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수가성, 대구 동구 혁신도시 해물순두부찌개 맛집의 정석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7.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혁신도시 동구 각산동에 위치한 수가성 식당의 해물순두부찌개. 돌솥밥과 얼큰한 순두부찌개를 8,5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평일 점심은 직장인들의 방문으로 대기를 타야할 정도.

 

 

수가성, 대구 동구 혁신도시 해물순두부찌개 맛집의 정석

 

 해물순두부찌개 좋아하는 사람들은 수가성 하면 대번에 고개를 끄덕이실 것 같습니다. 특히나 대구 사람들이라면 말이죠. 대구 달서구에 수가성 본점이 있는데 합리적인 가격에 돌솥밥과 다양한 순두부찌개 골라먹기가 기능한 대구 순두부찌개 맛집이지요.

본점도 이미 가본 적이 있지만 평일 점심으로 걸음 하긴 대구에서 꽤 먼 거리라 대구 동구 혁신도시 맛집 수가성을 다녀왔어요. 제가 좋아하는 해물순두부찌개의 정석이라고 할만합니다.

 

대구 혁신도시 수가성 식당은 세민타워 2층에 입점해있는데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딱 내리면 이런 출입문을 만납니다.



너른 홀에 테이블은 모두 좌식. 안쪽 칸막이 뒤로는 단체석도 마련할 수 있답니다. 세 개의 테이블은 입구쪽에 입식 테이블이 있는데 평일 점심시간에 선점하고자 한다면 미리 전화예약 추천드려요.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12시부터 1시까지.  딱 그 시간에 식사를 위해 방문을 하면 거의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아요.   그래서 식사를 마친 후 홀 사진을 담을 수 있었는데 그래서 몇 개 있는 입식테이블 모습이 정돈 안 된 상태네요.

 

해물순두부가 맛있는 대구 동구 맛집 수가성 식당 메뉴판. 식당 주방 쪽에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현수막이 있어 참고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도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순두부찌개를 맛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인 대구 혁신도시 수가성 식당.
찌개에는 무려 돌솥밥이 포함인데도 가격은 8,5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그런데 맛까지 좋으니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수가성 식당을 찾는 게 아닌가 싶어요.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시까지는 사람들이 진정 많습니다. 대기를 각오해야 할 수도 있고 자리를 잡더라도 조리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겠죠. 보통은 음식 정말 빨리 나오는구나 싶은 곳이 또한 수가성.

 

이날은 흰색 옷을 입고가서 앞치마를 요청해서 받았지요. 항상 사용할 때마다 아깝다는 생각이 조금 드는 부직포 앞치마.  잘 썼어요.


 

 

상차림과 동시에 나온 날달걀 두 개. 즐겨먹는 해물순두부 두 개를 주문하고 받은 것입니다. 많이 덥니, 땀을 뻘뻘 흘리는구나.^^*


기본 반찬도 정갈하고 심플한 편.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구성되어 좋더라고요.

 

귀한 갈치속젓은 호불호가 크다는 걸 알고 조금만 주는데 제 취향은 아니라 늘 그대로 두고 오곤 합니다. 좋아하신다면 따로 포장 메뉴로 있으니 참고하세요.


돌솥밥 누룽지를 위한 숭늉까지 나온다면 이제 모든 음식이 준비되었다고 봐도 무방하겠어요.


 

이윽고 도착한 돌솥밥. 부재료가 올라간 건 아니지만 흑미로 만들어진 즉석 돌솥밥, 최고죠.

 

돌솥밥 포함된 메뉴 치고는 대체로 굉장히 빨리 음식이 나오는 식당, 바로 대구 동구 혁신도시 맛집 해물순두부가 맛있는 수가성 식당입니다. 대구 동구 맛있는 밥집으로도 추천할만해요.


공기에 밥 뜨고,

돌솥에는 숭늉을 넉넉히 부어두었습니다.  이번에는 밥을 뚝배기에 더 많이 남겨서 넉넉한 양의 누룽지를 먹을 수 있게 했어요.   

 

 

바글바글 끓고 있는 해물순두부찌개.  저는 칼칼하고 감칠맛 제대로인 해물순두부찌개가 가장 맛있더라고요.  술이라도 한 잔 한 다음날은 어김없이 생각나는 칼칼 해물순두부찌개.  역시 수가성이  최고입니다. 

 

 

양도 넉넉하고 두부는 아주 부드러운 것이 들어있어요.  순두부 역시 몽글몽글한 상태보다는 수가성의 부드러운 연두부 느낌이 훨씬 좋더라고요.   돌솥도 순두부찌개 뚝배기도 아주 뜨거우니 먹을 땐 조심.

 

 

돌솥밥이 금방 되어 나와서 그런지 미지근한 숭늉을 부어두었는데 혼자 바글바글 끓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야호 신난다.  뜨겁게 먹는 누룽지 최고. 

 

 

해물순두부가 바글바글 끓고 있을 때 제공되었던 날달걀을 바로 넣어줍니다.   찌개를 상에 가져오면서 직원분이 미리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해물순두부찌개답게 게, 새우, 조개 등이 들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건 역시 굴.  굴도 꽤 여러 개 들어있어요.   호록 호록 떠먹는 즐거움이 가득한 해물순두부찌개, 대구 혁신도시 동구 각산동 맛집 수가성입니다. 

 

 

대구 동구 밥집, 해물순두부찌개 먹고 싶을 때는 꼭 방문해보세요.  비단 해물순두부찌개 말고도 다양한 속재료를 넣어 만든 순두부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돌솥밥과 함께 찌개를 제공하는 구성도 좋은데 가격이 무려 8,500원으로 가성비도 좋네요.  

칼칼한 찌개와 밥 먹고, 뜨끈한 누룽지까지 완벽한 코스로 마무리되는 대구 혁신도시 맛집 수가성이었어요.  가도 가도 또 가게 될 것 같아요.  매콤한 음식 좋아하신다면 수가성 해물순두부를 외치세요. 

 

 

 

수가성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26길 17 세민타워2층

053-961-2533

영업시간 10: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주말 제외)

포장, 배달/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