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서울 힙지로 을지로 맛집 오피스가 한시락 뚝불, 불고기뚝배기 한 끼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2. 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서울 힙지로 을지로 맛집 오피스가 한시락 뚝불, 불고기뚝배기 한 끼

 

서울 핫플로 뜨고 있는 곳이 바로 힙지로! 을지로 주변 골목 골목이 젊은이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지요.  힙한 을지로를 줄여서 힙지로.  바로 그 서울 힙지로의 을지로 맛집에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하고 왔던 이야기를 해드릴까해요. 

청계천을 중심으로 주변엔 -조금 과장해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아 있는 빌딩 숲.  오피스 거리라 그런지 낮 시간엔 거리로 쏟아져 나온 사람들의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서울 핫플 힙지로의 밤은 또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출장을 겸해 여행처럼 온 서울 을지로.  조금 늦은 점심을 먹었어요.   방문했던 식당은 한시락 식당.  시래기를 이요한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한정식집이었는데 오후 브레이크타임이 되기 직전에 방문을 했는데 다행히 받아주시더라고요.

 

힙한 을지로 맛집 한시락 식당에서 맛있는 한 끼.  좁은 식당 골목을 빠져나오는 듯한 위치에 한시락 식당이 있습니다.  초광각 사진으로 담으니까 꽤 키가 커보이는 느낌이 있네요. 

 

브레이크 타임이 임박했기 때문에 식당은 텅 비어 있어요.  을지로 거리에 쏟아져 나와 있는 사람들은 담배를 피우거나 커피 브레이크를 즐기고 있는 이들.  평일 점심시간엔 인근 직장인들이 한 끼 식사를 위해 엄청나게 몰리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잠시 해봤어요.  그들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식당도 꽤 넓어야겠다 싶었는데 메인 홀에서 테라스까지 확장하여 자리를 만들어 놓은 모습도 인상적이었답니다. 

 

서울 시청과도 멀지 않아서 서울 시청맛집으로도 추천할만한 서울 힙지로 을지로 맛집 한시락 식당.  맛있는 한 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인 듯 하여 바쁜 점심에 어울릴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래기가 주 재료가 되는 음식들이 다양하네요.  시래기국밥, 시래기감자탕까지.  시간이 조금 촉박했던 저는 시래기 맛도 궁금했지만 뜨끈한 뚝배기가 생각나서 큰 고민도 없이 불고기뚝배기를 주문했어요. 

 

한시락 식당에서 취급하는 시래기는 강원도 양구가 고향이라고 하네요.  각 식재료의 원산지 표시도 잘 되어 있습니다.  불고기뚝배기에 들어가는 소고기는 아마도 호주산이거나 미국산인가봅니다. 하하하

 

어머, 메인 음식이 가장 먼저 나왔나요. ^^  사실 그것은 아니었지만 음식을 준비해서 반찬과 불고기뚝배기가 거의 같이 차려졌어요.  시간이 없다는 걸 알아 채신건지 이런 음식 제공 스피드가 기본 습관이 된건지는.

 

공기는 가득 채우지는 않은 양으로 제공됩니다. 

 

반찬도 지방 동네에서 흔히 먹던 정식 상차림보다는 훨씬 가볍고 심플한 모습.  반찬은 딱 세 가지. 그리고 메인 불고기뚝배기가 나와요. 

 

을지로 한시락이라는 식당 이름을 가지기 전에는 비와별이라는 상호였을까요.  그릇에는 다른 상호가 적혀 있습니다.  음식을 먹는데 크게 문제는 되지 않지만 그저 이 식당의 히스토리를 짐작해보게 되는 건 사실이죠.  깍두기와 샐러드. 

 

김치가 불고기뚝배기 반찬으로 나왔어요.  바쁜 서울 사람들에겐 빨리 먹을 수 있고 간단히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는 어쩌면 흔한 일상이기도 하겠지요.  평소 먹방을 즐기는 타였다면 다소 아쉬울수도 있었을 상차림이다 싶었겠지만 일을 보러 가는데 시간이 많지 않아서 오히려 심플한 밥상이 괜찮았어요. 

 

각 음식은 1인 1 뚝배기로 불고기를 담아 냈고, 금방 끓여내 뜨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조금 식힌다고 고기를 한 가득 들어올려 호호 불어주었어요. 

 

국물이 자작하고 달달한 게 저는 맛있었는데.  단 음식을 크게 안 즐긴다면 '너무 달다'할 수도 있을 것 같은 정도.  당면도 들어 있고, 버섯도 꽤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호호 불며 고기 건져먹고, 달달한 국물을 떠먹으니 속이 점점 든든해져오은 느낌이었어요.   든든하게 한 끼 먹기에는 딱 알맞다 싶은 힙지로 맛집 한시락 식당.

 

한시락

서울 중구 을지로3길 25-6 다동 1층 (다동 137)

02-3789-5554

영업시간 11:00~22:00

매주 토,일, 공휴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14:30~16:3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