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들어는 봤나 한우 새우살, 검단동 맛집 대구한우식당에서 특수부위 굽다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6.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한우 맛집 찾는다면 검단동 성광고등학교 앞 대구한우식당 한우 특수부위 어때요,  한우 안창살 600g으로 주문해본 특수부위
고급 부위로 거듭나고 있는 한우 새우살.  생김새가 마치 등이 굽은 새우를 연상케 해서 새우살이라고 합니다.  검단동 대구한우식당 한우 특수부위에 포함된 부위.

 

들어는 봤나 한우 새우살, 검단동 맛집 대구한우식당에서 특수부위 굽다

 

곧 장마라네요.  장마엔 한우 구이지.  날이 더워 기력이 없다고요?  폭염 기력빠질 땐 한우 구이죠.  소소하지만 단체 모임 하고 싶은데 대구 맛집 어디 없을까 싶을 땐, 8인 룸에서부터 최대 50인실까지 완비된 대구 검단동 맛집 대구한우식당에서 먹는 한우 구이죠.  

뭐라고 해도 한우 구이는 언제나 옳은 것 같습니다.  우울할 때 큰 맘 먹고 한우 구이, 특히 고급지면서 맛이 좋은 특수부위 구워 먹으면 세상 걱정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것 같달까요. 

혹시 들어는 봤나요, 한우 새우살.  한우 특수부위에 들어가는 한우 새우살은 아마도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이 꽤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기 골발 작업을 하는 -시쳇말로 고기 쟁이들- 식육처리 전문가들이 그 부위나 모양새를 가리켜 이름을 짓는다고 하는 한우 부위.   소 한 마리에서 나오는 양이 얼마 되지 않고 그 육질과 맛이 좋아 특수부위 특 고급 부위로 판매가 되고 있답니다.  제대로 대구 한우 맛집 찾아갔다면 쉽게 찾아먹을 수 있는 갈빗살 요런 거 말고 한우 특수부위로 작정을 하고 들이 댔다지요. 

 

 

대구 검단동 한우 맛집 대구한우식당 식당의 실내외 모습입니다.  식당 간판 기억하시고요.  이번에 후기가 좋아 찾아가면서 내비를 믿고 갔더니 검단공단, 지금은 검단팩토리밸리로 새 이름을 얻은 골목 어딘가로 데려가더라고요.  

검단동 한우 전문점 대구한우식당 식당 찾아가시려면 그냥 성광고등학교 찾아가시면 됩니다.  검단로를 중심으로 학교 거의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단 어디 골목 안에 있지 않습니다. 

 

 

정육부에서 고기를 따로 사서 구워 먹을 수도 있는데 대구한우식당 자체 메뉴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기본 600g 한 근 기준으로 판매되고 있는 한우.  사실 두 명이 가더라도 전 한 근 너끈히 먹을 수 있다고 봅니다만. ^^

워낙 한우 부위 중에 안창살을 좋아해서 이곳에서도 특수부위 먹겠다고 콕 찍어서 왔기 때문에 바로 600g 15만 원의 특수부위로 들어댔습니다.  특수부위는 그 날 정육 사정에 따라 몇 가지의 부위가 나오는데요 한우 안창살, 토시살, 업진살, 새우살이 포함됩니다.   

안창살을 좋아해서 그것만으로 주문 가능하다고 해서 첫 주문은 특수부위 안창살로 선택.   메뉴 중 특모듬구이에는 치마살, 살치살, 채끝등심이 포함되니 좋아하는 한우 부위에 따라 선택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한우 구이에 곁들이는 생채를 비롯해 상차림이 금방 되더라고요.  

 

소박하게 담아낸 반찬.  전, 감자볶음, 어묵볶음 그리고 열무김치입니다. 

 

 

맛있는 쌈 채소도 빠질 수 없죠.   청양고추는 금방 동이 나서 다시 추가 주문을 했었어요. 

 

 

소스는 각 개인 앞으로 배당이 됩니다.  한우 구이는 역시 소금에 콕 찍어먹는 맛.   참기름장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소스와 쌈장도 개별 그릇에 주니 좋더라고요.   

 

 

곧 들어온 숯불은 아주 굿.  숯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대구 검단동 한우 맛집 대구한우식당의 숯 칭찬해요.   한우 구이의 3할 이상은 좋은 숯이라는 생각도 들거든요. 

 

 

따끈한 달걀찜 뚝배기와 그 자리에서 끓여먹을 수 있는 청국장도 구수하게 맛있습니다. 

 

 

첫 주문으로 등장한 한우 안창살.  특수부위 주문을 했는데 몇 가지 부위 중에 안창살만으로 선택을 했던 바였어요.  썰어낸 두께감 좋고 고기 빛깔 역시 안창살이구나 싶습니다.   

 

네 명이 함께한 자리였는데 소고기는 어떻게 굽는지 모두 아시죠?   불판 위에 오래 두면 안 된다는 것!    칙칙 탁 한 번만 뒤집이서 핏기만 살짝 없어지면 바로 그때!!  먹어주는 겁니다.   그래서 딱 네 점만 올려 구웠어요. 

 

 

큰 조각은 잘라먹기도 했지만 돌돌 말거나 접어서 소금 콕, 한입에 앙 먹는 게 최고!!   정말 소고기가 달다는 생각을 얼마 만에 해보는지 모르겠습니다.   제대로 검단동 맛집 하나 알게 된 것 같아서 만족도 최상이네요. 

 

 

한우 안창살 부위는 근육이 꽤 발달한 덕분에 특유의 쫄깃함이 더 좋아서 제가 너무 좋아하죠.  

 

 

그런데 들어는 봤나 한우 새우살, 은 언제 나오냐고요?

고기를 먹고 있지만 빈 속이니 육회비빔밥 미리 주문해서 한 그릇 나눠 먹고 난 후에요. ^^

 

 

대구 검단동 맛집 대구한우식당 육회비빔밥 되겠습니다.  육회비빔밥은 7천 원.  고기 굽는 중에 먼저 하나를 주문했어요.  고기와 밥은 같이 먹으면 환상의 꿀 조합이라는 생각이라.

 

 

잘 비벼 맛있게 한 입.  

 

고기 너무 좋아하는 네 사람이 자리해서 한우 특수부위 한 근 다 헤치우고 추가로 특수부위 한 근을 더 주문했습니다.  이 정도면 굉장한 고기쟁이들이죠? 

 

한우 안창살만 내기에는 양이 없다고 해서 이번에는 네 종류의 특수부위를 함께 받아들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한우 새우살.  

육지의 한우와 바다의 새우??  이상할 것도 없지요.  한우 꽃살도 들어보셨을 테니까 말입니다.  

 

 

한우 새우살 한 덩이를 불판 위에 오롯이 올려줍니다.  

한우 새우살은 정식 한우 부위로는 찾아지지 않는데요, 등심 중에서도 고급 부위라고 할 수 있는 꽃등심 쪽에 등이 굽은 새우 모양으로 있는 부위를 따로 발골한 것이라고 합니다.   희소성 덕분에 고급 부위로 분류되어 이렇게 한우 특수부위에 대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불판에 올려보니 정말 새우 모양을 하고 있어요.  이제야 왜 한우 새우살이라고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도톰하게 잘라낸 모양새가 꽤 맛있을 것 같아요. 

 

고기 좀 안다는 일행 한 명이 새우살은 겉면을 먼저 살짝 익힌 후 그 열이 속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잠시 두었다가 잘라먹는 게 맛있다고 해서 우리는 그렇게 했습니다.   새우살을 기다리는 동안 다른 부위를 먼저 구워 먹었네요. 

 

 

새우살을 한입 크기로 잘라낸 단면입니다.  바싹 익히지 않은 느낌으로다 먹었는데 쫀쫀함이 한우 먹는 기분 팍팍 들게 해주는 것 같아요. 

 

 

대구 한우 맛집 꽤나 다녀봤는데 검단동 한우 맛집으로 대구한우식당 고기는 정말 맛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가 거품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용 주차장은 없는 것 같아 아쉬웠는데 식당 내부에는 최대 50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단체룸이 있다고 하니 추후 우리들의 만남이 편해지는 날은 단체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 활용해도 좋겠습니다. 

 

 

검단동 맛집 대구한우식당 비빔냉면, 고기를 먹은 후에는 7천 원

 

검단동 대구한우식당 물냉면.  고기 먹은 후 6천 원으로 먹을 수 있다.

고기 후 식사 빠질 수 없잖아요.   배가 터질 요량이라도 냉면 한 그릇은 먹어줘야 한다.  -아까 육회비빔밥은 누가 다 먹었니?? ㅎㅎㅎㅎ-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취향 껏 주문을 했습니다.  

 

 

고기만 괜찮은 게 아니라 냉면도 맛이 좋더라고요.  살얼음 부드럽게 갈아 넣은 것이 역시 엄지 척.  면은 전문점에서 공수해오지만 육수만은 식당에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장마가 와도 한우 구이는 포기할 수 없다.  대구 검단동 한우 맛집 제대로 찾은 것 같아요.  첫 방문에 이렇게 한우 새우살을 비롯하여 고급진 한우 특수부위를 섭렵했는데요, 다음 방문엔 일반 갈빗살로 성이 찰까 싶지만 사람들이 칭찬하는 한우 갈빗살 맛도 궁금하긴 합니다.  조만간 재방을 예고하는 듯한 복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구한우식당

대구 북구 검단로 135 (성광고등학교 맞은편)

053-382-5669

대형룸 완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