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침산동 맛집 얼큰한 돼지찌개가 좋은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공단침산점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2. 2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침산동 맛집

얼큰한 돼지찌개가 좋은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공단침산점

 

 

경북 구미에 본점이 있는 와촌식육식당 돼지찌개는 대구 사람들 중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돼지찌개로 유명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맛있는 고기를 사용해 잘 볶아 다진 마늘과 고추를 활용해 칼칼한 맛을 내는 돼지찌개, 추워지는 요즘 딱 먹기 좋은 먹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늘 다니는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대구 북구 서변동에 위치한 서변점.  하지만 침산동에도 오픈한 걸 한참 전에 보고 이제야 다녀오게 되었어요. 

 

북침산 네거리에서 백사벌 네거리로 가는 방향 도로인 침산로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만의 빨간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오기 때문에 쉽게 지나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특히 돼지갈비간장찜, 고추장불고기 등 신메뉴 출시 현수막도 눈에 띄게 걸어두었습니다.

 

 

오후 3시 정도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식당 내부는 아주 조용했어요.  예의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만의 테이블과 의자가 익숙하네요. 

 

 

대구 침산동 맛집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 영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입니다.  포장도 언제나 준비되어 있는 와촌돼지찌개 식당이지요.

 

 

시원한 식당 홀처럼 오픈 주방 모습을 볼 수 있고 한가운데는 추가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대구 돼지찌개 맛집 하면 떠오르는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은 거의 반찬이 비슷하게 차려지는데요, 몇 개월 전부터(?) 콩나물무침이 사라지고 깍두기로 변경되기도 했었지요.  간장 양파와 깍두기는 익숙한 반찬인데 색다른 생콩나물이 보입니다. 

 

 

청양고추와 된장도 와촌 돼지찌개 먹을 때 필수 반찬.  이모님에게 물어보니 얼마 전부터 찌개에 넣어먹을 수 있도록 생콩나물을 비치한다고 하네요. 오호 이렇게 반가울 수가.

 

 

대구 북구 침산동 맛집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공단침산점의 메뉴판.  그냥 침산점이라고 해도 좋을텐데 굳이 공단침산점이라고 체인점 이름을 정한 것 같아요. ^^  역시 가장 인기 메뉴는 돼지찌개와 고기류 중에서는 삼겹살. 

 

돼지찌개는 역시 고기가 맛있어야 하는데 와촌돼지찌개 식당에서는 고령 1등급 암퇘지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와촌식육식당의 가장 근본이 되는 게 바로 고기맛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셀프바에 있던 생콩나물은 접시 한가득 담아왔어요.  칼칼한 찌개에 콩나물은 참 잘 어울리잖아요?  조금 욕심을 내봤습니다. 

 

 

익숙한 모습의 와촌돼지찌개 냄비가 테이블에 설치된 불에 올려졌습니다.  처음부터 육수를 붓지 않아요.  센 불로 고기를 먼저 볶기 위해 열을 가하고 있는 중.  당면을 포함한 다양한 채소가 푸짐해요.

 

 

기본 상차림이 되는 깍두기 반찬인데 어쩜 이렇게 색이 곱고 투명할 수가 있나요.  고춧가루 양념에 버무린 김치가 아닌 절여낸 것으로 치킨무와 비슷하지만 너무나 고운 색감을 자랑하고 있네요.  맛이..  좋았어요.

 

 

청양고추도 한 자리 차지합니다. 

 

 

센 불에 고기를 들들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진 고추와 마늘을 고객 취향에 따라 넣고 육수 넉넉히 부어 다시 끓여요.  이제부터 기다림의 시작이 됩니다. 

 

 

칼칼한 향기 가득한 가운데 돼지찌개가 끓기를 기다렸다가 셀프바에서 가져왔던 생콩나물을 찌개 위에 홀랑 올려주었어요.  콩나물도 익을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하지요.

 

 

한층 더 푸짐해 보이는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의 돼지찌개 2인분 냄비입니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콩나물 아이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해장을 위해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 찾는 일이 많았던 것 같은데 콩나물 영양만점 최고지요.

 

 

밥도 공기를 가득 채워 인심 넘치는 모습 보여주는 침산동 맛집.  역시 대구에서 돼지찌개하면 생각나는 건 와촌돼지찌개가 자명한 것 같아요.

 

 

고기는 잡내가 하나도 없이 맛이 좋습니다.  푸짐하기도 하지요.  개인 그릇에 국자로 푸짐하게 떠먹으면 됩니다.  육수를 추가할 땐 2,000원이 든다는 점.  대구 북구 침산동 맛집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에서는 1인 1인분 이상 주문을 해야한다는 점도 챙겨두면 좋겠어요.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식당의 본점은 경북 구미 봉곡점.  그 외 구미, 칠곡, 김천, 대구를 아우러 경산까지 체인점이 있습니다.  

 

칼칼한 돼지찌개 생각날 땐 체인망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겨울철 매콤한 국물 음식만큼 좋은 게 없지 않겠어요? ^^ 

 

와촌식육식당 와촌돼지찌개 공단침산점

대구 북구 침산로 204(침산동)

053-357-8892

영업시간 10am~10pm

포장 가능

주차장 없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