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침산동 신상맛집 오가네생선구이 모둠구이에 7가지 생선
공깃밥 두 그릇을 부르는 푸짐한 밥상. 4인 밥상이 이렇게 푸짐해도 되겠니? 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우리 동네 신상맛집이 생겼습니다. 대구 침산동 맛집 오가네생선구이가 바로 그곳. 검색을 통해서 보니 오가네생선구이는 체인점인 듯도 하더라고요. 대구에는 수성구 쪽에 있는데 북구 침산동에도 새롭게 오픈을 했습니다.
생선구이는 가끔 훅 당길 때가 있는 음식. 일부러 대구 생선구이 맛집 찾아서 다니기도 했던 저. 칼로리도 낮으면서 고소함을 만끽할 수 있는 밥반찬이 아니던가 말이죠. 침산동 신상맛집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으로 오픈 기운 팍팍 받으러 한 번 가볼까요?
모둠구이 4인상에 무려 7가지 종류의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는 오가네생선구이 식당.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지 꽤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식당 전경.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이 들어서기 전에는 복국 식당이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대로변에 위치해서 주차가 힘들거라 생각했는데 광명유료주차장 한 시간 무료 가능하다고 하니 밥 한 끼 먹는 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메뉴판. 저는 캘리그라피를 취미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메뉴판에 스며들어 있는 캘리그라피의 흔적이 눈에 확 띄더라고요. 텍스트와 어우러져 멋진 메뉴판이 탄생했어요.
대구 북구 침산동 신상맛집 오가네생선구이 식당. 생선구이 단품 메뉴부터 조림, 탕, 볶음, 찜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생선구이는 또 여러 가지를 함께 먹는 게 매력인데 모둠구이 메뉴도 인원수에 따라 잘 마련되어 있네요.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의 다짐. 생선구이는 인원수대로 주문을 해야 하는 점. 직접 손질해 염장한 생선으로 저렴하게 생선구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테이블에는 일회용 장갑이 세팅되어 있더라고요. 생선구이 가시 바르는 일이 사실 보통은 아니잖아요? 젓가락으로 하는 것보다는 한 손엔 장갑을 끼고 손질하는 것도 괜찮네요. 제대로 맛있게 먹을 준비는 완료된 듯 보입니다.
4인 방문에 모둠구이 4인상을 주문했는데 역시 모둠구이에 7가지나 되는 생선이 나오기 때문에 조리 시간은 좀 걸리더라고요. 한참을 앉아서 기다렸는데. 시간이 없거나 급하신 분들은 미리 방문 전에 전화를 해 주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반찬을 소량씩 담고 추가로 여러번 먹으라고 했던 것 같은데 4인 밥상이다 보니 그런지 반찬을 넉넉하게 담아낸 모습입니다. 아무것도 안 주다가 생선구이가 거의 다 되었을 때 밑반찬도 세팅을 해주더라고요.
채소를 넉넉하게 넣은 뚝배기 된장찌개. 생선구이와 아주 잘 맞았고 준비해준 그릇에 덜어서 먹었어요.
노릇하게 잘 구워진 7가지의 생선구이. 대구 침산동 맛집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의 모둠구이 4 인상입니다. 7가지의 생선을 알아보실지 모르겠지만 한 번 나열해볼까요.
왼쪽에 두 마리는 열기, 그 위에 작은 두 마리의 조기. 너무 적게 나와서 아쉬움을 자아냈던 한 덩이의 갈치구이와 가장 중간에 끼어 날씬한데 더 날씬하게 보이는 꽁치 구이. 갈치 밑에는 크기만 크고 맛은 잘 없다는 삼치구이가 있고요. 넙적한 나선형 모양으로 올려진 가자미구이와 가장 오른쪽 아래는 고등어구이입니다.
큰 접시를 가득 메운 7가지의 생선구이. 고소한 내는 진동을 하고 -비린내 따위는 잘 안 나더라고요.- 맛있게 구워서 잡내는 안 나서 너무 좋았어요. 생선구이 집에 가서 자칫 비린내 잘못 맡으면 그날 음식은 다 먹었다는 거 아니겠어요?
오가네생선구이 식당 4인 기준 모둠구이 대 사이즈에 포함된 생선은 모두 7가지.
고등어/삼치/갈치/조기/가자미/꽁치/열기
중 사이즈 3인상은 가자미가 빠지고요, 2인은 거기에서 또 삼치가 빠진 차림으로 나옵니다.
비닐 장갑도 흔한 비주얼은 아니네요. 얇고 미끈한 일반 장갑보다 좀 더 크고 돌기가 있는 장갑을 써서 생선 만지는데 나쁘지 않더라고요. 손이 좀 크고 생선구이의 대부분을 손질했던이는 장갑 한 장으로 손을 버리긴 했지만 말입니다. 크게 한 점 가시 발라낸 갈치구이 어때요. 와 이건 뭐 그냥 밥도둑이 아닌가 말이죠.
갈치구이가 한 덩이밖에 안 나와서 너무 섭섭했던 마음 다른 생선구이를 먹으면서 달래 봅니다. 횟집 등에서도 흔하게 만날 수 있는 흔한 꽁치도 고소하게 잘 먹었어요.
생선은 역시 고추냉이 풀어 넣은 간장에 콕 찍어먹는 맛. 대체로 간을 진하게 하지 않아서 푸짐한 차림 맘 편하게 많이 먹어도 좋았어요. 생선 많이 준다고 해놓고 간이 짜면 다 먹지도 못하고 남기기 일쑤. 다른 생선보다 고등어 구이가 참 맛이 좋더라고요. 후에 단품으로 먹는다면 저는 고등어구이를 추천합니다.
뽀얀 쌀밥에 잘 구워낸 고등어구이 한 점 떼어내 올리고 고추냉이 포인트까지 주면. 여기 밥도둑 또 하나 있습니다요. 생선구이 맛있게 먹는 법. 맛도 다양한 생선이 가득하니 밥 한 공기로는 진짜 모자라겠더라고요. 그래서 한 그릇 더!!
시래기 넉넉하게 넣어준 된장찌개는 생선구이 옆에서 꽤 일당백 자기 역할을 다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또 자칫 느끼해질 수 있는 입맛에 시원하게 마무리해주는 무생채가 신의한수이기도 했습니다. 무생채는 사실 몇 번이나 추가 주문을 해서 먹었다니까요.
자 그럼 대구 침산동 맛집 생선구이 잘하는 우리동네 신상맛집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의 물고기들은 어디서 왔는지 살펴볼까요? 카운터 앞에 잘 보이는 자리에 원산지 표지판을 설치해두었어요. 생선은 역시 글로벌한 출신을 자랑하는 모습입니다.
비린내가 있기 때문에 잘 구워내는 기술이 중요한 생선구이. 새롭게 오픈한 침산동 신상맛집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에서 너무 푸짐하게 한 끼 잘 먹고 왔어요.
특히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에서는 배달도 전문으로 하고 있다고 소개를 하며 전단지도 보여주시더라고요. 2인분 이상은 배달 무료로 가능하고 각 메뉴 1인분씩은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 침산동, 산격동, 칠성동, 노원동, 원대동, 복현동, 대현동, 비산동까지 배달 지역을 확장하고 있고 일부 지역은 배달비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집에서도 편하게 생선구이 즐길 수 있겠습니다. ^^ 꾸준하게 맛을 지켜간다면 오픈이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게 아니라 꾸준하게 단골이 되지 않을까 기대감을 갖게 하는 침산동 맛집 오가네생선구이 식당이었어요.
오가네생선구이
대구 북구 성북로 64(침산동)
053-256-5800
주차 가능, 화장실 넓고 쾌적
'Food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을 수 없는 매콤함 남달라,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1) | 2020.04.10 |
---|---|
군위맛집 대구근교 나들이 후 해물닭볶음탕 먹고 와요 솔밭집 (0) | 2020.04.09 |
상차림만으로도 만족하는 대구 서변동 횟집 바다회타운 (1) | 2020.04.07 |
서변동맛집 인사동고깃집 고기 메뉴 올킬 (2) | 2020.04.06 |
집콕 마약떡볶이 배민 신떡순 : 신천할매떡볶이 (0) | 2020.04.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