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냉면도 비주얼 시대 신서동맛집 한올면옥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6. 1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신서동 맛집 한올면옥의 비빔냉면. 새싹삼 한 뿌리를 얹어 비주얼도 완성하면서 영양도 챙기는 것이 특징

 

냉면도 비주얼 시대 신서동맛집 한올면옥

 

냉면도 요즘은 비주얼 시대가 아닌가 말입니다.  맛있는 음식은 먹어봐야 확인이 되지만 보기만 해도 그 담음새나 비주얼에 매료되어 군침을 흘리게 되는 경우가 있지 않나요.  여름철 별미로 떠오르는 냉면, 이번에 다녀온 대구 신서동 맛집 한올면옥에서 칭찬할만한 냉면 비주얼을 만나고 한 끼 시원하게 점심 먹고 왔는데요.   꼭 보여드리고 싶은 비주얼이라 이렇게 소개합니다. 

 

대구 신서동에 위치한 한올면옥 식당 전경입니다.   한올면옥은 여러 개의 체인점이 있는데요 지하철 각산역, 동호동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이곳은 신서동입니다.   검색에 따라 확인해본 체인점 이름은 동호직영점이네요.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으로 촬영을 했었는데 초광각 모드가 쓸만하다는 생각인 이럴 때 드는 것 같아요.  또한 냉면 먹기 너무 좋은 대구 날씨 쨍합니다. 

 

 

실내는 아주 깔끔한 편.  주차장도 넓고 안내하시는 분도 있어 차를 잘 대고 들어왔네요.  깔끔한 입식 테이블 가득.  중간에는 반찬이나 육수를 먹을 수 있는 셀프 코너도 있습니다. 

가봤더니.

 

김치와 깍두기 냉면 무가 전부.   하지만 그 옆에 온수통에 뜨끈한 온 육수가 준비되어 있어 바로 받아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시원한 게 먹고 싶어 냉면집 왔는데 절대로 빠지지 않고 챙겨 먹는 것이 역시 따끈한 육수인 것 같아요. 

 

냉면을 주문하고 기다리니 냉면 무가 기본 차림 됩니다.  그릇에 온 육수를 떠 온 것은 바로 나나나.  직접 떠 와서 미리 속을 데우고 있었어요.  갈비탕도 인기 메뉴인 데다 육수를 직접 만드는 식당이라 그런지 온 육수 맛 괜찮아요. 

 

 

식탁 위에 메뉴가 딱 올려져 있더라고요.   냉면 종류는 네 가지.  사리 따로 추가할 수 있고 주문하면서 곱빼기를 시킬 수도 있네요.   냉면과 어울리는 육전, 왕만두도 좋습니다.    마음은 다 먹어보고 싶지만 오늘은 냉면 한 그릇으로 간단한 한 끼 채우려고 했어요. 

 

육수를 두어 그릇 퍼다 먹고 있으려니 냉면이 등장합니다. 

호호호!

 

 

대구 신서동 맛집 한올면옥 동호직영점의 비빔냉면 되겠습니다.    냉면 위에 벌떡 서 있는 이것은 장뇌삼, 혹은 산양산삼이라고도 하는 새싹삼이 아닌가 싶습니다.  냉면 위에 한 뿌리씩 올려 더욱 건강한 먹거리를 선물하고 있는 한올면옥 식당. 

 

 

잎이 너무 잘 생기고 새싹삼인데도 불구하고 줄기도 단단한 느낌이 있어요.   뭔가 하나의 작품이 된 것 같은 냉면 한 그릇.  히햐, 식사 전 보는 즐거움이 있는 음식입니다. 

 

 

새싹삼이란 도대체 무엇?

삼의 씨앗 또는 1년 모종을 임야에 식제해 2~3년간 자연 재배된 삼을 일컬어 새싹삼이라고 한답니다.  이는 산양삼과 같은 자연 재배방법으로 재배해 잎, 줄기, 뿌리 모두 사포닌 성품을 함유하고 있고 일반 인삼보다 높은 사포닌 함량을 자랑하다고 해요.  특히 새싹삼이라 부드러운 식감이 좋지요.   한올면옥에서는 5월~6월 말까지 임야(산)에서 재취한 새싹삼만을 냉면과 함께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올면옥 홈페이지 참조

 

 

한올냉면 식당의 비빔냉면 비주얼.   양념도 가득 올려 군침 돌게 하네요.  채를 썬 오이, 배 그리고 육전을 올려 좀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산에서 자란 산양삼의 효능을 한 번 살펴볼까요?

심신 피로 해소에도 좋고 두뇌활동 촉진과 더불어 눈을 맑게 해 주는 효능이 있는 산양삼.  우리 몸의 면역력도 길러주기 때문에 잘 먹으면 병도 이겨내고, 그전에 병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을 지켜주는 귀한 음식입니다. 

 

대구 신서동 맛집 한올냉면의 물비빔면.  물냉과 비냉의 중간이라고 할까, 적당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인기 메뉴

물냉면, 비빔냉면은 흔히 알지만 그 둘을 다 먹고 싶은 마음이 생겨 주문을 해봤던 물비빔면.  비빔냉면처럼 육수가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 물냉면처럼 육수가 가득하지도 않습니다.  비빔냉면의 양념과 물냉면의 육수가 만났다. 

 

 

 

먹기 좋도록 면을 좀 잘랐는데요, 쫄깃함 정도도 괜찮았어요.   호록 호록 먹고 나니 몸이 시원해지는 느낌.  이 맛에 여름철 별미로 냉면을 자주 찾게 되나 봅니다.   비주얼도 좀 하면서 다양한 냉면 종류는 물론이고 보약 같은 새싹삼도 함께 먹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당,  대구 신서동 맛집 한올면옥 동호직영점 이었어요.  

 

 

갈비탕 포장은 준비 완료.  디저트 코너에서는 매실차와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한올면옥 동호직영점

대구 동구 안심로73길 17-6 (신서동)

053-963-7676

대형 주차장 완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