠지만 어쩐지 뜨끈함이 전해주는 시원함을 느끼고 싶어서 말입니다. 



​두부양념조림이 나와서 반깁니다.   두부를 좋아하는 데다 어릴 적 할머니가 만들어주셨던 자작한 두부조림을 생각나게 해서 늘 즐겨먹는답니다. 




​그리고 등장한 왕갈비탕 대자.   청담면옥 식당에서는 왕갈비탕 사이즈도 선택이 가능했는데요 큰 사이즈와 작은 것 중 선택.   허기진 욕심에 대자 사이즈를 주문했는데 역시나 뚝배기 사이즈가 다른것 같습니다.  또한 한눈에 봐도 갈비가 많이 들어있는 모습이네요.




​큼지막하게 썰어낸 깍두기는 제대로 맛이 든 모습입니다. 





갈비탕을 주문했기 때문에 가장 인기있었던 반찬.  오이부추무침이었는데요,  상큼한 양념이 갈비탕과 썩 잘 어울렸어요.  한번더 리필을 해서 먹었던 반찬. 




​기호에 따라 갈비탕에  양념을 넣어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주었어요. 




​대구 북구청 맛집 청담면옥 식당.  왕갈비탕 대자 사이즈입니다.   백미가  같이 제공되었어요. 




​집게와 가위를 가져다주는데 인당 한 세트씩 준비를 해줘서 좋았어요.   여느 식당에 가면 갈비탕 세 그릇이 나왔는데 알아서 손질해 먹으라는 건지 한 세트 가져다주는 집을 얼마 전에 만났었죠.  


집게로 들어본 갈비, 정말 대박 사이즈네요. 



​고기도 푸짐하게 붙어있고, 사이즈도 대박 사이즈가 맞는 것 같습니다.  부지런히 손질을 해서 먹을 준비를 해봅니다.   고기 사이에 살짝 올라와 제 존재감을 보이는 당면도 눈에 들어오네요.





​이렇게 반찬 한 상.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특제간장 역시 함께 차림되었어요. 


갈비탕 양이 워낙 많아서 반찬은 오이부추무침 정도만 먹게 되더라구요. 남녀 혼성으로 식사를 했었는데 여성분들은 갈비탕 대자 사이즈 굳이 주문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식사양이 많다면 고려해 보시고요.   배고픈 채로 갔는데 고기를 좀 남겼습니다.  국물은 기대하던 바와 같이 시원하게 잘 먹었는데 크고 넉넉했던 갈비 고기는 약간 아쉬움이 남아서 강력 추천은 하기 힘들 거 같아요.   물론 그날그날 고기 상태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은 알아서 고려하시리라 믿어요.





​계산서 받아들고, 식당을 나서는데 식사가 만족스러웠냐고 계속 물어봐주셔서 잠시 ;;;;;;;   이런 모습으로 계산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출입구 쪽에는 커피 자판기가 있는데 한잔 뽑아들고 마당 옆쪽 휴게 테이블에서 5분의 여유를 즐기시는 것도 좋아요.




​출입구 왼쪽으로 있는 식당홀은 신발을 벗고 올라서는 곳인데 신발장이 준비되어 있네요.   식당 정말 넓긴 넓습니다. 





이 넓은 식당에 놀이방 하나 없으면 섭섭하죠.  아이들을 위한 공간까지 완비네요. 





​대구 북구청 냉면 맛집 청담면옥 식당 그리고 외양간춤숯갈비.   저녁에는 고기 먹으러 와도 좋겠습니다.  이쪽 자리에 생긴지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 청담면옥 체인 본점 등이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했나보네요.   무더위를 피해 건강을 생각해 육전냉면이나 갈비탕이 생각날 땐 북구청 맛집 청담면옥으로 들러보세요. 




청담면옥&외양간참숯갈비

대구 북구 침산남로 58

(대구 북구 노원동1가 8-4)

053-352-9989

대형주차장 완비

놀이방 완비

단체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