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침산동맛집 호텔 출신 사장님의 맛고집, 홍원한우국밥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4.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침산동맛집 호텔 출신 사장님의 맛고집, 홍원한우국밥

 

 

대구 한우국밥 맛집 식당은 꽤 많이 있을 텐데요, 음식에 대한 우직한 고집으로 가족을 위한 한약을 달이는 마음으로 음식을 만든다는 한우국밥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대구 침산동맛집 홍원한우국밥이 바로 그곳입니다. 

내 식구가 먹는 음식을 장만하는 마음이야말로 음식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마음이 아닌가 싶지만 실제로는 다 그렇지 않다는 걸 우리는 오랜 경험으로 알고 있죠.  그래서 정품, 정량의 원칙을 지키며 정성으로 음식을 만들어 파는 식당을 만나면 고맙고 반가운 마음이 드는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침산동맛집 홍원한우국밥 식당은 호텔 출신 사장님의 맛고집이 대단하다고 해요.  경상도 사람의 특유한 고집스러움을 음식에 대한 정성과 맛을 지키는 신념으로 실천하고 계신다고 해요.  특히 호텔 출신 사장님의 노하우는 명문 골프장에서의 경험도 쌓아왔고 작은 식당을 운영했던 바, 요식업계로의 한결같은 길을 가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갔어요. 

 

올여름을 책임질 메뉴 한우 육회물회

보약을 만드는 마음으로 한우국밥을 맛있게 만들어 파시는 홍원한우국밥 식당에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하기 위해 친친들과 방문을 했었는데요.  따끈한 국밥이 원기회복에 좋겠다 싶었지만 메뉴판을 보고는 마음이 싹 바뀌었죠.

하늘 쨍하고 맑은 날이라 더욱 군침을 돌게 했던 메뉴는 바로 한우육회물회.   사계절 언제 먹어도 좋은 한우국밥을 차치하고라도 올여름 우리의 입맛을 책임질 한우육회물회는 진짜 칭찬하고 싶은 메뉴라 가장 먼저 소개해 봅니다. 

 

대구 침산동에 위치한 홍원한우국밥 식당의 전경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캘리그라피 디자인으로 간판을 만들었고 한우 전문 밥집이라는 포인트는 레드 컬러로 주었네요.   침산동 제일 아파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포브스 빌딩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낮이라 시인성이 좀 낮긴 했지만 간판 아래 전광판 문구로 한우국밥 외에도 한우육회물회와 한우불고기도 있다는 걸 홍보하고 있네요. 

 

 

식당 내부는 많이 넓지는 않지만 아주 깔끔하고 나무를 이용한 인테리어 덕분에 따스한 느낌이 가득합니다.  한우국밥을 위시한 육회물회, 육회비빔밥, 한우불고기 등 밥이 주를 이루고 있는 대구 침산동밥집이기도 하지만 주류도 판매하고 있네요. 

 

 

침산동맛집 홍원한우국밥 식당의 메뉴 라인업. 

식사 메뉴와 요리 메뉴를 딱 보기 좋게 구분해서 해놨어요.   친친들과 밥 먹으러 갔다가 한우국밥 먹어야지 했지만 식사류 라인업을 보고는 취향 따라 각자 따로 주문했다는 사실.   특히 여름에 일부러 찾아먹기도 하는 육회물회는 보통 한우 전문 식당에서도 잘 찾아볼 수 없는데 -육회비빔밥은 거의 다 있지만- 침산동 홍원한우국밥 식당엔 뙇!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생각해보면 육회물회 먹고 싶어서 경주 보문단지의 유명한 식당을 일부러 찾아가기도 했던 저인데 이번에 홍원한우국밥 식당의 한우육회물회를 맛보고는 굳이 경주까지 가지 않아도 맛있는 육회물회를 먹을 수 있겠다 싶은 만족감까지 챙겨왔답니다. 

 

 

식당 내부에서 내다본 바깥 풍경입니다.  바로 정면으로 침산동 제일아파트가 보이네요.   

홍원한우국밥 식당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매달 1,3주 차 일요일이 휴무라는 점 참고하세요. 

 

식사류에 있는 메뉴를 모두 주문시키고 상차림을 받았어요.  기본 찬은 세 가지가 나왔는데요 흔한 플라스틱 그릇이 아니라 곱게 구워 낸 듯한 자기 그릇에 반찬을 담아 주네요.  아삭하고 달달하면서 상큼한 깍두기가 첫 번째.

 

 

한우국밥에 곁들이면 좋은 마늘.

 

 

매일매일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은 양념어묵볶음.  작게 잘라낸 어묵을 매콤 달콤 양념 소스에 잘 볶아냈는데 도시락통에 반찬으로 싸가고 싶을 정도로 제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밥이 나오기 전에 모두들 어묵 반찬에 젓가락이 자주 갔던 것 같아요. 

 

첫 번째 등장한 메뉴는 육회비빔밥입니다.  모든 메뉴에는 한우만 취급을 하는 침산동 밥집 홍원한우국밥 식당.  명실공히 한우전문점이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음식을 내면서 사용한 그릇도 놋그릇을 사용하는데 꽤 인상적이었어요.   음식에만 정성을 담지는 않겠다는 의지가 보이기도 하네요. 

 

 

눈으로만 먹어도 상큼한 느낌 가득한 한우육회물회.  대구 침산동맛집 홍원한우국밥 식당의 여름을 책임질 메뉴로 감히 예상해봅니다.  육회비빔밥에 올려진 육회와 각종 채소 고명들에 상큼한 특제 얼음 육수를 올린 모습이네요.  지나쳐 볼 수 있겠지만 일렬로 쫙 뿌려낸 깨만 봐도 담음새에 마음을 쓰고 있는 걸 느낄 수 있어요. 

 

 

한우육회비빔밥, 공깃밥은 따로 제공이 되고 육회와 비빔 재료들만 곱게 담아냈습니다.  세상 날씬한 달걀지단이 저의 눈을 끌었어요.  곳곳에 호텔 출신 사장님의 음식에 대한 고집과 솜씨가 드러나는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대구 침산동맛집 홍원한우국밥 식당 한우육회물회 12,000원

한우육회는 얼음 육수의 맛부터 봤는데요.  달달한 느낌이 꽤 있다 하는 순간에 새콤달콤한 맛이 입안 가득 돌면서 두 가지 맛의 조화가 잘 되는 느낌.   조금 달다 하는 평도 있었는데 사람들의 입맛에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달달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저는 너무 좋았어요.   머지않아 이 한우육회물회 먹으러 대구 침산동맛집 홍원한우국밥 식당을 찾을거라는 걸 감히 예상할 수 있어요.  밥까지 곁들이면 최고!

 

놋그릇에 푸짐하게 담아낸 된장국은 한우육회물회에 곁들이는 국물로 나옵니다. 

 

 

홍원한우국밥 식당의 든든한 한 끼, 한우국밥으로 챙기세요.  이미 식당을 다녀간 사람들의 여러 후기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혼자 와서 먹어도 좋을 보약 같은 식사로 충분해 보입니다.  어떤 분은 해장해도 좋은 한우국밥이라며 숙취해소를 위해 들렀다고도 하네요. 

 

크게 썰어 넣은 대파는 먹기 좋도록 잘 익었고 고기도 꽤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로지 한우만 고집하는 사장님의 철학. 국밥엔 고기도 많아요.  좋은 고기를 쓰시는지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요.  다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약간의 매콤함이 가미되면 더욱 감칠맛이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여름철 별미로 손색이 없을 한우육회물회.  육회물회는 저의 사랑을 듬뿍 받은 메뉴랍니다.  워낙 소고기, 한우를 좋아하고 자주 먹기도 하는데요 새콤달콤한 육수와 더불어 너무 조화로운 맛이 자꾸 입맛을 당기게 하더라고요.  잘 썰어낸 육회가 얼음 육수를 만나 얼마나 쫄깃해질 수 있는지 십분 느낄 수 있는 맛.  올여름 히트 메뉴가 되지 않을까 점쳐봅니다. 칭찬해요.

 

지금까지 이런 식욕은 없었다. 각 하나씩 메뉴를 주문했으면서 한우투뿔불고기도 맛보고 싶어서... 어쩔 수가 없었어요.

 

어쩜 밥그릇뿐만 아니라 한우불고기를 올리는 냄비도 놋그릇인 듯합니다. 아하, 냄비인가요?^^ 양념에 잰듯한 한우투뿔불고기를 가운데로 당면과 버섯을 올려 테이블 버너 위에 세팅을 해주셨어요. 

 

한우불고기와 곁들이는 생채도 제공이 됩니다. 

 

보글보글 고기가 익어갈 때쯤 사장님이 나와서 직접 고기를 손질해주시더라고요.  고기와 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 챙겨줍니다. 

 

센 불에 좀 더 끓이다가 먹으라도 설명도 곁들이 주시네요.  국물은 꽤 달달한 한우불고기 특유의 육수 맛이 납니다.  

 

고기와 버섯 한 입 먹어보고요.   면을 좋아하는 저는 당면은 다 내가 먹어버릴 테야, 하는 마음으로 싹싹 긁어먹었어요.  달달한 간장의 맛이 제게는 딱 좋은 한우불고기 맛이었는데 달달한 정도는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겠다 싶었지요. 

 

 

제공된 개인 접시에 담아 함께 먹었어요.  다른 메뉴 주문 없이 한우투뿔불고기만 먹는다면 2명이서 3인분 정도도 거뜬히 머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밥을 비비거나 말아먹어도 좋겠고요.   

대구 침산동맛집 홍원한우국밥 식당.   침산동에서 제대로 맛집 밥집을 찾아낸 것 같은 뿌듯한 기분.  한우국밥 외에도 맛볼 수 있는 식사, 요리가 많아서 좋았고요.   음식에 대한 우직한 고집이 있는 호텔 출신 사장님의 정성을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꼭 한 번 가보기실 추천합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오늘같은 날은 진국 한우국밥을 먹고싶을 것 같고,  이제 좀 더워지는 계절이 오면 상큼함 가득 장착한 한우육회물회 메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홍원한우국밥

대구 북구 침산남로 96 포브스타워 1층

053-341-1113

건물 지하주차장 이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