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을지로 생활의달인 돈가스 서울 명인돈가스 본점 방문기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2.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을지로 생활의달인 돈가스 서울 명인돈가스 본점 방문기

 

요즘 힙하다는 을지로를 제가 다녀왔잖아요. 명동 거리도 걸어보고 명동의 야식도 사 먹고 을지로 포장마차도 잠시 들러 힙한 느낌 가득 느끼고 왔었는데요.  서울 을지로까지 가서 서울 맛집 한 군데 안 들러보고 그냥 올 수는 없어서 찾아낸 곳이 있는데 명동 을지로에 있는 돈가스 맛집이었습니다. 

사실 서울 간다고 했을 때 남산 왕돈가스도 추천을 많이 받았는데 시간적 여유가 그리 많지는 않아서 가급적 동선이 맞는 거리에 있는 곳을 찾던 중.  생활의달인 맛집은 전국 어디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돈가스 하면 떠오르는 생활의달인 맛집으로 돈가스 잘하는 서울 중구 명인돈가스 본점을 다녀왔어요.

 

서울 을지로 골목은 잘 모르니까 검색을 통해 내비게이션의 힘을 빌려 도착한 곳 서울 명인돈가스. 차 한 대가 지나갈 정도로 좁은 골목 안에 위치한 명인돈가스 본점은 주차가 좀 불편하긴 하더라고요.  출입문엔 생활의달인 출연 인증이 있었고 배너를 세워 환하게 웃는 돈가스 달인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벽면을 메뉴판과 방문자들의 낙서 등으로 꾸며놓았는데요, 돈가스 좋아하는 저와 친구는 두 개의 돈가스를 주문해서 함께 맛보기로 결정했죠.  우리가 주문한 것은 안심돈가스인 히레가스 정식과 치즈돈가스인 코돈부르였습니다.  미소된장국을 준비해주고 밥이 먼저 세팅되었어요. 

 

 

물은 끓인 것인지 모르겠지만 냉수가 아닌 찻물을 주어서 먹기 좋더라고요.  물 한 잔에도 수고와 정성이 느껴지는 식당이 저는 마음에 드는 편이라.  매콤한 소스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핫소스도 테이블에 기본 세팅.

 

정식에 포함된 밥인 모양입니다. 직화 구이와도 밥은 꼭 같이 먹어줘야 하는데 돈가스 역시 마찬가지겠죠. 이제 먹을 준비는 완벽하게 된 시점.  주방에서 조리가 다되어 돈가스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안심 돈가스인 히레가스.  A세트로 주문을 하면서 돈가스 양을 추가로 주문을 했어요.  굉장히 넉넉하게 담아 낸 모습.  세트 메뉴에는 새우튀김도 포함입니다. 

 

 

정통 일본식 돈가스 전문점답게 히레가스 튀긴 정도를 보기만해도 바싹하는 소리가 들리는 느낌이었어요.  접시에 함께 올려놓은 샐러드도 푸짐했고요. 매운 소스까지 함께 담아내었어요. 

 

 

상큼한 샐러드.

 

고기와 약간 분리된 히레가스 안심.  튀김은 정말 바싹하게 잘 나왔고 색깔이 조금 짙은 모양입니다. 

 

 

식사를 하면서 시종일관 폰을 들고 사진을 찍었어요.  늘 그렇다시피 아이폰11프로맥스 모델로 모든 음식 촬영을 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의 접사를 찍는 기분은 언제나 좋아요. 

돈가스의 고기 안심은 한입 씹는데 겉 튀김의 바싹함은 굉장한 정도였고 속의 고기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부드럽게 씹혔어요.  너무 맛있다. 진짜 부드럽다.   그게 식사를 하면서 친구와 눈을 마주치고 동의를 했던 부분이었지요.  달리 서울의 생활의달인 맛집이 아닌 거죠. 

 

 

서울 중구 을지로 돈가스 맛집 명인돈가스 본점의 다음 선수는 속이 꽉 찬 코돈부르, 즉 치즈돈가스입니다.  비주얼 좀 끝내주죠? 속에 품고 있는 달인의 손길도 중요하지만 이미 비주얼만으로도 맛있음 가득 장착.

속이 진짜 가득 차 있는 을지로 명인돈가스의 치즈돈가스, 코돈부르.  치즈만이 아니라 각종 식재료가 들어서 씹는 맛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다만, 양도 많아서 많이 먹으니까 느끼함이 다가오는 것도 어쩔 수 없더라고요. 욕심을 내서 돈가스 고기 추가를 한 건 실수였나 싶었습니다.  그냥 먹어보고 추가 주문해도 늦지 않아요.

 

 

샐러드와 소스를 함께 담은 것은 정식 메뉴와 동일하고요.  먹기 좋게 잘라서 내기도 했습니다.  

 

예쁜 샐러드 한 번 담아두고 정신 없이 먹는데 열중했어요. ^^ 

 

돈가스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도 듬뿍 준비했어요. 소스도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답니다.

 

A 코스에 포함된 새우튀김도 나눠 먹었는데요 남다른 고소함과 바싹함을 보여주더라고요.  

 

을지로 생활의달인 돈가스 서울 명인돈가스 본점 드디어 찍고 왔습니다.  푸짐한 코돈부르 치즈돈가스도 너무 맛있고 고기가 너무나 부드럽게 씹히던 안심 히레가스 정식도 좋았어요.  역시 생활의달인 맛집은 한방이 있는 것 같아요.  직원들도 친절하게 응대했던 게 기억이 남네요.   서울 여정에서 꽤 인상적인 맛집 탐방 오랜만에 방문했던 서울이어서 그런지 더욱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명인돈가스

서울시 중구 을지로12길 22

02-2263-5009

영업 11시~20시30분 

브레이크 타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