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범어동 맛집 신열떡볶이 컵밥에 떡볶이 환상이야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6. 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범어동 떡볶이 맛집 신열떡볶이 식당의 한상.  떡볶이 튀김에 끼니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참치마요컵밥. 

 

대구 범어동 맛집 신열떡볶이 컵밥에 떡볶이 환상이야

 

밥을 대신해서 떡볶이를 먹으면서도 '환상이야'라고 까지 감탄할 수 있다는 건 정말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말인 것 같아요.  맞아요, 저는 떡볶이 너무 좋아하는 사람.  덕후라고까지 하기에는 천국 팔도 찾아다니면서까지 먹는 건 아니라 -그럴 상황도 못 되고- 겸손하게 그저 좋아하는 사람.   삼시 세끼를 떡볶이만 먹어도 괜찮다 싶을 정도면 인정해줄만하겠죠? 

대구는 또한 떡볶이의 정지라고까지 합니다.  아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대구 북구에는 대구에 본점을 두고 전국 인기 떡볶이 체인점이 된 신전떡볶이가 세운 떡볶이 박물관도 있을 정도니까요. -개관 시기 등은 추후 확인을 해봐야 할 듯 하지만- 

아무튼.

그렇게 좋아하는 떡볶이를 끼니로 먹는다는 건 제게 즐거운 일입니다.  다만, 저도 사람인지라 맛있지 않은 떡볶이는 사양할줄도 안답니다.  호호호.   점심시간 외근을 나가게 되어서 깜짝 방문하게 된 대구 범어동 맛집 신열떡볶이.  먼저 도착한 일행이 주소를 알려줘서 찾아가게 되었지요.  그런데 '신열떡볶이'??  떡볶이 성지인만큼 대구에는 굉장히 많은 떡볶이 체인이 있는데요, 신열떡볶이는 제게도 처음 듣는 낯선 상호였어요.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는 대구 범어동. 그 골목골목에는 아주 많은 음식점, 크고 작은 카페도 많이 들어서 있는 모습입니다.  그 사이에 오롯이 눈에 들어온 신열떡볶이.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몇 개의 동일 상호가 보이긴 하지만 아직은 그리 많이 생기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혹은 체인점이 아닌 그저 같은 이름의 떡볶이집일 수도 있겠고요. 

그렇게 저는 신열떡볶이와의 첫 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점심시간 피크타임은 살짝 지날 즈음이라 조용한 실내.  아주 깔끔하고 예의 떡볶이 전문점의 모습을 하고 있네요.  조명을 예쁘게 달아둔 모습이 인상적이고 주방까지 탁 트인 형태입니다. 

 

 

테이블 위에 바로 볼 수 있도록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고, 카운터 셀프 주문인데 거기서도 바로 메뉴를 볼 수 있어요. 

단품 메뉴 외에도 구성지게 만들어 놓은 세트 메뉴가 다양합니다.  점심을 대신하는 거라 떡볶이만은 먹을 수 없어 컵밥과 떡볶이를 곁들이기로 했지요.  떡볶이에 튀김 빠지면 섭섭하니까 세트 메뉴 정도는 주문해 줍니다. 

떡볶이는 매운 정도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순한맛/매운맛 뿐만 아니라 더 순한맛 중간맛도 있어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컵밥을 각자 취향대로 주문.  다른 사람들은 치킨마요, 저는 참치마요컵밥을 주문했습니다.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손잡이가 달린 사기그릇에 김가루 듬뿍 뿌려 나온 모습. 

 

 

튀김오뎅, 튀김만두, 김말이, 잡채말이, 춘권까지 푸짐한 세트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떡볶이가 나왔어요.   대구 범어동 떡볶이 맛집으로 추천하는 신열떡볶이 식당의 떡볶이입니다.  우선 그릇을 가득 채운 양도 마음에 들었어요.  떡볶이의 맛은 여러 사람이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순한맛으로.  전 당연히 중간맛 정도는 주문할 것 같아요. 

 

쿨피스는 떡볶이 먹을 때 달달한 짝꿍으로 좋죠.   자두맛으로 시원하게 곁들여 줍니다. 

 

 

수성구 범어동 신열떡볶이 참치마요컵밥

참치마요컵밥.  떡볶이를 먹으면서 컵밥을 곁들이는 경우는 여태 잘 없었는데 이번에 먹어보니 정말 기똥차네요.  참치와, 밥, 콘샐러드, 김가루 등이 적절히 섞이면서 간이 어찌 이리도 딱 맞는지.  그리고 진짜 맛있었어요.  다만, 컵이 작아서 밥을 비비는 데 조심에 조심을 더해야 했다는 것 빼고는.

 

튀김 디테일.  꽤 짙은 갈색으로 진하게 튀겨진 모습.  고소하고 바싹한 튀김은 떡볶이 국물에 콕 찍어 먹어야겠죠. 

 

 

이렇게 보니 정말 푸짐한 한상이 되었습니다.  이 조합 인정!! 

 

대구 범어동 맛집 신열떡볶이 떡볶이 (밀떡)

떡볶이는 밀떡으로 쫀득하고 부드러워요.  특히 금방 나온 떡볶이는 뜨겁게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동그란 쇠 젓가락을 주었는데 떡볶이 집을 때 젓가락질 못하면 조금 낭패.  그때는 포크를 달라고 SOS를 청하세요. 

 

 

대구 범어동 맛집 신열떡볶이 식당 안에 있는 진리.  

참지 마라, 떡볶이는 항상 옳다.  아마도 제 마음을 대변해놓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맛있게만 만들어 다오, 떡볶이는 항상 옳다.  살짝 달달하면서도 매콤함이 미미하게 느껴지는 순한맛.  다음에는 중간맛으로 예약하겠어요.   다양한 종류의 컵밥과 곁들일 수 있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신열떡볶이에서의 한 끼입니다.   다녀와서 알았지만 대구 범어동 떡볶이 맛집 정말 가까운 거리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선택은 우리의 몫.  많은 가게가 있다는 건 참 즐거운 일입니다. 

대구 수성구 버어동 맛집 신열떡볶이 범어로데오점에서는 SNS 업로드 이벤트도 하고 있었는데요 맛있는 인증 올리면 튀김 1인분이 무료!  맛있으면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신열떡볶이 범어로데오점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504길 10

대구 수성구 범어동 210-6

053-752-8880

주차장 없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