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참을 수 없는 매콤함 남달라,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by jinnyhwang 2020. 4. 10.
728x90
반응형

참을 수 없는 매콤함 남달라,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또 다녀왔습니다,라고 오늘은 서두를 열어야겠네요. 

맛있는 건 자꾸 먹고 싶고 그 맛있는 음식을 파는 곳은 늘 다니는 식당.  맛있으니 자꾸 가게 되고 자주 가니 이젠 거의 단골이 되어가고 있는 대구 혁신도시 맛집이 있습니다.  맛집 블로거라고 하지만 늘 새로운 맛집만 찾아다니는 건 아니거든요.  때때로 익숙한 맛,  그때 그 맛을 찾아 단골 식당을 찾는 일도 허다한데 오늘 소개하는 대구 혁신도시 만복이쭈꾸미 식당이 바로 그런 식당이 아닌가 싶습니다. 

매콤한 양념 맛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쭈꾸미볶음 전문점이고요 이 구역에서 만복이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쭈꾸미 요리 전문점으로는 정평이 나 있습니다.  경산 옥산동에 본점이 위치하고 있고 대구 동구 혁신도시 내에 있는 만복이쭈꾸미 혁신점을 다녀왔어요. 

참을 수 없는 매콤함이 남달라.  진짜 남다르다는 말은 이럴 때 쓰죠.  쭈꾸미볶음 식당 자주 가봤지만 양념 맛과 쭈꾸미가 맛있는 집은 아마도 제 기준에선 만복이쭈꾸미 식당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바로 이 쭈꾸미의 탱글탱글함.  불향 가득한 검붉은 색의 양념은 향기만으로도 찌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기분이 듭니다.  에지 있게 부추도 샤샥 올려서 나온 대구 혁신도시 만복이쭈꾸미 혁신점입니다. 

 

 

혁신대로 가장자리에 큰 건물에 입점해 있는 만복이쭈꾸미.  전체 상호는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이지만 그저 편하게 만복이쭈꾸미 혹은 만복이라고 해도 다 통하는 것 같아요.   큰 건물엔 지하주차장이 있지만 넓지는 않고요.  지하부터 이어지는 엘리베이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복이쭈꾸미 혁신점은 건물 2층에 있어요.  큰 놀이방도 있고 넓은 식당 홀이 밝고 깔끔한 느낌부터 듭니다. 

 

홀 테이블 외에 별실이 있어 소소한 모임이나 단체 모임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낮시간에는 우리 동네 여사님들끼리 모임 하는 자리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놀이방이 있어 엄마들에겐 딱이겠죠?

벽면에 부착되어 있는 메뉴판.  쭈꾸미볶음 1인분은 8천 원이고 공깃밥은 별도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저는 쭈꾸미를 너무 좋아해서 낙지보단 항상 쭈꾸미를 먹는 편이지만 낙지 철판요리나 연포탕을 드시는 분들도 많아요. 

또 한 가지!  쭈꾸미 전문점을 다니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낙지는 원산지 표기가 의무화되어있지만 쭈꾸미는 원산지 표기 의무 식품이 아니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어째서 그런지 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래서인지 몰라도 만복이쭈꾸미 혁신점에서도 쭈꾸미의 원산지는 확인할 수 없답니다.  직접 물어보면 알려주지요. 

 

 

상차림은 기본 샐러드부터.  상큼하게 나오는 샐러드 깔끔하고 맛있어요.  

 

매콤한 음식에 곁들이기 좋은 무와 배추.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에서 매콤한 불향 쭈꾸미볶음과 곁들이기엔 사실 콩나물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매운맛을 덜어내주는 효과도 있겠지만 특유의 아삭함이 쭈꾸미의 쫄깃함과 어우러져 생생한 식감을 전해주거든요. 

 

국물로는 콩나물국물.  계절마다 다른 국물을 제공하고 있어요.   더운 계절이 차차 다가온다면 미역냉국 등도 나온 적이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또 사계절 다녀본 사람으로 단골 인증을 하게 됩니다. 

 

 

상차림 된 기본 찬은 셀프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샐러드는 추가가 안 됩니다.  온수기에서는 뜨끈한 콩나물국도 추가할 수 있고, 콩나물과 배추, 무 채를 더해 먹을 수 있어요.   차림은 되지 않지만 셀프 코너에 가면 만나볼 수 있는 반찬이 한 가지 더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김가루.   쭈꾸미볶음에 밥을 비벼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인데 비벼먹을 때 넣으면 좋은 김가루, 셀프 코너에서 이용하세요. 

 

 

주문지에 쭈꾸미볶음 2인분을 적어갑니다.  2 다음에 나오는 글씨는 바로 '매'.  매운맛을 주문했다는 것이지요.  쭈꾸미볶음은 보통맛과 매운맛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 보통맛으로 선택해도 약간은 매콤하니 참고하세요. 

 

 

자작한 국물 없이 쭈꾸미에 찰싹 달라붙은 듯 잘 묻어 나온 양념.  쭈꾸미의 불향은 정말 만복이쭈꾸미 식당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른 여느 쭈꾸미전문점과 정말 남달라 남달라.  

 

쭈꾸미의 컨디션은 사실 그날그날 약간씩은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쫄깃함을 유지한 상태로 제공되는 것도 인정할 수밖에 없는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  

 

오늘은 밥을 비벼 먹어야지 싶어서 셀프 코너에서 가져온 김가루.  김가루에 빛이 납니다 빛이 나.  ^^  이번 사진도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11 프로맥스 모델로 촬영을 한 것입니다.  윤이 나는 김가루 너무 사랑스럽네요. 

 

 

비벼먹기 좋도록 공깃밥은 흰밥으로 제공됩니다. 

 

 

쭈꾸미가 나올 때 큰 대접도 제공되는데요, 밥을 넣고 경우에 따라 가위로 조금 더 작게 잘라낸 쭈꾸미를 담습니다.  큰 접시에 쭈꾸미볶음이 나올 땐 양이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도 한번씩 들지만 비벼 먹어보면 양이 적지는 않더라고요. 

 

 

쭈꾸미 올리고 콩나물도 올리는 거 잊지 마시고요.  훨씬 푸짐해지면서 식감도 좋아요. 

 

 

밥을 비벼먹겠다고 일부러 챙겨 왔던 김가루도 푸짐하게 올려봅니다. 

이제 쉐킷 쉐킷 비벼주는 일만 남았네요. 

쭈꾸미도 제철이 가장 맛있다고 하잖아요?  봄철 쭈꾸미라는 말이 있는데 어느 뉴스를 보니 3월의 제철음식으로 냉이, 쑥, 쭈꾸미를 선정했더라고요.  봄나물이야 누가 말하지 않아도, 이 계절에 가장 부드러우면서도 칼슘,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해서 영양 만점에 맛도 좋다고 짐작할 수 있겠어요.  봄 쭈꾸미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꼽히는 쭈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표준어는 주꾸미라 저 역시 주꾸미, 주꾸미의 효능이라고 표현을 해야 하지만 우리 경상도의 강력한 열정으로 계속 쭈꾸미라고 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쭈꾸미의 효능을 살펴보는 동안 맛있게 비벼진 쭈꾸미볶음.  매콤함이 살아 있으면서 달콤한 맛도 느껴지고 거기에 불향까지 느껴져서 너무 고소합니다.  이 남다른 맛에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으로 내가 오지. 

 

 

제가 좋아하는 불향, 숯향을 위해서 인공 첨가물을 절대 쓰지 않는다는 만복이의 약속을 믿어봅니다.  명확히 구분을 직접 할 수 없지만 쭈꾸미볶음을 실제로 먹었을 때 너무 맛있다는 점. ^^ 

 

요즘 트렌드죠.  맛있는 음식을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 것.  대구 혁신도시 만복이쭈꾸미 혁신점에서도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인근에서 배달앱을 열어보니 역시 검색이 됩니다.  2인분 이상 (16.000원) 배달이 가능하고 배달 팁 기본 2천 원이 있네요.  기타 주문 시 내용은 상세 안내에 잘 나와 있습니다.  직접 가서 먹기만 했는데 이제는 배달을 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대구 쭈꾸미볶음 맛집 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남달라 남달라 남다른 만복이쭈꾸미 식당.  그냥 밥만 먹고 가면 섭섭합니다.  카운터 뒤에는 넓은 홀을 활용한 카페가 마련되어 있어요.  원두 자판기도 설치되어 있고 얼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식으로 달달한 커피 한 잔 하고 가세요. 

 

 

커피는 식사를 마친 식당 테이블이 아닌 카페에 와서 마셔야 한답니다. 창이 넓어 햇살 쪼이기도 좋고 함께한 사람과 식후 수다를 나누는 공간으로도 최고입니다.  한 식당에서 밥과 후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은 개이득! 

주변 상권이 조금은 침체되어 있고 빈 점포가 눈에 들어오는 동네.  거기에서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성업을 이어오고 있는 만복이쭈꾸미 혁신점.  사실 오픈때부터 쭉 오면서 직접 가보고 먹고 만족한 사람으로서 맛있는 식당은 더 잘되면 좋겠고, 아울러 주변 상권도 좀 나아지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대구 혁신도시 임대, 이런 현수막 너무 많거든요.  대구 혁신도시 맛집 늘어나는 것과 동시에 소비를 하는 우리도 맛집 투어 하는 즐거움이 배가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큽니다.   이번에도 역시 참을 수 없는 매콤함을 찾아갔던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입니다.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혁신점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36길 17(각산동)  2층

053-965-7636

주차, 단체, 놀이방, 포장, 배달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