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매일 먹고싶은 매콤함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2. 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매일 먹고싶은 매콤함

 

매일매일 먹어도 맛있는 매콤함.  우울할 때 특히나 당기는 음식은 역시 매콤한 음식이 아닐까요?  스트레스 팍팍 받을 땐 진땀 나도록 매콤한 음식 한 번 먹어주고 입술 호호 가슴 후끈하는 시간을 보내고 나면 좀 나아지는 것 같아요.  대구를 포함한 경상도 사람들은 특히나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잘 먹는데요, 매운 음식은 매우 다양하게 있지만 저는 매콤한 불향 쭈꾸미볶음이 밥 먹을 때 딱 좋은것 같아요.  너무너무 맛있는 쭈꾸미볶음 맛집 두루 찾아다니는데 그중에서도 대구 혁신도시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이 단연코 엄지척입니다.    오늘 손님이 온 참에 함께 식사를 하고 왔는데요 자주 가는 단골집인데도 오늘도 맛있더라고 역시!

 

혁신대로 대로변에서 보이는 건물 2층에 입점해있는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은 그래서인지 간판 사진을 담기가 늘 힘든것 같아요.  건물 지하주차장이 있지만 공간이 좀 좁아서 자리 없기 일쑤.  건물 인근에 주차를 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 식당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지하까지 이어져 있지요.   내부에 보이는 만복한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이라는캘리그라피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대구 혁신도시밥집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맛있는 매콤함이 좋은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  2층 홀이 넓습니다.  햇살이 잘 드는 창가 자리에는 늘 사람이 북적이는 느낌.  언제가도 식사를 하는 사람들로 가득해요.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은 가족 단위 손님들이 오기에도 딱 좋은데요.  그도 그럴 것이 꽤 큰 놀이방 시설이 있고 수유실까지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  유아 의자는 물론 비치되어 있습니다. 

 

벽면은 특별한 인테리어를 하기 보다는 심플한 소품들로 꾸며놓았어요.  대체로 깔끔한 식당 느낌입니다. 

 

빨간 벽돌로 마감한 메인홀 벽에 메뉴판이 부착되어 있어요.  맛이쓴 쭈꾸미의 효능까지 함께 만날 수 있었는데요, 콜레스테롤, 당뇨, 뇌졸증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쭈꾸미에 풍부한 타우린 성분은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불향 가득한 쭈꾸미볶음을 필두로 철판 쭈꾸미, 낙지 메뉴도 있어요.   주꾸미를 경상도 센 발음으로 말할 때 쭈꾸미라고 하는데 그것을 그대로 채용해 메뉴판에 올려두었네요. 

낙지를 비롯한 농산물 원상지 표기도 되어 있는데 쭈꾸미의 고향은 없지요?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보통 베트남 혹은 태국에서 들여온다고 합니다. 

 

주문지에 적힌 것은 쭈꾸미볶음 3인분. 공깃밥은 별도의 금액으로 청구가 됩니다.  쭈꾸미볶음의 맵기 정도는 세 가지의 선택이 있는데요 순한맛, 보통맛(약간 매콤) 그리고 매운맛입니다.  매운맛은 꽤 맵다 싶을 수 있으니까 취향에 따라 참고해서 주문하세요.  보통맛을 주문해도 기본 매콤함은 장착하고 있는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큰 대접에 콩나물국물을 주네요.  개인 접시에 먹을만큼 덜어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애피타이저 샐러드. 상큼하게 좋고요.   조금 더 넉넉해도 좋을 것 같다는 건 아마래도 저만의 욕심일까요? 

 

불향이 좋은 달달한 매콤함이 있는 쭈꾸미볶음에는 나물 삼종세트가 항상 딸려 나오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콩나물.  매콤한 쭈꾸미볶음에 넣어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죠. 

 

비빔을 해먹기 좋은 두 가지의 나물은 배추와 무.  잘게 썰어 기본 간만 남기고 고춧가루 양념은 없도록 만들어 두었어요.  쭈꾸미볶음을 주문하면 대접을 주는데 쭈꾸미볶음과 더불어 나물을 곁들여 비벼먹기 딱 좋습니다. 

 

콩나물국물 한 국자 하실래예.  개인 접시에 담아 냈어요.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좋았어요.  쭈꾸미볶음 3인분을 받아들기까지는.  동그란 접시에 매콤한 불향 가득 풍기면서 등장한 쭈꾸미볶음.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것은 아마도 먹어본 사람만이 아는 전조증상이 아닐까 싶네요. 

 

쭈꾸미 사이즈는 그리 크지 않아 쫄깃하면서도 부드럽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쭈꾸미볶음 그 위에 두어 가닥 올려진 부추는 무엇.  색감만으로도 대조가 되면서 조화를 이루는데 부추도 좀 더 올려도 좋겠다 싶네요. 

 

적당히 잘라 조리를 완료한 쭈꾸미볶음이지만 비벼 먹기 좋도록, 혹은 내가 한입에 먹기 좋도록 좀 더 잘라주었어요.  평소에는 그냥 밥과 쭈꾸미를 따로 먹는데 오늘만은 비벼 먹어야지 싶었거든요. 

 

공기 넉넉하게 담아낸 밥. 

 

부추 몇 가닥으로 부족한 것은 콩나물로 보완했습니다.  매콤한 양념과 너무나 잘 어울리고 식감마저 조화로운 것이 바로 콩나물.  

 

맛있게 먹고 사진을 보고 있는 지금 이순간도 너무나 배가 고파오네요.  사진만으로도 사람을 배고프게 만드는 마법같은 음식은 바로 대구 각산동 맛집 혁신도시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입니다.  사진을 좀 잘 찍은것 같기도 합니다. 하하하!

 

오늘만은 쭈꾸미볶음밥을 만들어 먹자하고 비벼봤어요.  오로지 쭈꾸미볶음에 밥만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달짝지근한것 같으면서도 매콤한 맛이 입안을 확 감싸죠.  특히나 매운맛을 주문했기 때문에 머리 밑이 쫀쫀해지는 화끈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매운맛을 늘 주문하는데도 그때 그때 매운 정도가 살짝 다르기도 하다는 점.  늘 먹어도 맛있는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의 쭈꾸미볶음이지만 쭈꾸미의 익은 정도, 쫄깃한 정도도 약간은 달라지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쭈꾸미의 컨디션은 몇 쭈꾸미는 더 익혀도 좋을 정도로 말캉한 것이 있더라고요.

 

그냥 한 조각 먹어도 좋은 쫄깃한 쭈꾸미볶음의 쭈꾸미 다리.  양념을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만들지 싶을 정도로 매콤달콤한 맛을 선사합니다.  

 

상차림되는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추가로 가져와 먹을 수 있어요.  콩나물국 역시 온수기에서 받아가면 되고요.

 

기본 상차림으로는 안 주는데 셀프 코너에 가면 있는 바로 이것은 김가루입니다.  밥을 비벼먹을 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고명인데요, 필요한 사람들만 가져가 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김가루도 맛있는 걸 씁니다.

 

대구 혁신도시 밥집으로 추천하는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  식사를 마치고 홀 한쪽에 마련된 카페 공간에서 커피까지 마시고 갈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여유가 된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꼭 커피 한 잔 하고 가세요.  카페는 또 하나의 수다 공간이 되어주니까요.  커피는 원두 자판기로 연한맛만 오픈해두었는데요.  연해도 너무 연한 느낌이 있습니다.  커피 맛은 추천드리지 않겠어요. 

 

그리고 카페 코너에서 뽑은 커피는 식사 자리로는 들고가면 안 되고 카페 공간에서 드시면 됩니다.  조금 큰 종이컵에 연한 커피 그리고 너무 니 맛도 내 맛도 없어서 시럽을 첨가해 단 맛이라도 가미해 봤어요. 

 

대구 혁신도시 맛집 각산동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에서 스트레스 팍팍 날려주는 매콤한 한 끼 맛있게 드세요.  맛있게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래요.  명함 함께 첨부해드립니다.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혁신점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36길 17 (각산동, 세원빌딩) 2층

053-965-7636

주차장, 단체, 수유실, 놀이방, 카페, 포장, 배달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