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동대구시장 떡튀순 맛집 청춘장 한떡봉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0. 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동대구시장 떡튀순 맛집 청춘장 한떡봉

 

분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중!  대구 동대구시장에 위치한 청춘장에 다녀왔습니다.  떡볶이를 너무 좋아하는 1인으로서 가끔씩 생각나는 분식을 먹기 위해 만만하게 방문할 수 있는 것이 전통시장이지요. 떡튀순이 아주 맛있는 청춘장 내 한떡봉 분식입니다.

 

​동대구시장 내 청춘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한떡봉.  메뉴판입니다. 분식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먹거리로 네 가지의 대표 메뉴가 있어요.  떡.튀.순. 떡볶이 튀김 순대와 더불어 부산어묵(물오뎅)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제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 따끈한 국물을 더 찾게될 것 같습니다.

 

떡튀순을 주문하고 기다렸어요.  투김은 세 가지 종류를 고를 수 있습니다.

 

 

​튀김. 오징어와 고추 그리고 고구마튀김을 주문했어요.  원 재료의 맛도 그렇지만 튀김옷이 어찌나 바싹하고 고소한지 한입 베어물면 '바싹' 하고 맛있는 소리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튀김 코너에 있는 것 중 종류를 고르면 기름에 넣어 따끈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네요.

 

​떡볶이는 지속적으로 따끈하게 일을 하고 있네요.

두꺼운 쌀떡을 한입에 먹기 좋도록 자른 크기로 맛있게 끓고 있는 떡볶이입니다. 맛있는 빨간색의 양념.

 

​완벽한 한상으로 탄생한 떡.튀.순입니다. ^^ 야호

 

​손 대면 바스락 하고 소리를 낼 것 같은 튀김.  정말 고소하고 바싹합니다.

 

​순대는 너무나 찰지고 보기만해도 맛있게 보입니다.  간, 허파, 오돌뼈까지 한접시 채워주셨어요.

 

 

​맛있는 떡볶이 위에는 튀김가루 눈이 내렸어요.  비주얼 정말 끝내줍니다.

한떡봉만의 매력적인 떡볶이 비주얼.  떡볶이를 담은 그릇에 파를 올리고 그 위에는 고소하고 바싹한 튀김가루를 올렸습니다.   각종 튀김을 튀기고 남은 튀김가루가 절대 아니랍니다.  고명을 만들기 위해 일부러 반죽을 기름에 뿌려 만들어낸것이라고 해요.  색다른 비주얼을 위한 한떡봉만의 신의 한 수.

튀김가루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데 어떤 분들은 튀김가루를 올리지 않고 달라는 분도 있더군요.  그러다보니 친절한 사장님은 떡볶이를 담아주면서 일일이 손님들에게 튀김가루 올릴지 여부를 물어보시더라구요.

 

​순대를 찍어먹는 소금은 예쁘기도 하지요.^^

 

저녁시간이긴 했는데 물어묵이 동이나려고 하네요.  떡튀순을 먹으면서 맛잇는 어묵 국물을 함께 먹었는데 맑은 국물이 정말 맛이 좋습니다.



​도톰하고 쫄깃한 순대.

너무 맛있어요.

 

​떡볶이 떡

 

​순대 순.

 

​마침 튀김가루가 떨어졌는지 작은 사장님이 튀김가루를 만드시길래 냉큼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잘 반죽된 튀김가루를 손에 묻혀 기름 위로 탁탁 털듯이 떨어뜨려줍니다.  방울방울 떨어진 반죽은 기름을 만나 아름다운 튀김가루 꽃으로 변신을 하고 있었습니다.

두 분 형제가 운영을 하고 있는 한떡봉.  맛도 좋고 친절하신 두 분을 만나는 맛있는 즐거움이 있어요.

 

한떡봉과 어울리는 음료.  사이다도 한 잔 합니다. ^^

오픈형 분식점 한떡봉.  항상 MBC FM을 틀어놓으셔서 음악도 함께하며 맛있는 분식을 즐길 수 있어요.  떡볶이, 튀김, 순대 생각날 때는 동대구시장으로 고고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