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구암동 맛집 대구 오징어회는 역시 삼거리오징어 포장도 인기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4. 1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구암동 맛집 대구 오징어회는 역시 삼거리오징어 포장도 인기

 

회 접시에 꽃이 피다

오랜만의 친구들과의 모임에 수다가 많이 필요할 땐 음식에 손이 안 가는 메뉴를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수다 떨 시간도 없어 죽겠는데 굽고 자시고 할 시간이 어디 있냐는 거죠.  오롯이 모임에 우리들만의 이야기를 꽃피우고 싶을 때 선택한 메뉴는 역시 완제품인 회가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회 중에서도 오징어회입니다.  대구 구암동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삼거리오징어회타운.  

동네 살고 있는 친구가 맛있다며 대구 오징어회는 역시 이집이라고 강력추천을 해서 주소를 받아 들고 나섰는데요.  어라?  정말 구암동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다만, 잠시 혼선이 있었던 건 삼거리에 '삼거리오징어' 식당이 두 개가 있더라는 점이죠.  친구에게 확인하니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을 찾으면 된다고 합니다.  역시 손님도 많아 보이고 식다 앞에서는 포장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사람도 보이네요.  대구 칠곡 오징어회 잘하는 구암동 맛집 제대로 찾은 듯한 분위기가 벌써부터 들던 날. 

 

회 접시에 꽃이 피었습니다.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날 자리를 마련해준 친구가 구암동 맛집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 식당의 단골이라고 하면서 주문도 주도적으로 해주었는데요.  난 오징어 회만으로도 좋았지만 다른 회도 같이 먹어보자고 대차게 스페셜 메뉴를 주문했지 뭐예요.  

오징어+순대 / 오징어+튀김 구성의 간단한 메뉴도 있고 활어회+해산물 / 활어회+오징어회+순대 또는 튀김+해산물 이 모두를 먹을 수 있는 구성도 좋아요.  우리가 주문한 것은 스페셜 메뉴 중 가장 큰 사이즈로 활어회와 오징어회가 같이 나오는 종류. 메인 메뉴를 이렇게 공개를 해버리니 조금은 김이 새지만 남다른 푸짐함을 자랑하는 상차림과 맛이 좋은 회를 만나러 이제 시작해볼까요. 

 

모임은 저녁시간이라 어둠 속에 빛나는 간판.  간판에 대반 이상근이라는 이름을 올려두었습니다.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삼거리오징어회타운.  포장과 배달도 푸짐하게 해 준다는 의지를 간판에 표시해두었네요.  전용 주차장은 없어서 대로변 주차가 불가피한데요.  노면 주차를 하더라도 횡단보도는 꼭 피해 주는 게 좋겠습니다. 

 

푸짐한 상차림

색감만으로도 상큼함을 선사하는 채소와 샐러드가 먼저 차림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꽤 많은 기본 음식이 깔리더라고요. 소주는 자주 가져오지 않아도 좋도록 큰 그릇에 얼음을 담아 소주, 음료를 여러 병 담아 테이블 옆에 갖다 주네요.  

각 테이블 자리는 높은 칸막이를 쳐서 독립성을 확실하게 확보한 모습입니다. 

 

상차림 음식에 정성을 담은 모습이 보이는 게 깻잎을 깔고 한입 크기로 썰어 올린 크래미. 그 위에 소스를 뿌린 모습을 보고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요. 

 

 

달걀물에 맛살을 섞어 올린 후 잘 익혀 낸 대합 조개도 예쁘네요.  우선 밥상에 차려진 음식들의 색이 고우면 눈으로만 봐도 맛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오히려 상이 좁다 생각이 들 정도로 푸짐했던 대구 구암동 맛집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 식당. 

 

 

손님도 많은 날이었는데 메인 음식 준비도 꽤 빠른 모습이었어요.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 식당은 스쿠버 다이빙, 선박 조정사 라이선스를 가진 분으로 대가대 외식경영학과를 졸업한 외식경영관리사라고 해요.   요식업을 하기 위한 과정을 밟으신 듯한 이력은 고개를 끄덕하지만 그 외에도 국제 친절서비스 전문지도사, 행동혁신 리더십 지도자 자격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회를 아주 얇게 썬 모습을 보니 굉장히 칼을 잘 다루시는 것 같은 주방장님. -누구실까~- 오징어회도 전 잘게 썰어 먹는 게 좋던데 딱 마음에 들게 채를 썰었습니다. 

 

스페셜메뉴의 활어회는 모둠으로 주방에서 알아서 선택해 차려주는 것 같네요. 

 

해산물이 들어왔고요.  해삼과 멍게, 개불 그리고 작은 새우도 자리했습니다.  개불은 먹지 않아서 해삼을 꽤 먹었는데 비린내 하나 없이 오드득 잘 씹어 먹었어요. 

 

 

자리한 인원수대로 대마끼가 나왔습니다. 돌돌 말아먹는 김밥이라고 해야 하나요?  밥의 양은 김 사이즈에 비해 좀 적었는데 날치알과 잘 섞어 넣어 고소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김 맛이 좋네요. 

 

 

오징어 효능

오징어 통찜, 이것 또한 별미였어요. 오징어 사이즈는 좀 작았지만 부드럽게 잘 쪄서 고소함은 극에 달하고 상큼하게 무쳐낸 부추와 궁합이 너무 잘 맞는 것.  타우린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피로 해소에 효능이 있는 오징어는 산성이 강한 식품인데요.  그래서 채소랑 같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이 담음새는 딱 좋아 보입니다. 

 

먹성 좋은 여러명이 대구 구암동 맛집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 식당에서 한참 술잔을 기울였는데요.  스페셜 메뉴로는 약간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오징어회도 조금 더 먹고 활어회 추가도 했어요.  활어회 맛을 보니 이날은 우럭이 가장 맛이 좋아서 우럭만 주문.  접시 위 천사채, 그 위에 회만 소복이 담아서 나오는 추가 메뉴.  거의 모든 메뉴는 추가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회를 먹은 손님에게는 매운탕 무료. 

횟집에서 이 정도 서비스는 보통 하기 마련이지만 냄비 가득 넉넉하게 나온 매운탕은 꽤 만족스럽더라고요.  마무리로 모두 매운탕에 밥 한 그릇씩 하기로 했어요. 

 

즉석에서 팔팔 끓여먹는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 식당의 매운탕. 

 

식사류도 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이곳. 우럭탕, 초밥, 회덮밥, 알밥에 이어 라면도 있기에 하나 주문해봤습니다.  매운탕과는 다른 국물을 먹고 싶고 특히 면을 좋아해서 욕심이 나더라고요. 

삼거리에 있어 삼거리오징어회타운.  대구 북구 구암동 맛집으로 대구 오징어회 잘하는 곳 하면 북구 칠곡 2 지구, 칠곡 3 지구 인근에서는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 식당 추천하고 싶어요.  오징어회, 활어회 모두 맛있고 상차림 역시 어디 뒤지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미리 주문 포장해놓고 찾아와 집에서 즐기는 오징어회도 편안하게 먹기 참 좋겠어요.

친구들이랑 신나게 먹고 마시고는 20만 원을 찍어버린 우리들.  진짜 대단해.^^

 

 

이상근의 삼거리오징어회타운

대구 북구 구암로 280 (구암동)

053-325-4244

포장, 배달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