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서변동맛집 또봉이통닭 가면 꼭 먹어야 할 세 가지 메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7.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또봉이통닭의 대표적인 메뉴인 또봉이통닭 한 마리. 바싹하고 노릇하게 구워 낸 옛날식 통닭이 인기다.
또봉이통닭 식당에서 놓칠 수 없는 또 하나의 메뉴는 역시 닭전문점에서 꼭 먹어야 하는 똥집. 똥집 중에서도 간장마늘똥집 추천.

 

대구 서변동맛집 또봉이통닭 가면 꼭 먹어야 할 세 가지 메뉴

 

대구 서변동맛집이 몰려있는 서변 근린공원 인근 골목으로 들어서면 '맥주 한 잔 마시고 가'라는 배너의 문구가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그냥 가려고 해도 가게 앞에까지 진동하는 고소한 닭 튀기는 냄새는, 내가 기꺼이 방앗간을 지나는 참새가 되게 만들어주죠.   

옛날 맛 그대로를 보여준다는 또봉이통닭. 고소한 그 맛을 알기에 이미 단골을 찍고 있는 저는 소소한 모임이 있어 간단히 한 잔 하고 왔답니다.  대구 서변동맛집 또봉이통닭 가면 꼭 먹어야 할 세 가지 메뉴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서변동 또봉이통닭 동서변점 전경입니다.  도로변에서 한 블록 들어온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화성리버파크1단지 맞은편 골목, 서변 근린공원 인근에 있어요.  골목이다보니 공원 변이나 가게 앞에 자리가 있을 땐 주차를 하면 되겠습니다. 

 

 

물은 셀프, 식당 내부는 아담한 편이지만 안쪽엔 단체모임도 가능한 룸이 하나 있어요.  홀 벽에는 읽을만한 재미있는 문구가 가득해서 메뉴 기다리면서 읽어보기 좋아요.   늘 봐서 알고 있는 말이지만 또 가서 보게 되는 즐거움. 

 

 

치킨 전문점에서 만날 수 있는 기본 차림. 치킨무와 과자. 

 

대구 서변동 치킨 맛집 또봉이통닭 식당 메뉴판은 벽면에 걸려있는데요, 한눈에 봐도 메뉴가 정말 많지요?  치킨 전문점답게 온갖 치킨 메뉴는 다 있을 뿐만 아니라 술안주로 먹을 수 있는 마른안주 등 사이드 메뉴도 있어요.

 

또봉이통닭 가면 꼭 먹어야 할 세 가지 메뉴 중 첫 번째 : 간장마늘똥집

 

대구 서변동맛집 또봉이통닭 간장마늘통닭

똥집은 튀김, 양념, 간장마늘 세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 최고는 역시 간장마늘똥집이 최고.  특히 매콤하고 알싸한 맛을 좋아하는 경상도 사람들이 딱 즐겨 먹기에 좋은 매콤함이 있어 좋아요. 

 

또봉이통닭 간장마늘똥집 디테일.  고추가 들어 있어 매콤함도 있지만 똥집 특유의 달달함도 술안주로 꼭 좋습니다.  우리는 두 테이블을 잡고 앉아서 똥집을 두 접시로 나눠달라고 했었다는 점, 담음새 보실 때 참고하세요. 

 

또봉이통닭 가면 꼭 먹어야 할 세 가지 메뉴 중 두 번째 : 안동찜닭

 

또봉이통닭 동서변점 안동찜닭 매콤한 맛으로 먹으면 더 좋은 찜닭, 밥과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도 최고.

서변동맛집 또봉이통닭 식당에 가면 꼭 먹어야 할 메뉴!  바로 안동찜닭입니다.  찜닭 종류도 여러 가지인데요 야채찜닭, 고추장찜닭, 묵은지찜닭이 있지만 역시 안동찜닭이 가장 맛있더라고요.  

 

특히 먹기 편한 순살을 선호해서 항상 순살안동찜닭을 주문해요.  넙적 당면과 양파, 파, 당근  등 채소 넉넉하고 큰 감자, 떡볶이도 들어있어요.   매콤한 거 좋아하면 주문할 때 좀 맵게 해 달라는 주문도 놓치면 안 돼요.

 

 

또봉이통닭 가면 꼭 먹어야 할 세 가지 메뉴 중 세번째 : 또봉이통닭

 

그 빛깔도 영롱하여라.  너무나 노릇하게 튀겨져서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 가득.  역시 또봉이에 가서는 또봉이를 먹어줘야 하는 건 진리 같습니다.   주류가 맥주든 소주든 다 좋아요.  바싹 고소한 또봉이통닭 한 마리 강추. 

 

대구 서변동맛집 또봉이통닭 식당 사이드 메뉴, 국물떡볶이는 덤.

 

닭 메뉴를 실컷 즐기고 나면 뭔가 매콤한 국물이 당기는 시점이 오더라고요.  사이드 메뉴로 좋은 국물떡볶이. 패키지 제품으로 만든 떡볶이라도 자꾸만 국물을 퍼먹게 되는 중독성. 

 

 

마무리 안주로도 딱 좋아요.  치맥도 좋고 치소도 좋다. 대구 서변동맛집 또봉이통닭에서 여유있는 한 잔, 소소한 모임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보아요. 

사장님 내외분 모두 친절하시고 음식 맛 좋습니다.  또봉이통닭 가면 꼭 먹어야 할 세 가지 메뉴 놓치지 마시고 닭 생각날 땐 대구 서변동으로 고고고. 

 

 

또봉이통닭 동서변점

대구 북구 서변로3길 72 1층

053-951-0117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