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서변동 맛집 24시간 영업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감자탕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2.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동서변동 맛집 24시간 영업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감자탕

 

늦은 시간 밥을 먹어야 할 때면 어김없이 찾게 되는 24시간 영업 식당. 우리 동네에 24시간 식당이 있다는 것도 어쩌면 알게 모르게 든든한 일이 아닐까 싶어요.

이날도 골친들이랑 스크린 골프 한 게임을 마치고 나니 10시가 훌쩍 넘은 시간이 되어 웬만한 식당은 문을 닫았더라고요. 그때 딱 생각났던 24시간 영업하는 대구 동서변동 맛집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을 다녀왔어요.

24 hour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전경입니다. 동서변동을 가로지르는 호국로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고 1층은 주차장, 2층이 메인 식당 홀이기 때문에 지나가면서도 한눈에 찾아볼 수 있어요. 다만, 주차장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식당 옆 오케이마트를 끼고 건물 뒤편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어요.

 

주차장에 차를 넣고 식당인 2층으로 올라가니 캘리그라피로 쓴 손글씨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먹고 산다는 것은 기운을 낸다는 것.
피로와 상념에 맞서
주린 배로 이 악물기보다는
푸진밥 꼭꼭 씹어
달게 삼키는 일.
그 기운으로 다시 사랑하고
내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는 일.
먹는다는 것은 언제나
살아간다는 것.
사랑한다는 것.

지금 이렇게 타이핑하면서 다시금 읽게 된 글귀가 먹거리가 얼마나 소중한 일이라는 것임을 일깨워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먹는다는 것은 살아간다는 것이고, 사랑한다는 것이니 맛있는 음식 잘 먹어야겠죠?

 

대구 동서변동 맛집 24시간 영업하는 뼈큰청진동해장국 식당. 식당 홀이 탁 트여 있고 좌식 테이블로 꾸며져 있습니다. 한쪽에 자리를 잡고 앉아 있으니 눈에 띄는 건 바로 천장의 인테리어였어요. 아이폰11프로맥스 초광각 카메라를 이용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담아봤어요.


대구 동서변동 맛집 24시간 영업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감자탕

서변동에 위치한 서변동 밥집, 서변동 술집으로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메뉴판은 언제라도 쉽게 볼 수 있도록 테이블 위에 세팅해두었습니다. 뼈다귀 해장국은 한 그릇에 7,000원. 가격이 착한 것 같아요. 그 외 한 그릇 식사 메뉴는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만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조금은 늦은 시간이라 뼈큰감자탕을 주문하고 상차림을 기다렸어요. 해장국 메뉴와 먹기에는 역시 김치 반찬이 꼭 있어야 하는데 맛있는 김치 등장이오.

 

김치뿐만 아니라 깍두기도 반찬으로 나옵니다.

 

매콤하게 곁들이기 위해 매운 청양고추도 필수. 가끔 감자탕을 끓일 때 준비해준 것 외에 추가로 청양고추를 썰어 넣기도 한답니다. 매콤한 음식 너무 사랑하니까요.

 

동서변동 맛집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뼈큰 감자탕이 등장했습니다. 한 냄비 가득 담아 테이블에 준비된 버너 위에 올려주네요. 뼈고기와 감자, 우거지 외에도 깻잎과 팽이버섯을 푸짐하게 올려주네요.

 

바글바글 끓여서 갖은 식재료들이 잘 익도록 국자로 좀 섞어주는 수고를 해주세요.

 

함께 먹을 나물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저는 좋더라구요. 감자탕을 먹을 때 보통 우거지만 별도로 추가 주문해서 먹은 적도 꽤 많답니다.

 

공깃밥은 백미로 제공되고요.

 

두툼한 뼈고기도 푸짐해서 먹을 맛이 나네요. 한 2% 정도는 국물의 깊이가 아쉽다는 동반자의 의견도 있었는데 육수를 추가하며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고 다시 한소끔 끓이고 나니 조금은 더 낫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뼈 고기 건져내 발라먹는데 고기는 잘 삶아 잘 떨어지네요.

함께 먹다가 육수가 부족할 땐 추가를 요청하면 됩니다.

 

 

대구 동서변동 맛집 감자탕이 좋은 24시간 영업 식당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크리스마스 연말시즌 답게 출입구에는 예쁜 장식품도 올려두었어요. 원두와 믹스커피 자판기는 후식으로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뼈큰청진동해장국 서변본점
대구 북구 호국로 201
대구 북구 서변동 1787-7
053-941-8877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