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 가산 맛집 잔치집국수국밥 식당 다양한 메뉴들의 동거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 가산 맛집 잔치집국수국밥 식당 다양한 메뉴들의 동거

 

친구네 회사 놀러갔다가 만나게 된 국수국밥집.

칠곡 가산면 학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친구의 회사에 놀러를 갔었더랬죠. 한참을 노닥거리다 보니 어느덧 밥때가 다가오고 맛있는 국밥 한 그릇 하러 가자며 같이 걸음을 나섰던 길.  칠곡 가산 맛집으로 동명에서 가산면까지 가는 길에 꽤 많은 동네 식당들이 위치해 있거든요.  그중에 국밥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같이 갔는데 어라, 문을 굳게 닫은 국밥집.  꼭 다음에 가보자 킵해두고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잔치집국수국밥 식당으로 들어갔어요.

너른 주차장 마당을 가진 식당 건물. 누가 봐도 국수와 국밥을 다 먹을 수 있는 식당이라는 듯 상호마저 잔치집국수국밥 식당이네요. 동명에서 가산면까지 가기 전 내리막길 즈음에 잔치집국수국밥 식당이 있는데 자칫 고속으로 지나가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을 듯한데, 대표 옆에 세워둔 세로 간판을 참고하면 되겠어요.

 

대체로 깔끔한 식당 내부.  밥때를 조금 지난 시간이긴 했지만 생각보다는 적은 손님이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정면으로 보이는 메뉴판에는 국수와 국밥 메뉴를 기대했던 우리에게 작은 놀라움을 선사했답니다.  세 종류의 국수 종류와 국밥이 메인이었는데 김밥이 깜짝 등장을 했네요. ^^

진짜 이거야말로 다양한 메뉴들의 동거가 아닌가 싶었어요.  특히 현수막으로 따로 만들어 놓은 짜글이와 김치찌개는 국밥 생각이 사라지게 만들 정도로 구미가 당기더라고요. 처음엔 김치가 가득 들어가 있는 짜글이 스타일의 김치찌개가 하나의 메뉴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짜글이와 김치찌개는 각각 다른 메뉴였다는 사실.

 

너른 식당 홀.  사장님 혼자 주방과 홀을 함께 보고 있어서 조금은 바빠 보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5명이 함께 방문을 해서 몇 가지의 메뉴를 주문했는데 기다리는 시간은 그렇~~ 게 길지는 않았어요. 

 

작은 쟁반에 반찬을 소담스레 담아 나온 1인 상 반찬. 딱 봐도 국수랑 어울리는 반찬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국수 좋아하는 친구는 호기롭게 국수 하나를 주문했지요.  무생채와 김치, 콩나물무침과 매운 고추가 함께 나옵니다. 

 

달걀지단과 호박채 등을 고명으로 올려낸 국수.  국수와 국밥 전문인 식당이니까 국수 맛은 믿고 먹어도 좋겠지요?  칠곡 가산 맛집 잔치집국수국밥 식당.  잔치집에 가장 어울리는 것은 역시 잔치국수가 아닌가 싶네요. 

 

국수에 이어 등장한 메뉴는 야심 차게 주문을 해봤던 현수막에 있는 특별 메뉴. 짜글이입니다.  주문을 할 때만 해도 김치가 가득 들어가 있어 푸짐한 짜글이가 나올 줄 알았는데 짜글이에 김치는 없었다는 점.  그래서 물어봤더니 짜글이는 짜글이다,라고 이야기를 해주더라고요. 

 

금방 담아낸 듯 정갈한 모습으로 등장한 반찬들.  적당한 양으로 깔끔하게 나옵니다. 

 

콩나물무침도 무생채도 맛이 좋아요.

 

오늘 국밥 먹자고 했던 초심을 기억하고 주문을 했던 소고기국밥.  뚝배기에 담겨 따끈하게 나오긴 했는데 뭔가 남아 있는 국을 긁어 담아낸 듯한 느낌도 없지 않았어요.  물론 개인적인 느낌이긴 하고, 끓여놓은 국밥이니 내가 언제 방문을 하느냐가 관건이긴 하겠지만 국밥은 조금 아쉽더라고요. 

 

하지만 건더기는 넉넉하게 들어 있네요.  큰 대파와 무도 푹 익은 상태.

 

흑미로 지은 건강밥.  밥 양은 공기 가득 채워 냈어요. 

 

친구가 먹는 국수 면도 한 번 살펴보고, 한 입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쫄깃한 국수면도 좋네요. 

 

옆 테이블 자리에서 끓여낸 짜글이도 한 그릇 맛보았네요.  김치를 기대했던지라 약간 아쉽긴 했지만 국물 자작하고 고기 넉넉하게 들어 있네요.  하지만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인지 친구들의 호평은 그리 나오진 않더라고요. 

 

가산 맛집으로 추천하는 국수와 국밥 전문점인 잔치집국수국밥 식당.  다양한 메뉴의 동거를 볼 수 있었던 칠곡 가산 잔치집국수국밥 식당 왔으니 국밥 집에서 가능할 거라 기대하지 않았던 김밥 메뉴도 하나 주문해봤어요.  각자 메뉴를 주문하긴 했지만 나눠 먹을 수 있었으니까.  사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밥 아니겠어요?

 

재료는 보통의 김밥 재료를 사용했는데 맛은 좋네요.  역시 언제 먹어도 좋은 김밥 인정.

한 끼 식사에 의미를 두고 충분히 배를 땅땅 두드릴 만큼 잘 먹었던 칠곡 가산 맛집 잔치집국수국밥 식당이었습니다.  어쩌면 김밥이 있다는 게 놀라웠지만 김밥 덕분에 더욱 풍성해졌고 어느 정도는 위로?를 받을 수도 있었던 것 같아요. 

 

맛있게 먹은 인증 사진. ^^

 

 

잔치집국수국밥

경북 칠곡군 가산면 경북대로 1284 (천평리)

054-974-9733

주차, 단체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