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경북 칠곡 언택트 여행 명소 인평리 왕버들나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6. 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뜨고있는 언택트 관광 명소, 힐링하기 좋은 경북 칠곡군 인평리 왕버들나무. 
경북 칠곡 북삼 인평리 달비못(달제) 연못가에 자라고 있는 인평리 왕버들나무, 산책을 나온 사람들이 간혹 보인다.

 

경북 칠곡 언택트 여행 명소 인평리 왕버들나무

 

사람들과 컨택(접촉) 하지 않고 다닐 수 있는 언택트 여행 명소가 뜨고 있는 요즘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힐링할 수 있는 대구 근교 나들이 명소로 저는 경북 칠곡군 북삼 인평리에 다녀왔어요.  굳이 잘 가지 않는 칠곡 북삼까지 걸음을 한 이유가 따로 있었습니다.  소박하면서도 인상적인 나무 한 그루 때문입니다.  바로 인평리 왕버들나무로 알려진 위 사진의 주인공들입니다.   어떤 사람이 아니라 굵은 몸에 풍성한 가지를 가진 왕버들나무가 주인공입니다. 

이 나무를 찾기 위해 가진 단서라곤 사진 한 장과 인평리 왕버들나무라는 이름밖에 없었거든요.  그래도 검색과 더불어 칠곡 인평리 지역을 중심으로 비슷한 곳을 찾다가 결국은 도달하고 말았던 곳.   멀리 사진에서 봤던 나무 한 그루의 비주얼을 발견하고 좋아하기도 잠시, 주변 환경은 약간 놀람을 전해줬던 첫인상이었답니다.   

 

역시 사진이란 뷰파인더에 담은 딱 그 모습만 보고 생각을 하게 되니까 현실에 맞닿으면 놀라는 일이 종종 있곤 합니다.  전방에 보이는 것이 내가 찾아왔던 인평리 왕버들나무의 모습이고요.   작은 저수지인 달비못(달제) 주변에 자라고 있어요.  달비못 주변으로는 비닐 하우가 많이 보이고 앞으로는 논농사 준비로 갈아엎은 모습이 선연합니다. 

 

멀리서 잠시 인평리 왕버들나무를 조망하고 가까이 다가가 봤는데요.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시간이라 그런지 나무 그늘도 좋았고 못 둑으로 부는 바람이 시원했습니다.  가만 앉아 있어도 힐링이 될 것 같은 마음. 

 

경북 칠곡 언택트 힐링 명소 인평리 왕버들나무를 가까이서 본 모습.

인평리 왕버들나무 아래는 벤치 하나를 설치해 -저도 혹 했었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큰 관광지랄 것이 없지만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힐링 명소.   알고 찾는 일부 사람들만이 산책을 즐기는 분위기였으니.   요즘 같이 언택트 관광지가 주목받고 사랑받는 요즘은 이런 숨은 명소를 찾는 게 추세라고도 합니다. 

 

 

저도 벤치에 앉아 휴식을 가졌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좋았어요.  초록 향기 싣고 불어오는 바람은 꽤 많이 분다 싶을 정도로 강하게 불었지만 그저 눈만 감고 있어도 힐링이 됩니다.   달비못은 크지 않았고 못 가를 따라 귀엽거나 예쁘거나 하는 나무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아이폰11 프로맥스 초광각 모드로 촬영해본 인평리 왕버들나무 모습.  가까이에서 보니 나무가 나이를 먹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또한 덜 풍성한 잎의 모습도 조금은 신랄하게 보였어요.  달비못 둑을 따라서 사람들의 흔적이 만든 길이 잘 나 있습니다.  돌며 산책하는 것도 추천. 

 

 

달비못가를 돌다보면 크로바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잠시 쪼그리고 앉아 동심의 마음으로 네 잎 클로버를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없더라고요.  그래서 대신 손 하트를 날려 드립니다. 

 

풍성한 가지를 뽐내며 자라고 있는 초록이 나무들. 

바람 맞으며 걸어도 좋을 상황은 잘 없을 텐데, 대구 근교 나들이 추천지로 소개드리는 칠곡 북삼 언택트 힐링 명소 인평리 왕버들나무가 있는 달비못에서의 산책은 정말 좋았어요.  

 

사람들과의 접촉이 있는 좁은 공간을 탈피해 언택트 공간 야외로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는 모습이죠.  탁 트인 공간에서 자연의 바람을 맞고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을 찾아낸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크게 뭔가를 기대하고 가기보다는 잠시 나의 마음을 쉬게 하는 기분으로 산책 나들이 가면 어떨까요.   대구 근교라 찾아가기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초록이 무성한 나무들과 소박한 연못과 멀리서 불어오는 청명한 바람이 마음을 위로해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앗, 주말 비소식 미워.  항상 좋은 날만 있을 수는 없겠지만 비와 장마를 피해 마음을 쉬게 해 줄 대구 근교 경북 칠곡 언택트 힐링 명소 인평리 왕버들나무 소개해드렸어요. 

 

칠곡 북삼 인평리 왕버들나무 좌표

달비못(달제)

경북 칠곡군 북삼읍 인평리 895-1

달비못 가에 주차 공간 몇 대 정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