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서변동맛집 인사동고깃집 고기 메뉴 올킬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4. 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서변동맛집 인사동고깃집 고기 메뉴 올킬

 

어디 가서 식당 메뉴 올킬하고 오는 경우는 사실 드물지 말입니다.  대구 서변동맛집으로 고기가 맛있다고 블로그 평이 자자한 인사동고깃집 대구서변동점 다녀왔는데요.  모임이 있던 이날은 술과 소고기가 주제였는데 술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 맛집을 찾아보다 처음으로 인사동고깃집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인사동고깃집 고기 메뉴 올킬하고 왔던 이야기 슬슬 풀어봅니다. 

 

딱 보면 원룸 건물 1층에 입점해있는 모습의 인사동고깃집 대구서변동점.  건물 앞에 몇 대의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서변동 근린공원 바로 앞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주차는 근린공원 주변 골목주차를 해야 하고요. 

 

내부는 깔끔하네요.  한쪽은 원목 느낌의 따뜻한 인테리어.  다른 한쪽은 번화가를 표현한 듯한 벽화가 눈에 들어와요.  고기 전문점이다보니 배기통이 테이블로 내려와 있는 모습입니다. 

 

환대를 받고 들어선 곳.  자리를 잡고 보니 건물 중앙 기둥에 메뉴판이 부착되어 있네요.  돼지고기, 소고기, 숙성돼지갈비까지 구분을 잘 해두었어요.  미나리 삼겹살 철을 그저 보내고 있긴 하지만 철 따라 고기와 곁들일 수 있는 청도 한재 미나리도 가져와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고기 먹으며 별미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대구 서변동맛집 인사동고깃집 식당에서 고기 첫 주분은 기본 3인분부터라는 점 체크하면서.  소고기를 먹고 싶어 왔으니 가장 먼저 소고기 메뉴부터 살펴봤어요. 

 

상차림도 꽤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쌈 채소도 예쁘게 담아내고 콩나물무침도 기본으로 차려지네요. 

 

 

제가 참 좋아하는 파재래기도 한 그릇.  고추를 얇게 썰어 만든 장아찌도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줄 좋은 반찬인듯합니다. 

 

 

서변동맛집 인사동고깃집 상차림

고기 메뉴에 다른 반찬이 있다고 빼먹지 않았던 김치.  국물을 콩나물국. 간장 양파와 더불어 고기에 곁들일 수 있는 쌈무, 고추냉이까지.   고기를 고추냉이에 콕 찍어 먹으면 또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데 서변동맛집 중에 고기 전문점들은 대부분 이런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것 같아요.  마치 누군가의 코치라도 받은 것처럼. 

 

 

뚝배기에 된장찌개 가득 담아낸 이것은 서변동 인사동고깃집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상차림입니다.  이 하나만으로 식당의 인심이 팍팍 느껴지죠. ^^ 각종 채소와 두부를 넉넉하게 넣었는데 차돌박이까지 들어 있는 된장찌개 좋아요.

 

 

소고기를 원했던 우리였기에 가장 먼저 한우 갈빗살을 주문했어요.  가끔 맛집 소개하면서 한우 부위 중에서는 안창살을 가장 좋아한다고 많이 어필했었던 것 같은데 인사동고깃집 식당에서는 고급 부위는 없었고 갈빗살과 한우꽃등심이 있더라고요. 

 

마블링이 좋은 고급 꽃갈비살과 흔히 먹을 수 있는 일반 갈비살을 섞어 냈어요. 

 

어제 티브이 프로그램을 보니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면서 명이나물을 이야기하던데.  항암효과도 있다는 명이나물 장아찌도 나왔어요.   울릉도에서 맛보고 너무나 반해서 쭉 더 좋아하게 된 명이나물입니다.  고기에 곁들이세요. 

 

 

쌈장과 마늘.  콩나물무침은 개인 그릇에 담아 먹었어요. 

 

와 이집 숯 좋다.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한 모습의 숯입니다.  불판을 올리기 전에 순간포착!

 

 

부드러운 꽃갈비살부터 구워 봅니다.  소고기는 너무 구우면 안 좋다는 거 아시죠?  한 면을 진득이 굽다가 육즙이 올라오면 다른 한 면을 샤샥 구워서 바로 앙, 한입 먹는 것입니다. 

 

 

핏기가 살짝 가시면 바로 먹는 거예요!  바로 지금!!!  마블리이 좋았고 갈빗살 중에서도 조금 고급인 꽃갈비살인데 맛은 기대에 조금 못 미치는 듯했어요.  물론 개인적인 평가긴 하지만 맛집 꽤 다니고 소고기 좀 먹어본 사람으로 아쉬운 마음을 감출 수는 없어요. 

 

돼지갈비가 인기메뉴라고 할지라도 소고기에 힘 좀 실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아, 인사동고깃집인데 고기 맛이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 

 

 

고기는 역시 소금에 콕 찍어 먹어야 그 맛을 알죠.  소금 준비 완료.   간장 양파에는 매운맛을 가미하기 위해 청양고추도 썰어 넣고 고추냉이도 듬뿍 올렸어요.  직접 만든 특제장에 고기 콕 찍어 먹기로.

 

 

앙, 갈빗살 한 점 하실래요.  2% 정도 아쉬움을 뒤로하면서 다음 소고기 메뉴 등판입니다. 

 

한우꽃등심 2개. 16,000원*2인

도톰한 느낌의 등심이 등장했어요.  마블링과 두께감은 기대를 하게 만들었는데 뭔가 붐무기로 뿌려서 나왔네요.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좀 더 맛있게 보이는 식감, 비주얼을 위해 써야 한다면 고기에만 살짝 뿌린 후 접시에 담으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칙칙 뿌려놓은 모습이 크게 좋아 보이진 않았어요. 

 

두께가 있어 등심은 진득하게 구워줘야 했어요.  그 사이 동그란 새송이버섯도 함께 구웠지요. 

 

겉은 살짝 바싹하게, 속은 부드럽게.  이렇게 썰어놓고 보니까 스테이크를 먹는 기분도 듭니다. 이거야 말로 숯불 위에서 구워 먹는 즉석 스테이크 맛.  약간은 텁텁했지만 익힌 정도를 조절해서 담백하게 먹어 봤어요. 

 

대구 서변동맛집 인사동고깃집 식당. 음, 소고기는 좀 기대에 못 미치는데 그럼 이젠 돼지고기를 먹어볼까.  그렇게 주문하게 된 돼지갈비.  그냥 돼지갈비가 아니라 마늘로 숙성한 마늘숙성돼지갈비입니다.  

 

마늘 양념에 제대로 재어 맛을 낸것 같은 모습.  마늘숙성돼지갈비는 한판으로만 주문이 가능하더라고요.  한판에 29,000원. 

 

칼집 예쁘게 잘 낸 돼지갈비.  마늘 향 뿜 뿜 하면서 불판 위에 올려봅니다.  소고기에서 돼지고기로 바뀌면서 불판도 바꾸려나 싶었지만 소고기 굽던 석쇠 그대로 사용하더라고요.   살짝 다른 테이블을 봤는데 삼겹살 굽는 불판은 달랐어요. 

 

 

칼집 모양대로 잘 익어가는 돼지갈비.  여느 돼지갈비가 익어갈 땐 간장 양념 때문인지 짙은 갈색으로 익어가는데 나름의 뽀얀 색감을 유지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한우를 좋아하지만 돼지고기 좋아하는 옆 일행은 역시 소고기보단 돼지고기가 낫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네요. 

 

소고기도 먹고 돼지고기도 먹었는데도 아쉽다.  사실 술자리였기 때문에 술안주를 하고자 육회까지 내리 주문을 했습니다.  육회는 작은 사이즈 2만, 큰 사이즈 3만 원인데 우리는 맛도 보고 안주도 할 겸 작은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제철 미나리도 섞어내어 더욱 고소하고 맛있었던 대구 서변동맛집 인사동고깃집 대구서변동점 육회.  

서변동 고깃집 인사동고깃집 식당의 고기를 올킬했다고는 했지만 삼겹살은 사실 먹어보진 않았네요.  목표가 서변동에서 한우 가장 맛있는 집을 찾는 것이었는데 소고기 부위도 적고 맛도 아쉬운 점이 살짝.  특제 양념으로 잰 양념돼지갈비는 칭찬할만했어요.  삼겹살이 인사동고깃집식당의 최고 강점 메뉴라고 한다면 다시 한 번 방문을 해서 확인해봐야겠죠?  하지만 한우갈비살, 한우꽃등심, 마늘숙성돼지갈비 한 판, 육회까지 다 먹어봤을 땐 조~~금은 재방 고민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식당에서 상차림으로 넉넉하게 챙겨주는 뚝배기 된장찌개를 십분 활용하는 것은 역시 국수 면사리를 주문해서 된장국수를 만들어먹는 일이겠죠?  된장 맛이 좋아서 된장국수도 맛있어요. 

 

 

고기 실컷 먹었지만 된장국수 좀 들어갈 자리는 있잖아요? ^^ 

 

된장찌개의 간이 잘 배도록 끓여서 함께 잘 나눠 먹었답니다.  뭔가 아쉬웠던 고기 파티의 마무리를 된장국수가 채워주는 기분이 들었네요.  인사동고깃집, 고깃집이란 상호가 있다면 고기 종류가 좀 더 있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친절한 응대는 저도 칭찬할만했어요.  

 

대구 서변동맛집 인증인가요?  서변동술집 인증인가요?   먹어본 메뉴가 다양하고 많아서 늘어날 술병도 주체를 못 했나 봅니다.  이 날따라 병뚜껑을 챙겨보고 싶은 마음에서.  소주병으로 만든 볼링핀 세트가 완성된 느낌이네요. 

 

인사동고깃집

대구 북구 망월길 2-1

대구 북구 서변동 1742-10

053-567-3118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