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4지구 학정동 맛집 금강민물장어식당에서 모임 했어요

by jinnyhwang 2019. 12. 30.
728x90
반응형

칠곡4지구 학정동 맛집 금강민물장어식당에서 모임 했어요



우리가 몸을 보양하는 음식을 대라고 하면 우선 순위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장어일 텐데요, 바다 장어도 있지만 정력에 특히 좋다고 하는 민물장어 맛집을 칠곡4지구 학정동에서 다녀왔어요. 겨울철 내 몸 건강과 보양을 위해 원기 회복에 탁월한 민물장어 먹으면서 모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학정동 맛집 금강민물장어식당은 꽤 넓은 부지에 식당이 있고 주차장 공간도 꽤 넓습니다.  들어서면 누가 봐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크게 메뉴판을 설치해두었어요.  홀 테이블 자리와 안쪽으로는 룸도 있어 소소한 단체 모임 장소로도 좋아요. 



앞서 말했 듯 장어라 하면 바다장어와 민물장어가 있는데요, 이중 뱀장어라고도 익숙한 민물장어는 살이 통통하면서도 가시가 별로 없는 장점이 있는 반면 먹장어, 갯장어, 붕장어 세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 바다장어는 우리가 아나고(붕장어)라고 많이 부르기도 합니다. 




민물장어 전문인 칠곡4지구 금강민물장어식당은 직접 손질을 한 민물장어를 팩에 담아 각 무게별로 가격을 매겨 판매를 하는데요, 장어를 골라 자리에 세팅을 하면 된답니다.  직접 손질하는 모습도 바로 볼 수 있었어요.




민물장어를 별도로 판매하고 1인 당 상차림 비용이 3,000씩 있습니다. 모임 할 때 세 명이 함께 식사를 했는데 4인 테이블 하나 기준 상차림비가 12,000원 나간다고 보시면 되겠어요.




쌈 채소와 더불어 상큼한 무침이 기본 상차림 되었습니다.



고단백의 민물장어는 섭취하고 나면 좀 느끼함을 만날 수 있는 음식인데요 그래서인지 생각과 절임무 등을 미리 준비해 주시네요. 




한 팩을 구매해서 열을 한껏 올린 불판에서 구워 먹습니다.  식당이 많이 바쁘지 않은 날은 사장님이 굽는 것을 도와주시기도 한다고.  딱 조용한 시간을 골라 일찍 간 것이 주요해서 민물장어 굽는 데 사장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친절하시더라구요.




장어와 먹기 딱 좋은 깻잎 장아찌와 피클까지.  딱 반찬을 식당의 주요한 메뉴와 잘 어울리는 것으로 준비를 잘 한 것 같습니다. 




익어갈수록 푸른 빛이 도는 민물장어.  민물장어는 역시 잘하는 식당에서 먹어야 하는구나 싶어요. 칠곡4지구 학정동 맛집으로 금강민물장어식당.

장어가 어느 정도 익으니 미리 세팅해두었던 대파를 골고루 올려줍니다. 그저 장어만 구울 때보다 뭔가 훨씬 푸짐해진 느낌이 들어요. 




이윽고 장어를 잘 잘라서 불판에 가지런히 정렬을 해주셨던 사장님.  너무 맛있게 잘 잘라 주십니다. 앞뒤판을 익혔다면 잘라 올린 장어의 단면도 알뜰하게 익혀주면 돼요.




어머 불판 위에 이 물결 무늬는 무엇?? ^^

장어를 다 썰어 올려 정렬까지 해두니 그 모습 자체가 하나의 그림이 되는 것 같아요. 찰랑찰랑 물결치는 무늬 같기도 한 것이 얼릉 익혀 빨리 먹고 싶은 욕구가 강렬해지는 순간.




민물장어는 가급적 잘 익혀서 먹어야 한다고.  

칠곡4지구 학정동 맛집 금방민물장어식당에서 모임 하며 맛있는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이쯤에서 우리 몸을 보하고 원기 회복에 탁월한 민물장어의 효능 알아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우선 장어 꼬리를 먹으면 더욱 강해진다는 남성 정력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메가 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계 질병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으며 민물 장어의 비타민A 성분은 우리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굽는 시간이 꽤 길었지만 기다린 만큼 보람도 있는 것이겠죠?  학정동 맛집 금강민물장어식당의 민물장어구이를 보고 계십니다.  잘라 올린 민물장어의 측면도 노릇하게 구워지고 있어요.




다 구워진 장어를 맛보는데 도톰한 식감이 입안 가득 차면서 담백한 느낌이 확 느껴집니다.  이것이 바로 민물장어구이의 맛인가. 특제 소스에 그냥 장어만 찍어 먹어 보기도 하고 제공된 쌈 채소에 싸 먹어도 맛있네요.  무엇보다 대파와 함께 먹으니 향도 그렇고 식감도 그렇고 참 좋았는데 왜 대파를 민물장어와 곁들여 내나 이해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장어를 다 구워 먹고 난 후 밥과 된장찌개로 마무리. 



밥도 건강밥 흑미를 섞은 밥이 나왔고 밥을 주문하니 김치도 함께 내어 주셨어요. 


내 몸을 사랑하는 법 중 하나는 맛있는 음식, 몸을 보하는 영양 만점 음식을 맛있게 먹는 일일 텐데 이번 모임에서는 영양 만점 맛있는 시간 제대로 보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매일 매일을 보양식만 찾아 먹을 수는 없어도 연말을 맞이하고, 새해를 맞이하며 겨울철 내 건강을 위해 민물장어 구이 맛있는 학정동 맛집 금강민물장어식당 한 번 들러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금강민물장어식당

대구 북구 학정로 520

대구 북구 학정동 941-6

053-322-3800

주차, 단체석



맛있게 먹은 인증 사진.^^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북구 학정동 941-6 | 금강민물장어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