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스트레스 받았을 때 먹어주고 싶은 음식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8.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스트레스 받았을 때 먹어주고 싶은 음식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는 최대한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에는 이의를 달 사람이 없을 것 같아요. 그렇긴 하지만 우리 살면서 사람 때문이든 사건 때문이든 예기치 않은 실수 때문이든 스트레스를 전혀 안 받을 순 없는데요, 가급적 내 마음을 다스리고 여유있는 마음으로 스스로를 달래고 그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서기도 해야 할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이라는 각자의 숙제를 일상에서 해내야하는 것도 필수적인 요즘, 좋아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기분을 전환하고 일상을 지켜낼 에너지를 충전하는 건 그런 점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 저같은 사람은 더더욱 그렇답니다.


그럼 이쯤에서 스트레스 받았을 때 먹어주고 싶은 음식을 한 번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생각만해도 신나네요.




1. 윤옥연할매떡볶이





스트레스엔 매콤한 음식이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서도 떡볶이는 정말 사랑스러운 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구에는 굉장한 떡볶이 체인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매운떡볶이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주는 곳이 바로 신천동의 윤옥연할매떡볶이 입니다.

떡볶이 뿐만아니라 튀김오뎅, 만두, 삶은달걀과의 조합은 줄서서 먹을만한 화끈한 맛을 선사해줍니다.  특히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캡사이신의 효능을 본다면 매콤하게 한그릇 먹고난 후 땀도 좀 빼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2. 숯불 아나고, 닭발구이




매콤함 뿐만 아니라 몸의 보양까지도 책임질 수 있는 음식으로 숯불 아나고 구이와 양념닭발구이입니다. 닭발은 호불호가 큰 음식으로 그 생김 때문에 못먹는 사람들도 많다고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닭발을 먹을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개이득인 것 같아요.

닭발에 풍부한 콜라겐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니까 닭발 사랑하는 여성분들이 자주 찾고 먹는 이유를 알겠지요?






3. 비타민 풍부한 제철과일





스트레스를 받을 땐 달달한 음식을 챙겨먹으면서 뽀죡해진 내 마음을 동그랗게 달래줄 필요가 있는데요, 과일 중에서도 제철과일을 챙겨먹는 것은 보약을 챙겨먹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체리는 칼륨이 풍부해 혈액 속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 좋아하는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작용에 뛰어납니다.






4. 유명 맛집 탐방 : 육회물회와 비빔밥



좋은 사람과 함께라면 더 좋고, 각종 매스컴이나 사람들의 입소문에 오르내리는 인기 맛집을 찾아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경주 함양집

주말이면 줄을 서야 맛볼 수 있을 정도로 문전성시인 경주 함양집의 육회 물회는 동양적인 맛과 아름다움을 지닌 음식을 음미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가다리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드라이브를 하고나면 스트레스를 뻥 날려버릴 수 있겠죠?





5. 친구들과 막창,쭈꾸미에 소주 한 잔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방법은 속에 있는 이야기를 꺼내 털어놓고 친한 사람들에게 위로도 받으며 응어리를 풀어내는 것이죠.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소주 한 잔 너무 좋죠. 매콤한 양념 쭈꾸미와 고소한 막창과 함께라면 더이상 스트레스는 내 것이 아닐거예요.  다만, 과음은 미워요.







6. 보양식 닭백숙이 최고



스트레스로 마음이 다치면 몸도 덩달이 지치게 됩니다.  그럴 때 나 스스로가 내 몸을 위한 보양식을 챙겨먹는다면 힘든 마음도 다시 파이팅할 수 있지요.  세상에 많은 보양식이 많지만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닭백숙이 아닌가 합니다.


닭고기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은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고, 다양한 한약재와 식재료를 넣어 푹 고아낸 닭백숙은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트레스가 없을 수는 없는 세상이지만 맛있는 음식 챙겨먹고 스트레스 따위는 날려버리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