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엑스코맛집 정동진해물찜 매운 음식 당길 땐 주저 말고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7. 1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엑스코맛집 ㅈ정동진해물찜 식당 해물짐.  넉넉한 양과 매콤함이 남다르다.

 

 

대구엑스코맛집  정동진해물찜 매운 음식 당길 땐 주저 말고

 

매콤한 음식이 당길 때 몇 가지 좋아하는 음식을 떠올려봅니다. 저는 떡볶이를 좋아해서 스트레스 풀고 싶을 때 자주 매운 떡볶이를 찾게 되는데요.  언제나 분식을 먹을 수는 없으니 가끔은 -떡볶이에 비해서는- 럭셔리 한 해물찜을 먹기도 해요. 

해물찜도 다 같은 해물찜은 아니듯 누구나 알고 있는 단골집은 있잖아요?  대구엑스코맛집 정동진해물찜 식당이 제게는 바로 그런 곳입니다.  해물찜 하면 대구 유통단지 정동진해물찜 식당

 

대구 북구 산격동 소재 대구엑스코와 인접하여 대구엑스코맛집으로 소개가 많이 되는데요, 굳이 그게 아니라도 대구 유통단지 먹거리 골목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 같아요.   먹거리 골목에는 해물찜 전문점 외에도 막창, 생고기, 중식, 칼국수 등 다양한 맛집들이 밀집해 있답니다. 

정동진해물찜 식당은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을 마련해두었어요.  그리 넓지는 않지만 식사를 위해 방문할 땐 주차 도움도 받을 수 있더라고요.

해물찜 외에도 쭈꾸미볶음 메뉴도 점심특선으로 인기라도 하는 정동진해물찜 식다.  저는 함께 방문했던 일행들과 매콤한 해물찜으로 주문을 하고 상차림을 받았어요.

 

식당 내부는 모두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어 불편할 사람이 있을 수는 있겠다는 생각.  칸막이를 해서 단체 모임도 가능하도록 룸을  활용할 수도 있고요. 

예쁜 그릇에 삶은 달걀을 썰어 냈을 뿐인데 정성이 들어가 그런지 뭔가 대접받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작은 배려가 큰 기쁨을 전해주는 상황이 바로 이런 것.   

 

메인 요리 해물찜에 들어가 있는 해물을 찍어먹을 수 있는 고추냉이 준비는 개인별로 준비됩니다.  오징어숙회가 샐러드가 차림 되었습니다. 

 

국물은 미역국이라 모두에게 환영받았는데요,  작은 그릇에 담아 양은 많지 않은데 담백하고 맛있게 끓여냈어요.  매콤한 해물찜과 딱 어울리는 국물.  

이날은 미역국이 너무 맛있어 한 그릇 더 부탁을 했는데 다 떨어졌다는 화답. 아 너무 슬펐어요. 

 

 

잔치상에 오르는 잡채 반찬도 너무 좋아요.   적당한 종류의 반찬을 즐기고 있으면 금방 조리된 매콤한 해물찜이 도착합니다. 

 

 

대구엑스코맛집 대구 유통단지 정동진해물찜 식당 해물찜 중 (3인) 사이즈

대구 산격동맛집 정동진해물찜 식당의 해물찜 3인 사이즈입니다. 가격은 45,000원.  해물찜이 나오고는 깜짝 놀랄 수도 있는데 그릇 사이즈가 굉장히 커요.    사진만으로는 접시에 담긴 해물찜 양이 너무 적다 할지 모르겠지만 테이블의 반은 차지할 정도로 그릇이 크다는 점. 

 

그릇만 작고, 거기에 넘칠 듯 담은 것 같지만 양이 적은 식당보다는 이게 더 솔직하고 좋은 거서 같아요. 

매콤한 해물찜 양념에 콩나물 넉넉히 넣어 볶고 각종 해물이 가득한 해물찜.  매운맛은 주문할 때 미리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살짝 매운맛이 매력 잇는 것 같아요.   해물찜 위에 올려놓은 통오징어와 쭈꾸미. 소면까지 넉넉해요.

 

 

매콤한 향기와 더불어 눈으로 보는 푸짐한 해물을 보면 그저 행복한 기분이 스멀스멀 올라오죠. 

 

 

잘 삶아진 오징어 몸통은 해물찜에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화룡점정을 찍고 있는 전복 사이즈도 꼭 마음에 듭니다.  제공된 집게와 가위를 사용해서 해물을 자르고 전복을 손질해서 먹으면 됩니다.  도톰하고 쫄깃한 식감 역시 전복 최고. 

 

해물찜을 다 먹고 나서는 볶음밥 먹는 건 절대 필수 코스이기도 한데요,  굳이 해물찜을 다 먹고 주문하려고 하지 말고 미리 볶음밥을 주문하면 해물찜과 볶음밥을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볶음밥을 주문하면 해물찜 그릇에서 콩나물과 양념을 따로 덜어가서 주방에서 만들어 나온답니다.  그래서 미리 주문해도 좋다는 이야기.  

이날은 한 테이블에 해물찜 3인 사이즈 하나에 볶음밥을 무려 두 번에 걸쳐 5개(각 2천 원)를 시켜서 먹었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볶음밥이 진짜 별미.  해물찜 양념이 워낙 맛있으니 볶음밥 맛은 자연히 최고일 수밖에 없지요.  볶음밥이 남는다면 집으로 포장해가야 할 정도니까 대구엑스코맛집 정동진해물찜 놓칠 수 없겠죠?

 

 

가장 맛있는 마무리.  매콤한 음식 생각날 때 가보면 좋은 대구 산격동 맛집 정동진해물찜.  대구 유통단지 내 NC 아웃렛 맞은편 먹거리 골목에 있고요.  저는 해물찜이 아주 맛있어서 가면 늘 해물찜을 먹는답니다. 

넉넉한 양, 맛, 친절 삼박자 모두 갖춘 식당.  입식테이블로 바뀌는 것도 기대를 사실 하고 있는 처지인데요 그렇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잦은 방문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해물찜과 볶음밥 너무 맛있게 잘 먹었던 대구엑스코맛집 정동진해물찜 식당이었습니다. 

 

 

 

 

정동진해물찜

대구 북구 대불서길 63 (산격동)

053-383-6665

주차 가능

단체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