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서변동맛집 돼지갈비 돈절미가 맛있는 까치산

by jinnyhwang 2019. 11. 25.
728x90
반응형

대구 동서변동맛집 돼지갈비 돈절미가 맛있는 까치산



대구 동서변동맛집에서 모처럼 일요일 저녁 외식을 하게 되었어요.


일요일이었지만 친구네 회사에서 일을 조금 도와주고 같이 삼삼오오 모여서 저녁 한 끼 고기로 해결.  대구 서변동에 위치한 돼지갈비가 맛있는 까치산 식당에서 즐겼던 만찬.  까치산 식당은 서변동 맛집 중에서도 돼지갈비가 맛있고 특히 까치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판매 돈절미가 인기라고 해요.


​미녀는 고기를 좋아해,라는 예쁜 네온 문구도 만날 수 있는 까치산 식당은 동서변동에서 칠곡으로 넘어가는 대로인 호국로에서 서변동 쪽에 위치해 대로에서도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식당 앞에 주차도 가능하고, 항상 직원이 나와서 주차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천정도 높고 대체로 깔끔한 식당 모습을 하고 있는 까치산은 놀이방도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모임에도 딱 좋을것 같아요.  대로변 앞문도 있지만 건물 뒤쪽에서 들어올 수 있는 출입구도 있어 접근성은 아주 좋은 편입니다.




​숯 좋다.


돈절미는 이미 먹어봐도 그 맛있음을 알고 있지만 친구들의 의견을 모아 옛갈비인 뼈없는양념갈비와 더불어 뼈가 포함된 양념 등갈비를 각각 주문했어요.  보통은 뼈에 붙은 살고기를 같이 내어주는 게 돼지갈비의 모습이겠지만 대구 동서변동맛집 까치산 식당에서는 뼈와 고기만 나오는 걸 구분해 놨어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딱 구분해 놓은 게 저는 좀 아쉽더라구요. 




​돼지갈비 구워 먹기에 딱 최적인 상차림이 시작됩니다.  직원들은 대체로 친절한 편이에요.  상추와 깻잎 매운 고추를 함께 넣은 쌈 그릇도 예뻐요.




​반찬을 담는 전용 그릇을 따로 맞춘 모양입니다.  하나씩 그릇에 각각 담아내던 게 엊그제 같은데 찬 그릇 하나에 여러 반찬을 담아 냈어요.  설거지하긴 좀 힘들겠지만 먹기는 편한듯 하네요.




​돼지갈비가 맛있는 대구 동서변동맛집 까치산.  고기를 주문해 먹으면 기본 상차림에 한우된장찌개가 무료라는 점 정말 인정.  즉석에서 끓여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데 맛도 참 좋아요.  찌개가 떨어질 즈음에 직원들이 보면 추가로 좀 더 드릴까요,하면서 건네는 말이 어찌나 반갑던지.




​배기 후드 시설은 천정이 아닌 바닥쪽으로 시설이 되어 있어 테이블의 시야확보는 좋은 편입니다.  배기후드를 이용한 반찬 세팅도 센스.




​고기를 찍어먹는 간장은 맑은 것으로 나오는데 제공된 고추냉이(와사비)를 취향껏 넣어서 먹으면 좋아요. 




​양념등갈비와 뼈없는양념갈비를 한번에 주문했더니 한그릇에 담아 나왔어요.  생각보다 양적으로는 좀 아쉬운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양념갈비는 간장국물까지 포함된 것으로 g당 가격이 매겨지긴 하지만 말이죠.




​식당 사정이 허락되는 한 고기 굽는 것을 직원들이 살펴줍니다.  세상 가장 맛있는 고기는 역시 구워 주는 고기 아닐까요?   최대한 봐드릴게요, 하면서 고기 굽는 걸 도와주니 더 빨리 먹게되는 것도 사실이고요.




불판 한가득 고기를 올렸어요.  두께는 그리 두껍지 않은 편이고 칼집은 예쁘게 냈어요.  뼈고기는 2인분 주문을 넣었는데 6개가 나왔거든요.  2인분이면 19,000원.  뼈 하나에 그럼?? 




​테이블 위 미니 버너에 올려진 한우된장찌개가 맛있게 끓고 있습니다.  가장 맛있고 만만한 만찬이 되어 주었던 된장찌개.  냄비도 예전과는 달리 양은 냄비를 사용하네요. 




​서변동 돼지갈비 맛집인 까치산 식당.  서변동 맛집 중에서 돼지갈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꽤 많거든요.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곳이긴 한것 같아요.  윤기 발하면서 익어가는 뼈없는양념갈비.




​얇아서 일찍 익은 것들부터 하나씩 먹어봅니다.  직원들이 돌아다니면서 고기 굽는 걸 도와주긴 하는데 양념이 된 돼지갈비 특성상 자주 뒤집어줘야 타지 않는데요,  직접 고기를 뒤집을 때 쓰는 집게가 너무 마음에 안 들었어요.  톱니같은 이가 없어서 손에 힘을 많이 줘야 집을 수 있는 것이었는데...  



반찬 그릇도 바꾸고, 된장찌개 냄비도 바꾸셨는데 고기를 좀 더 가볍고 쉽게 집을 수 있도록 집게도 좀 바꾸시는 건 어떨지 사장님께 건의 드리고 싶더라구요.  완벽하게 직원이 다 구워줄 게 아니라면 고기 굽는 손님들의 손목도 좀 지켜주세요. 



​간장에 고추냉이를 넣어서 잘 익은 양념갈비 콕 찍어 먹었어요. ^^




​파무침은 돼지갈비와 썩 잘 어울리는 것.  개인 접시에 덜어와 야미야미.  달짝지근하고 고기 기름 때문에 살짝 느끼할 수 있는 입맛을 잡아줘서 고기를 더 많이 먹게되지요.




​적당히 익힌 뼈갈비.  붙어있는 살코기를 좀 잘라 따로 굽고 뼈에 붙은 고기는 제가 예쁘게 칼집을 내봤어요.  좀 더 먹음직스럽게 변신 완료.  사실 돼지고기는 뼈에 붙은 고기가 가장 쫄깃하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바로 소면 사리! 된장국수의 탄생.

된장찌개가 거의 바닥을 드러낼 때쯤 직원이 좀 더 챙겨와서 다시 끓이게 되었는데요, 된장찌개에 사리로 넣어먹을 수 있는 소면이 2,000원.  끓는 된장찌개에 소면을 넣으면 맛있는 된장국수 탄생.




​잘 구워 주니 더 빨리 많이 먹게 되는 대구 동서변동맛집 까치산 식당의 뼈없는 양념갈비. 추가 주문을 넣고, 또 넣고, 술 한 잔 같이 곁들이면서 맛있는 시간이 구워 지고 있어요.




된장찌개가 끓으면 소면 사리를 넣고 살짝 보글보글 끓여주면 따로 밥을 주문하지 않아도 좋은 든든한 마무리가 된답니다.  된장이 맛있으니 된장국수는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다만 너무 끓이면 쉽게 퍼지고 된장찌개 국물도 사라지니 주의!





까치산

대구 북구 호국로 233

대구 북구 서변동 1783-1

053-951-1515

주차, 놀이방, 단체석

네이버 예약 가능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북구 서변동 1783-1 | 까치산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