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가산 구미마이다스 맛집 어탕국수가 맛있는 새월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1.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가산 구미마이다스 맛집 어탕국수가 맛있는 새월식당


골프도 이제 겨울을 맞이하는 것 같아요.  대구와 가까운 골프장이라서 한번씩 라운딩을 갔던 칠곡 가산 구미마이다스골프 (구 가산CC) 3부 야간골프 라운딩을 다녀왔어요.  겨울을 맞이해 마지막 야간 라운딩으로 밤빛 속 라운딩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지요.


5시 정도만 되어도 이제 어둠이 시작되는 요즘, 조금 서둘러 구미마이다스 구장으로 나섰는데요, 클럽하우스로 가기 전에 든든한 요기도 필수.  칠곡가산 구미마이다스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새월식당에 어탕국수 정말 맛있거든요. 늘 가산CC, 구미마이다스로 갈 땐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참새처럼 꼭 한그릇 먹어요.



​구미마이다스 구장으로 가기 전 삼거리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눈에 잘 띄지만 간판은 오래되어 빚바랜 모습입니다.  단독 건물이 한 채 덩그러니.  건물 앞에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세월아 네월아, 그 세월이 아니라 새월식당이라는 점.  저도 사실 처음에는 헷갈렸지 말입니다.




​여닫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식당입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서는 마루 자리 테이블이고 안쪽에 방에도 몇 개의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어요.   사진은 아이폰11 프로맥스로 촬영한 것입니다. 




​칠곡가산 맛집 구미마이다스 가는 길에 있는 가산 새월식당의 메뉴는 아주 단출합니다.  오직 어탕국수 하나에만 올인을 한다는 점이 역시 가산 맛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죠.  가격도 착한 6,000원에 진국 어탕국수를 먹을 수 있어요.  


손으로 적어 두었던 메뉴판이 언제부턴가 깔끔하게 리뉴얼 작업도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단품 메뉴다보니 몇 명이라고만 하면 주문이 되는 것입니다.  티업 시간에 맞추기에 시간이 부족해서 미리 전화를 해 조리를 부탁했는데 흔쾌히 받아주셔서 고마웠어요. 




​아이폰 사진 정말 잘 나오네요.  이렇게 쨍하게 김가루가 찍힐줄 몰랐어요.  기본 반찬은 딱 어탕국수와 어울릴만한 멸치볶음, 김가루, 깍두기 세 가지가 다입니다. 




​깍두기는 맛이 든 정도에 따라 그때그때 컨디션이 좀 다르지만 대체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냥 먹는 새월식당의 어탕국수도 약간 칼칼하지만 더욱더 매운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다진 고추도 넣어먹을 수 있도록 제공되고요. 




​국수만 주면 섭섭하지 않겠어요?  국물에 밥을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적당한 양의 밥도 나옵니다.  국물이 너무 좋아서 면을 건져먹은 후 밥까지 말아먹어도 좋아요. 




이윽고 등장한 칠곡가산 맛집 구미마이다스 맛집으로 손꼽아 추천하는 새월식당의 어탕국수.  어탕국수는 국물이 정말 보약이라고 하지요.  넉넉한 양인데 남김 없이 먹으면 더 좋아요. 



​적당한 굵기의 국수 면발, 살짝 걸쭉한 느낌이 있지만 넉넉한 국물 양이 좋은 새월식당 어탕국수입니다.  건더기로는 배추를 넣어서 부드럽게 익혔어요.  보기만해도 맛있겠다 싶어요.



​금방 끓여 뜨겁게 제공되기 때문에 급하게 먹기는 힘들어요.  식사 시간에 여유를 좀 두어야 하겠고 천천히 잘 식혀 먹어야 합니다.  뜨거운 걸 좋아해서 호로록 잘도 국수를 건져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어탕국수인데 ​국물도 진하고 좋아서 숟가락도 쉴틈이 없어요.  정말 진국이다 싶을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넉넉하게 마늘을 넣은 것이 민물고기의 비린내를 싹 없애준 것 같아요. 



고기의 단백질과 칼슘은 물론 겨울철 보양식으로도 너무 좋은 어탕국수.  칠곡가산 구미마이다스 맛집으로 새월식당 추천드릴게요.  몸이 으스스하거나 할 땐 일부러라도 가서 먹고 싶은 새월식당 어탕국수였습니다.



 행정 구역상은 구미 인동에 포함이 되는데 아, 그럼 구미맛집으로 소개를 해드려야 하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  칠곡에서 구미로 가는 국도, 인동가산로에 위치한 새월식당입니다.  구미맛집 오케이.




새월식당

경북 구미시 인동가산로 590

경북 구미시 신동 56-3 1층

054-471-1176

주차 가능

추가 반찬은 셀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