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24시간 내내 먹을 수 있는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시골닭개장

by jinnyhwang 2020. 3. 29.
728x90
반응형

24시간 내내 먹을 수 있는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시골닭개장

대구에서 24시간 영업을 하는 식당을 찾을 때가 가끔 있더라고요.  24시간 내내 먹을 수 있는 식당임에도 맛이 좋아 자주 방문하게 되는 식당.  바로 대구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식당을 소개할까 합니다. 

'호동이' 때문인지 몰라도 식당 이름도 너무나 친근하고 정감이 가득한 호동이국밥.  시골닭개장 너무 잘하고 맛있는 식당으로 얼큰한 맛 생각난다면 일부러라도 방문해봤으면 하는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맛있는 얼큰함 관심 있다면 집중. 

 

 

 

대구 칠곡3지구엔 대구 도심인 동성로 못지 게 엄청나게 많은 식당이 들어서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많이 모이겠지만 젊은 친구들이 꽤 많이 몰리는 번화가.  바로 그 대구 북구 동천동 칠곡3지구의 한 가운데 위치한 호동이국밥. 

저도 꽤 다양한 시간대에 대구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식당을 방문해 봤는데 시간에 큰 상관없이 항상 손님이 많은 모습이었어요.  이미 맛에 반해 닭개장 생각날 땐 무조건 방문하게 되는 단골식당이 된 제게 호동이국밥 식당은 이번에도 만족스러웠다는 말 먼저 전합니다. 사장님이 또 좀 친절하세요. 

 

 

 

메뉴판은 벽면에 현수막으로 걸려 있어 참고할 수 있어요.  누가 국밥 전문점 아니랄까봐 가장 먼저 보이는 메뉴가 돼지국밥이네요.  돼지국밥은 비교적 착한 가격 7천 원으로 만나볼 수 있고요.   제가 가장 선호하고 좋아하는 시골닭개장은 8천 원.   사실 이 가격으로 오르기 전부터 자주 왔기 때문에 오른 가격을 보면 약 0.2%는 아쉽기도 합니다만. ^^  제가 너무 솔직했나요?

메뉴는 포장 판매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어요. 요즘처럼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식당 방문이 힘들 땐 역시 포장이 최고죠.  이왕 포장할 음식이라면 대구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참 좋습니다.   더욱이 24시간 영업이기 때문에 방문에 대한 걱정은 덜해도 좋지 않을까요. 

 

 

 

식당에서 강추하는 얼큰 돼지찌개 홍보도 현수막으로 제작해 부착해두었네요.  식당에서 제가 좋아하는 시골닭개장을 주문해 먹고 있으려니 다른 손님들 중엔 얼큰김치찌개, 얼큰돼지찌개 -제 생각엔 비슷한 것 같은데도- 꽤 많이 주문해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대구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식당.  국밥 종류 중에서도 시골닭개장 참 잘하는 식당입니다.  칼칼하게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  꼭 방문해 보시라고,  식당에서 이야기하는 강점!!  두둥~  순수 사골로 28시간 푹 고운 정직한 명품 국밥집이라고 합니다. 

 

 

 

 

세 명이 방문을 해서 시골 닭개장을 주문했습니다.  메인 음식의 조리 시간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시간, 즉시 반찬 상차림이 시작됩니다.  김치와 깍두기가 자리했는데 이 김치가 제 입맛엔 딱 맞았어요.  김치가 꽤 맛있어서 여러 번 주문을 했었네요. 

 

 

 

 

된장에 찍어먹을 수 있는 생양파와 청양고추도 필수!   기본 음식으로도 얼큰한 맛인데 좀 더 얼큰하고 알싸한 맛을 원한다면 식당에서 제공하는 다진 고추와, 마늘을 넣어 먹으면 됩니다.   저도 사실 팍팍 넣어 먹었어요. 

 

 

 

심플한 듯하면서도 나올 건 다 나온 상차림입니다. 

 

 

 

공기에 밥도 가득 채워주는 대구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24시간 영업이라 언제 찾아도 맛있는 시골닭개장 외 국밥 종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상차림에 나온 김치와 밥을 한 숟가락 먹고 나니 바로 뚝배기에 담겨 나온 시골닭개장이 도착했습니다.   뚝배기의 지름은 그리 크지 않지만 보기만 해도 느껴지는 얼큰한 시골닭개장의 맛이 상상이 될 비주얼.

 

 

 

음, 역시 진짜 맛집은 잊을만할 때 오랜만에 가도 여전한 맛으로 나를 기다려준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특히 24시간 영업이라는 장점은 식당 방문 영업시간 생각에 대한 고민이 적어도 좋으니까요. 

 

 

 

 

닭개장이니 잘게 손질한 닭고기와 더불어 채소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와!  이 얼큰한 맛의 비주얼 어쩔!!   ^^

 

 

 

잘게 손질한 닭고기가 수시로 눈에 들어옵니다.  식사를 하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손님들이 들어오는 걸 볼 수 있었고요. 

 

 

 

뚝배기의 열기로 인해 이런 멋진?? 사진이 등장했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든든하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시골 닭개장 한 그릇.  뚝배기로 먹는 내내 뜨겁게 즐길 수 있어요.  나물을 좀 더 넣어주신다고 해도 저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진짜 맛있어요.

대구에서 닭개장 맛있게 하는 맛집 추천하라고 한다면 저는 꼭 대구 칠곡3지구 맛집 호동이국밥 식당을 추천할 생각입니다.  다른 메뉴는 사실 크게 먹지도 않아서 평가하기 힘들지만 진국 맛있는 닭개장은 진짜 제대로 깊고 진한 맛이 나요.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던 기억도 꽤 많이 나면서 칼칼한 닭개장 특유의 맛이 생각나서 주기적으로 방문하게 되기도 하니까. 

 

 

 

24시호동이국밥

대구 북구 학정로 421

대구 북구 동천동 912-1

053-326-8092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