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침산동 술집 동동주에 파전 생각날 땐 동동주쌀롱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1.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침산동 술집 동동주에 파전 생각날 땐 동동주쌀롱

 

주말에 비 소식이 있다고 하네요. 비가 오면 생각나는 그 사람... 아니고 비 올 때 생각나는 음식은 단연코 동동주나 막걸리에 파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구 북구 침산동에 다양한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술집이 있어 소개해 드릴게요. 물론 따끈한 전도 준비되어 있지요.  막걸리에 파전 생각날 땐 대구 침산동 술집 동동주쌀롱입니다.

 

 

막걸리 먹기 좋은 침산동 동동주쌀롱은 침산화성파크드림아파트 출입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데 매장이 2층이랍니다.  엘리베이터 이용 가능 건물에 입점해 있고 내부는 그리 넓지 않지만 꽤 많은 손님들이 술자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또한 내부엔 봄꽃이 화사하게 펴 있지요.  왕벚꽃을 인테리어에 활용해 화사한 느낌을 연출했어요.  안쪽으로는 칸막이가 된 자리도 있습니다. 

 

 

홀에 자리를 잡고 출입구와 주방 쪽을 바라본 사진입니다. 

 

 

대구 침산동 술집 동동주쌀롱 메뉴판은 동동주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한지에 인쇄를 해두었어요.  다녀온 지 꽤 되긴 했지만 메뉴나 가격 변동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은 어느 정도 감안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주로 전류는 생각보다 많지 않지만 그 외 탕, 전골, 구이, 무침 등 다양한 음식을 선택할 수 있어요.  또한 전통주와 더불어 굉장히 많은 탁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준비는 되어 있지만 모든 탁주가 언제나 가능하지는 않더라구요.  그날 당기는 '구름을벗삼아'를 주문해봤는데 안 된다는 답변이...   아쉽긴 하더라구요.

 

 

기본 차림은 옥수수 튀밥.

 

 

원했던 탁주를 포기하고 마시기 좋은 서가원밤막걸리와 소주파를 위한 참이슬을 주문했습니다. 

 

 

김치 하나만 있어도 막걸리 한 병은 거뜬히 마시죠.  기본 차림으로 제공되는 김치는 아주 잘게 썰어 나온 모습.

 

 

막걸리를 주문했으니 응당 전류 하나는 주문해야겠죠?  한 가지 만을 주문하기는 아쉬워서 메뉴판 추천 메뉴로 별 세 개를 찍어둔 모둠전을 주문했어요.

 

 

생각보다 양적으로는 빈약한 모습의 동동주쌀롱 모둠전.  6가지 종류이긴 한데 크기만 한 그릇에 부족한 음식을 일렬로 널어놓은 듯한 느낌이 좀 들더라구요.

 

 

내가 몇 개인지 세어보라는 듯 한눈에 개수까지 파악이 가능. 하하하

 

 

이 중에서 맛있는 걸 추가로 더 주문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도록 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동동주와 막걸리가 생각날 땐 안주로 전이 딱 어울린다는 건 진리 같아요.  따끈하게 도톰한 전을 골라먹는 즐거움. 

 

 

 

동동주쌀롱

대구 북구 침산로 166-26 2층

053-353-0351

주차장 없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