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가산맛집 함버지기밀면에서 여름별미 즐기기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7. 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가산맛집

함버지기밀면에서 여름별미 즐기기




우리나라에서 면소비량이 가장 많은 도시는 대구라고 합니다.  바로 그 대구와 인접한 칠곡가산에서 여름별미로 즉석밀면을 즐기고 온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또한번 면소비량을 늘리는데 일조를 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칠곡 동명에서 가산으로 넘어가서 함버지기 즉석밀면 천평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예전에 방문해본 기억으로 밀면도 맛있고, 함버지기 밀면집에서 만드는 김밥도 맛있었던 기억이라 이번에 지나는 길에 들렀답니다. 

​건물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어요.  오래 한 자리에서 장사를 해서인지 간판은 오래 묵은 느낌이 납니다.  출입문 앞에 가득 놓인 귀여운 다육이 화분을 즐감하며 들어선 식당.  칠곡가산맛집 함버지기밀면 천평점.




​올때마다 자세히 보게되는 나태주 시인의 풀꽃 싯구절이 적힌 현수막.  인테리어를 대신해 현수막을 걸어두었는데 예쁜 글귀는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것 같네요.  




​홀에는 테이블 자리가 있고, 안쪽으로는 마루 자리로 좌식 테이블이 수 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을 변동하면서 가격표도 리뉴얼을 한 듯 깔끔한 모습입니다.  




​함버지기밀면 천평점 메뉴판.  바로 만들어 낸다는 즉석밀면은 국물이 있는 것이고 감칠맛 나는 양념맛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즉석비빔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둘다 맛보고 싶어서 저는 이번에 즉석밀면과 즉석비빔면을 같이 주문했답니다.  함께한 일행은 한 명.  나눠 먹기 딱 좋지요.



기본 메뉴에서 곱배기를 주문할 수도 있고 따로 면사리를 추가할 수도 있네요.  산은 산이오, 물은 셀프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함버지기밀면 천평점에서 판매하는 김밥이 별미인데요, 밀면집에서 김밥이라.. 싶겠지만 기본 김밥인데도 불구하고 꽤 맛이 좋습니다.   밀면과 더불어 김밥도 한 줄 주문하는 센쓰.  

비빔면 그릇은 아주 큽니다.  비비는데 수월하라고 이렇게 주는것 같기도 하네요.  그에 비해 즉석밀면 그릇은 국물 낙낙하게 아담한 그릇.




​육수 가득한 밀면이지만 양념이 들어가는 건 좀 특색있는 것 같아요.  면도 야무지게 말아서 넣어두었네요.




​가까이 다가가 본 비빔면.  양념을 아끼지 않고 넉넉하게 넣고 오이와 더불어 토마토, 삶은달걀을 올리고 깨도 곱게 뿌려졌습니다.   밀면은 역시 시원한 맛으로 먹는 여름별미가 확실한것 같아요.




​밀면의 고향은 부산이라고 하는데요, 부산밀면이 유명하기도 하지만 지금은 전국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맛있는 여름 별미.  한국전쟁 시기에 미군 구호품 밀가루로 면을 만들어 먹기 시작을 했고 그래서 밀면이라는 이름도 탄생을 했다고 합니다.   




냉면 재료로 쓰이는 감자나 메밀을 구하기 힘들었던 시절 밀가루가 그 자리를 대체했고 지금의 밀면을 우리가 즐기게 된 것이네요.   밀면은 2009년에 부산시 대표 향토 음식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호로록 면발을 끌어 올려 그냥 먹어도 밀가루 면이라 잘 잘리긴 하지만 가위도 왔고, 양념에 잘 비벼먹어야 하니까 면을 좀 잘라주었어요.   하지만 나중에는 너무 잘랐나 하면서 후회도 했네요.  잘 비벼진다면 그냥 자르지 말고 먹는것도 좋겠습니다. 




​윤기 가득한 김밥 한 줄.  사실 이날은 밀면보다 김밥이 훨씨 맛있었다고나 할까요.?  밀면도 컨디션을 타는지 조금 아쉬웠던 날.




​김밥 속은 보통 흔히 만드는 김밥 재료들로 가득 차 있답니다.  단무지와 햄, 맛살, 어묵, 당근과 달걀 녹색 나물까지.  갖은 재료에 간을 잘해서인지 밥을 잘해서인지 밥도 맛있어요.




​즉석비빔면에 곁들여 나오는 면육수. 살얼음 동동 띄워서 시원하게 잘 먹을 수 있었어요.




​밀면 전문점이라 특별히 차려지는 상차림은 없답니다.  단무지는 김밥에 딸려온 것 같은데 딱 세 개를 내어주네요. 하하하하,  특별히 부족하지는 않았어요.!!




맛있게 잘 비벼진 즉석비빔면. 한 젓가락 바로 먹어봅니다.  시원함과 상큼함이 한 입 가득.  면 한그릇으로 부족한 것은 김밥으로 잘 보충해줄 수 있었어요.





​칠곡 동명을 지나 가산으로 가면 즉석밀면 함버지기밀면 천평점이 있답니다.  맛있게 여름별미 밀면을 비빔으로, 또 육수 가득한 물밀면으로 이 여름을 즐길 수 있어요.  




함버지기밀면 천평점

경북 칠곡군 가산면 경북대로 1496 (천평리)

054-976-3525

주차장 있음

김밥,만두 포장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