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혁신도시 밥집 선굼터 생선구이 맛집으로 추천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혁신도시 밥집 선굼터 생선구이 맛집으로 추천

 

서울에서 온 친구가 대구로 오기 전부터 대구 가서 만나면 뭐 먹을지 정해놨더라고요. 제가 맛집 찾아다니길 좋아하고 사진 찍기 좋아하는 맛집 블로거란 걸 알고 있기에 언젠가 올린 저의 후기를 보고 꼭 가보고 싶다고 미리 예고를 했던 것이죠.

매 끼니때마다 뭘 먹으면 좋을지 고민하는 게 우리에겐 큰 일인데 미리 메뉴를 미리 정해둔다는 건 큰 수고를 더는 것과 매한가지.
시간을 정하고 우린 식당에서 바로 만나기로 했는데요 어쩜 도착 시간도 꼭 맞춰서 식당 앞에서 친구랑 딱 만났지 뭐예요.

대구 혁신도시 밥집으로 추천하는 선굼터 식당은 생선구이 맛집으로 생선구이 좋아하는 저는 이미 여러 차례 다녀온 바 있답니다. 대구 혁신도시에 있는 코스트코 바로 옆에 위치한 비전 스퀘어 빌딩 1층에 입점해 있어 찾기도 쉬워요. 주차는 비전스퀘어 빌딩에 하고 식후 카운터에 이야기하면 주차 등록을 해준답니다.


생선구이를 좋아하는 저는 생선 중에서도 칼치를 가장 좋아하고 그다음은 고등어 정도인데 친구는 가자미를 좋아한대요. 다양한 생선구이 메뉴 중에서 친구는 가자미구이로, 저는 늘처럼 칼치구이로 주문했어요. 보통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식사를 가면 구이 1인분은 안 되는 곳이 많은데 대구 혁신도시 맛집 선굼터 식당은 각 생선구이 1인분씩 주문도 가능해요. 이점은 널리 칭찬을 하고 싶습니다.

아담한 식당에서 친절한 응대를 받으며 상차림을 접했어요. 집밥 반찬 정식 찬으로 어울리는 정갈한 반찬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식사를 하는 사람들로 늘 붐비는데 오히려 저녁 시간은 식당이 좀 조용한 편이더라고요. 그래서 상차림부터 음식이 나오는 시간까지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밥은 흑미 섞인 건강밥으로 준비가 됩니다.

생선구이 2개를 주문하고 받은 밥상인데 된장찌개도 큰 뚝배기에 넉넉하게 만들어 냈어요. 좋아하는 두부도 많아서 좋고 맛도 딱 좋습니다.

친구가 주문을 했던 가자미구이 1인분. 돌판 위에 올려져 뜨겁게 나온 생선구이 위에 레몬도 화룡점정. 가자미 사이즈도 있는데 무려 두 마리를 올려주네요.

 

대구 혁신도시 생선구이 맛집으로 추천하는 선굼터. 일부러 대구 혁신도시가 있는 각산동 맛집을 검색해, 생선구이 전문점을 찾아보기도 했던 때가 기억납니다. 그렇게 알게 되었던 혁신도시 선굼터 식당. 대구 동구의 생선구이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이 친구가 아니었다면 평소엔 가자미구이를 잘 못 볼 것 같아서 다각도로 사진을 찍어봤어요. 서울에서 온 친구도 반해버린 가자미구이의 맛. 대구 각산동 선굼터입니다. 혁신도시 코스트코 바로 옆에 있어서 대구 코스트코 맛집으로도 많이 찾나 봅니다.

제가 주문한 칼치구이도 나오서 푸짐한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갈치로 발음 해야하지만 센 억양과 발음이 특징인 경상도 사람들에겐 칼치가 더 익숙하네요.

 

대구 동구 혁신도시에서 생선구이 맛있게 먹고 싶다면 아담하지만 푸짐함이 가득한 선굼터 식당으로 오세요.

칼치구이도 큼지막한 사이즈로 두 조각이 나옵니다. 밥과 반찬과 먹기엔 넘칠 정도로 넉넉한 생선구이. 양은 많은데 간이 짜다면 넉넉한 생선구이 편하게 먹기도 불편할 텐데 각산동 선굼터 식당은 생선구이 간이 약해서 좋았어요. 식당 인심에도 짠내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 더 마음에 들어서 대구 혁신도시 밥집으로 추천드리기에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선굼터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 322 비전스케어 120호
053-751-4854
비전스퀘어 주차장 이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