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서변동 술집 족발 생각날 땐 새파란보스족발 추천

by jinnyhwang 2019. 12. 31.
728x90
반응형

대구 서변동 술집 족발 생각날 땐 새파란보스족발 추천




연말에 송년을 기념하는 연말 모임이 있었다면 새해를 맞이하고 나서는 새해 신년 모임 또 한 번 해야겠죠?  항상 모임 자리에는 어떤 먹거리를 먹느냐가 제일 중요한 화두인데 따로 굽지 않아도 되면서 고기를 맘껏 먹을 수 있는 족발이 괜찮을 것 같아요.


만만한 먹거리 돼지고기는 직화구이로 먹을 때 참 맛있긴 하지만 굽는데 신경을 쓰다보면 모임에 집중하기가 약간 난해하다는 것.  그래서 이야기를 좀 많이 해야하는 모임은 족발이나, 보쌈 같은 완제품 음식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친구들 모임을 하면서 각자 살고 있는 동네에서 중간 정도 위치에 있는 대구 서변동 술집을 찾아서 만났는데 족발 생각날 땐 한번씩 방문했던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입니다.




대구 북구 서변동에 위치한 꽤 많은 식당이 그렇듯 주차장이 따로 없는 곳이 많아요.  서변동 새파란보스족발 식당 역시 전용 주차장은 없고 식당 앞 도로 주차칸이 있는데 경쟁이 심해서 좀 힘들고요.  서변공영주차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서변공영주차장은 식당에서 2~3분 거리랍니다.


상호처럼 파란색 느낌 가득한 식당 간판.  파란 색깔은 음식을 맛없게 만드는 색깔로 알려져 있는데 청명한 푸른색을 채용한 새파란보스족발 식당, 조금 위험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해본 적이 있어요.  음식은 역시 직접 먹어봐야 안다는 사실.



서변동 맛집 새파란보스족발 식당 메뉴판입니다.  새파란 보스 족발 느낌 가득 파란색 글씨 가득하고 메뉴 사진도 있어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매장은 그리 넓지는 않은 편.  입식 테이블로 준비되어 있어요.  고기는 100% 국내산 선진포크로 직접 삶고 조리한다고 해요.


주요 메뉴인 족발 외에도 쭈꾸미볶음이나 얼큰 짬뽕탕 등 서브 메뉴도 좋아요.




매장에서 강력 추천하는 이벤트 메뉴도 있네요. 반반 메뉴가 바로 그것.  어떤 식당을 가든 처음 가는 곳이 아니라면 그 매장의 시그니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주문하는 타입이라 오리지널 족발과, 마늘 좋아하는 일행이 선호하는 마늘족발을 주문했습니다. 




이것은 기본 상차림이 되는 무말랭이 인데요, 이 반찬이 서변동 맛집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의 명물입니다.  아주 날씬하게 썰어 말린 무로 만들어진 무말랭이인데 가느다란 무가 씹히는 느낌도 좋고 날씬한데 쫀쫀한 아삭함까지 선물해주거든요.  한번 먹어보면 잊을 수 없는 무말랭이 맛이랄까.


족발 상치림으로 고추와 마늘 그리고 간장양파도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애피타이저로는 상큼한 샐러드. 



먼저 테이블로 나온 마늘족발은 그 이름답게 넉넉한 마늘을 올려 매콤한 향기 한껏 풍기면서 등장했습니다. 역시 우리 입맛에는 마늘과 고추로 낸 매운 맛이 최고인것 같아요.  캡사이신 소스 등을 이용한 일시적이거나 기분 나쁜 매운 맛은 별로예요.




족발 맛있게 싸먹으라고 상추와 깻잎도 나옵니다.




대구 서변동 술집으로 족발 생각날 땐 어김없이 떠오르는 서변동 새파란보스족발 식당.  아까 서브 메뉴를 소개하면서 얼큰한 짬뽕탕을 이야기했는데요 혹 이것도 주문을??  아니랍니다.  기본 상차림으로 처음 한 번 제공하는 차림 짬뽕탕 한 그릇입니다.  


날씬한 무말랭이에 이어 두번째로 추천하는 서변동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의 강추 음식.  족발에는 국물을 곁들이면 먹기가 훨씬 좋은데요, 그냥 나물국이 아닌 짬뽕탕을 주니까 너무 좋아요.  다만, 뚝배기에 담아 내는 것이 아니라 금방 식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요.   뭔가 약간 우리 입맛에 익숙한 조미료가 가미된 맛이 나면서도 칼칼하고 시원하게 맛이 좋습니다.  여차하면 추가로 짬뽕탕을 주문하게 될수도 있어요.





다들 식전 모임이고 해서 고기로 밥을 채워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그중에서도 밥 파는 꼭 있죠.  바로 접니다.  특히 상차림으로 짬뽕탕을 받고 나니까 공깃밥이 당기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등장한 오리지널 족발.  역시 족발은 기본으로 먹는 게 가장 좋고, 기본 족발이 맛있는 집이 진짜 대구 족발 맛집 아닐까 싶습니다.  보기에도 푸짐하고 맛있게 보이죠.




부위별로 그릇에 예쁘게 담아내 주네요.  음식을 먹는 중간에도 족발 배달은 꽤 많이 이뤄지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맛있는 살코기에 노릇하게 익은 껍질과 비계를 씹는 쫄깃함!  이 맛에 족발 먹는 거 아닌가요?



맛있는 족발 부위 한 점 깻잎에 올리고 새파란보스족발 서변점의 무기인 날씬한 무말랭이와 고추 한 조각도 잊지 않아요.  맛있게 한쌈 아앙, 먹으면 세상 부러울 것 없이 맛있는 시간이 펼쳐집니다. 



대구 서변동 족발 맛집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에서는 테이크아웃은 물론 배달(주류 포함)도 가능합니다.  포장, 배달 메뉴판도 따로 만들어 배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직접 와서 포장하는 테이크아웃은 2,000원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요. 


모임 메뉴로 주문하고 먹기만 하면 되는 돼지고기, 족발.  신나게 먹고 수다를 즐길 수 있는 대구 서변동 술집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이었어요.  족발 생각날 때 꼭 한 번 들러보세요.  포장도 괜찮은 것 같아요. 맛있게 먹은 인증사진 또한 남기면서 서변동 술집 새파란보스족발 식당 후기 마무리 해요.






새파란보스족발 서변직영점

대구 북구 호국로43길 8-16(서변동)

대구 북구 서변동 1784-5

053-942-7337

영업시간 5pm~1am

도로변 주차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