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맛집 만남의광장 식당 맛있어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2.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맛집 만남의광장 식당 맛있어요



대구에는 많은 먹거리 골목이 있답니다. 각 맛거리 마다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가득하지요. 그중에서도 대구 동구에 위치한 평화시장 내 닭똥집 골목은 특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찾는 먹거리 골목인데요 똥집이 먹고 싶어서 일부러 평화시장에서 모임을 주최하여 다녀왔어요.  


닭똥집에 대한 생각은 각양각색이겠지만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그 쫄깃함과 고소함을 생각한다면 이처럼 가성비 좋은 음식은 없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예전 신암 육교가 있던 자리에서 평화시장 진입로 즈음에 위치한 만남의광장 식당입니다.  바로 옆에는 똥집나이트 식당도 있지요.  평화시장의 똥집 전문점들은 식당 이름들도 어쩜 이렇게 재미있게 짓는지 모르겠어요.


식당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정리가 필요할 순간이 있으면 직원이 발레파킹도 도와주시니까 술자리를 하더라도 편하더라구요. 



널찍한 홀 테이블이 많이 세팅 되어 있고 안쪽으로는 단체 모임에 함께하면 좋을 홀과 1.5층 자리도 있어요.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맛집들이 거의 그러한 것은 4인 테이블 사이즈가 그리 크지만은 않다는 것입니다.  옹기종기 붙어서 맛있는 똥집 먹으면서 수다 떨기 참 좋습니다.




자리만 잡았다 하면 기본 상차림이 금방 되는데요,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까지 입이 심심하지 않도록 달달한 과자를 내어 줍니다.  대구 신암동 맛집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의 상차림은 대부분 비슷한 것 같아요.




닭요리, 닭똥집과 함께 꼭 먹어줘야 할 반찬으로 치킨무가 있습니다.  또한 간장양파도 함께 나와요.




닭똥집은 그냥 프라이드로 먹을 수 있고, 간장 그리고 양념으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데 소금에 콕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더 좋아요. 




신암동 맛집으로 추천하는 닭똥집 골목의 만남의광장 식당 메뉴판입니다. 한눈에 봐도 구분이 쉽도록 치킨 메뉴, 닭똥집 메뉴, 그 외 먹거리 안주로 나뉘어져 있어요. 



즐거운 만남, 모임에 술 한 잔 빠질 수 없겠지요?  소맥 한 잔 맛있게 말아서 모두 함께 건배.




모두 저녁 식사 전이라 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야채찜닭부터 주문을 넣었어요.  15분 정도 조리 시간이 걸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음식이 나왔네요. 큰 사이즈 야채찜닭 이기는 해도 정말 뚝배기 냄비 가득 푸짐해요.




매콤하게 조리를 부탁했는데 향기마저 매콤한 느낌 가득.  국물도 넉넉해서 밥과 먹기에 딱 좋죠.  




살짝 달콤하고 매콤한 향기도 맛있는 야채찜닭.  날씬한 당면도 들어있고 쫀득한 떡도 있어요.  감자와 다양한 채소도 들어가 있어 푸짐합니다. 



밥 한 그릇 뚝딱.  간이 조금 진하게 느낄 수도 있는데 어쩌면 그래서 밥과 함께 먹어줘야 해요.  닭고기도 잘 익혀서 먹기에 좋습니다.  대구 동구의 명물 먹거리 답게 만남의광장 식당 제대로 신암동 평화시장 맛집이네요.





이어 등장한 닭똥집 골목의 주인공 격인 닭똥집.  간장, 양념 주문을 따로 할 수도 있고 모둠으로 주문하면 프라이드, 간장, 양념 세 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어요.  역시 모둠똥집이 가장 인기 메뉴가 아닐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이 맛있더라구요.  그 다음은 간장.  닭의 모래 주머니를 일컬어서 닭똥집이라고 하는데 쫄깃한 식감이 씹는 맛 제대로 선사합니다.  특히 닭똥집과 함께 들어있는 고구마를 골라 먹는 즐거움도 최고!



가성비가 좋아서 누구라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평화시장 닭똥집.  단백질도 풍부하고 쫄깃하고 고소한 맛에 매료되면 또 가게 될 것은 분명해요.  연말 모임 자리도 많을 텐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똥집 골목 맛집 만남의광장 식당 한 번 찾아보세요.  맛과 친절함은 덤인 것 같아요.





만남의광장 닭똥집 전문

대구 동구 아양로7길 12

대구 동구 신암동 766

053-942-345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