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구5미에 빛나는 연근요리 전문점 반야월 맛집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소개합니다.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 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동구5미에 빛나는 연근요리 전문점 반야월 맛집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소개합니다.



2020 경자년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해봤어요.  건강과 다이어트는 평생 지키고 실천해야 한다는 말이 있듯 내 몸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을 찾아 먹는 일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비싸고 몸에 좋은 보양식도 많겠지만 오늘은 연근요리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 텐데요.


여러분 그거 아세요?


전국에서 최다 연근 생산지가 바로 대구 반야월이라는 사실.  대구 동구 반야월 일대에는 끝도 없을 듯한 연 밭이 펼쳐져 있는데요 안심창조밸리가 바로 그곳입니다.  생산량이 엄청나고 지역 특산물이다 보니 자연히 연근을 이용한 음식도 개발되고 발전하기 마련인데 바로 연근요리 전문점을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바로 반야월 맛집이면서 동구 맛집으로 인정을 받은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식당) 입니다.



대구 동구 동호동에 위치한 동호동 맛집이고요 도로에서 한 블록 뒷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을 따라 쭉 가면 동호동 맛집 골목이 쭉 이어지는데요, 평범한 상가 주택 1층에 위치한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식당 전경.



연근을 이용한 한정식 전문점이기 때문에 한정식 상을 원한다면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기다리는 시간이 한정 없을 수가 있지요.  어느 정도는 기다릴 수 있었기에 미리 전화를 하고 주문을 한 후 방문을 했었고요. 



식당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와우, 화려합니다.  대구 동구 모범 업소 지정, 임산부 우대 음식점 지정,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지정 등 건강을 위한 먹거리로 인정을 받았다는 흔적이 바로 보이네요.



연은 사실 하나도 버릴 것이 없다는 말이 다 맞는 것 같아요.  연꽃조차 차 등으로 가공해 연차로 마시기도 하는데 피를 맑게 하고 기력을 보충하며 노후 방지에도 탁월하다고 해요.   특히 심장병이나 당뇨병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대구 동구의 대표적인 연 요리 전문점으로 인정을 받은 바 있는데 방송에서도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이 소개된 적이 있나 봅니다.  방송 장면을 식당에서도 볼 수 있었어요. 또한 사회적 기업으로써의 다양한 활동도 아주 활발히 하는 모습이었는데 마루 자리로 된 식당 홀에서 각 행사의 순간을 남겨 놓은 사진을 전시 해두었더라고요.



연으로 만든 연잎 가루와 연근 가루를 예쁜 유리병에 담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명실공히 전국 최대 연 생산지 반야월 연 동네의 특산품이 분명하네요.




연의 효능을 각 부분별로 보기 쉽도록 현수막도 게시해두었어요.  연의 효능보다 더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바로 앞에 예쁘게 만들어 놓은 연 아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직접 만들었다고 하는데 정말 예뻐요.


한참을 구경하며 여유를 부리고 있자니 드디어 상차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따끈하게 제공해준 물. 연근을 끓여 만든 차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한정식 상이다보니 한꺼번에 음식이 다 나오지 않고 순서대로 차차 차림 되네요. 



이렇게 상큼하고 예쁜 샐러드는 무엇! 반짝거리는 느낌, 눈으로만 봐도 상큼하고 아싹한 느낌이 드는 샐러드는 애피타이져로 정말 멋졌어요.  사실 고백하자면 일반적으로 밥상에 연근 조리 반찬 등이 나오면 그다지 잘 먹지는 않았는데 대구 반야월 맛집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식당에서 만나는 연근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꺄악.


연속적으로 차려지는 연 요리의 담음새와 그 예쁜 모습에 감탄 연말일 수밖에 없었어요. 연근 한 조각을 썰어 반찬을 만들어도 정성이 가득한 모습이었고, 초반에 전이 나와서 허기도 면할 수 있었답니다.



도톰한 떡갈비는 매력적인 비주얼로 등장을 했는데 1인에 하나가 제공이 되는 것 같아요.  얇게 썬 연근 하나가 음식의 품격을 높여주는 느낌. 



 

색색이 고운 파프리카와 함께 나온 두부 탕수육도 건강 먹거리로 최고.



앗 드디어 고기가 나왔습니다.  오리 고기가 나와서 말인데 연 요리가 대구 동구의 5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또한, 오리 고기 역시 동구 5미에 포함된다는 사실.  대구 동구 맛집 반야월 맛집으로 와서 동구 5미를 한꺼번에 먹게 되는 일도 색다른 것 같네요.


우리 한정식 밥상에 김치류는 기본.



우거지 된장국으로 국물이 나왔습니다.  따끈하게 맛이 좋더라고요.  대구 동구5미에 빛나는 연근요리 전문점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진짜 반야월 맛집으로 소문내고 싶네요.  사실 이미 동구가 인정한 동구 맛집이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젓갈과 밥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찬이 나왔어요.  곧 밥이 나온다는 신호겠죠?




각종 전채 요리와 더불어 생선 구이까지 나와서 완벽한 우리 한정식 밥상을 채워 주었습니다.  이곳은 동구 5미에 빛나는 연근요리 전문점 대구 동구 반야월 맛집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식당입니다. 




딱 보면 이것이 무엇인지 아시겠죠?  연잎이 무언가를 감싸고 있습니다.  네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연잎밥이 나왔어요.  두툼하고 양도 꽤 되는 것 같아요. 금방 지어 따끈하게 나온 연잎 속이 궁금 했어요.



짜잔~ ^^

곡물이 고루 들어가 있는 영양 만점 연잎밥입니다.  연잎을 열어 재끼는 순간 기분도 좋아요.  연잎 마저 소중하게 쓰이는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식당.




식당에서 사진은 온전히 저의 아이폰11 프로맥스 모델로 촬영을 한 것인데요, 가까이 보아야 더 예쁜 연잎밥을 근접 촬영해봤는데 조금은 진밥이 되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된밥보다 진밥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안 되었을 뿐이고.  밥알이 하나하나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먼저 차림 되어 먹어 치운 음식도 있지만 그래도 반야월 맛집 반야월 한정식 맛집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식당의 한 상 차림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영양도 만점인데도 맛도 좋고 정갈해서 노모를 모시고 방문한 신사 분도 만나고, 중년을 지난 분들의 소소한 모임으로 한정식을 즐기는 모습도 보고 왔어요.



식후 디저트까지 완벽했던 반야월 맛집.  대구 동호동 맛집으로 위치하고 있고 연근요리 전문점으로 정갈한 한정식 상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디저트 비주얼도 마음에 쏙 들고 맛도 좋았어요.



어쩌면 가장 먼저 소개를 했어야 하겠지만 맛있는 한 상 차림 식사 후에 반야월 맛집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에 대한 소개를 전해드리는 것 같네요.


반야월 연근사랑 협동조합은 이 지역 특산물 연을 홍보하고자 13명의 주부가 모여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을 받았고, 대구 동구5미에 빛나는 연근을 홍보하고 반야월에서 수확한 연근으로 다양하고 신선한 음식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맛집 소개를 할 때 서두에 소개를 하는 메뉴판이지만 이번 만은 마지막으로 보여드립니다.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식당, 한정식 한 상 차림은 백련상 25,000원, 홍련상 15,000원입니다.  저는 이번에 다녀오면서 홍련상을 주문해 먹었던 것이고요.  하루 전 예약 필수라고 되어있는데 지켜지면 더욱 맛있는 밥을 먹을 수도 있겠지만 당일 가능 여부도 미리 전화로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한정식 한 상 차림 외에도 별미로 코다리찜, 골뱅이무침, 해물파전 등이 있는데 눈에 띄는 것은 연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 식품이 바로 그것입니다.  곧 설날도 다가오는데 설날 선물 고민도 많이 하실 텐데요, 건강을 위한 선물 연과 연근을 활용한 제품도 관심 가져 볼만 한 것 같아요.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대구 동구 동호로2길 13-5

053-964-091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