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북구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나들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7.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대구 침산점 염통꼬치

 

대구 북구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나들이

 

대구 북구 침산네거리 주변을 포함한 일대를 대구 북구의 강남이라고 표현하더라고요.  침산네거리에는 사방으로 큰 건물이 들어서 있는데-서울 강남에 비하면 나지막하겠지만- 병원 학원이 많이 들어와 있고 그에 못지않게 다양한 맛집들도 가득하거든요. 

침산동술집 여러군데를 다녀봤는데 이번엔 간단하게 2차 한 잔 하기 좋은 역전할머니맥주 대구침산점을 다녀왔어요. 동네 곳곳에 입점해서 흔히 볼 수 있는 술집이 아닌가 싶어요. 간단하게 한 잔은 역시 역전할머니맥주.

 

역전할머니맥주 대구침산점 전경입니다.  어둠이 짙게 깔린 저녁 시간이었고 밖에서 바라본 술집의 내부는 따뜻한 황금빛 조명으로 예쁘더라고요.  자석에 끌리듯 스르륵 들어가게 되었다는 점.

 

빈 테이블이 거의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조금 놀라기도 했습니다.  출입구 바로 앞에 자리가 하나 있어 일행들과 함께 자리했어요.  

 

다르다! 비교하라 이것이 전통 생맥주다.  역전할머니맥주만의 살얼음 공법으로 맛있는 저온숙성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전국 체인 술집.  40여 년 전통 맥주 원조 브랜드라고 메뉴판에 소개를 해두었어요. 

역전할머니맥주를 줄여 간편히 할맥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할맥 세트 메뉴 구성도 잘 만들어 둔 모습입니다. 

 

 

마른안주, 통닭, 라볶이, 튀김 등 다양한 안주에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대구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대구침산점.  맥주가 맛있는 술집이라고 해서 맥주만 판매를 하는 것은 아니죠.   할맥이 추천하는 꿀 조합 안주에 살얼음 공법 맥주를 마시고 싶었지만 1차로 마셨던 술이 소주라 주종은 변경하지 않았어요. 

 

정말 다양한 안주 중에 소주에 어울릴만한 안주를 두어 가지 주문을 했지요.   마른안주 종류도 아주 다양하고 튀김 종류도 많아요.   술도 술이지만 안주 좀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침산동 할맥 갈만할 것 같습니다. 

 

메뉴판에 담아놓은 글귀도 재미있어요.  할머니가 끓여주시던 맛을 재현해낸 인기 만점 안주.  뭘 먹을지 고르지 못한 당신을 위한 안주.  이런 거 너무 좋잖아요.   먹어보고 싶은 안주가 가득해서 조만간 또 한 번 가야겠더라고요. 

이번에 방문했을 땐 2차 자리였고 정말 간단하게 한 잔 했던 거라, 역전할머니맥주와 맛있는 안주를 놓치고 왔지요.  살얼음 파인애플은 관심 가는 안주 중 하나.

 

살얼음공법 맥주 너무 궁금하죠.   맥주도 다음 기회에 와서 마시는 걸로 캡 해둡니다. 

 

 

기본 안주 과자는 카운터 앞에 두어 먹을 만큼 덜어갈 수 있도록 했어요. 

역전할머니맥주, 구시대와 현시대를 아우르다.

역전할머니맥주는 익산역 앞에 있는 엘베강을 모티브로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맛있는 맥주 맛을 알리고자 '역전할머니맥주'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시대와 세대를 구분 짓지 않고 누구라도 편하게 와서 즐길 수 있는 맥주집을 지향한다고 소개하고 있네요.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치즈라볶이범벅, 13,900원

2차로 한 잔 하기 딱 좋은, 혹은 가벼운 맥주 한 잔 먹기 좋은 대구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대구침산점.  처음으로 선택해본 메뉴는 치즈라볶이범벅입니다.  그리 크지 않은 사이즈의 뚝배기에 떡볶이, 어묵, 라면 사리가 들어가 있고 치즈를 올려 냈어요. 

내용물은 푸짐해 보이지만 뚝배기 사이즈에 비해서는 안주 가격이 꽤 세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하지만 워낙 떡볶이를 좋아하는지라 맛있게 먹었다는 점.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염통꼬치 6,000원

두 번째 메뉴는 배부를 때 안주로 가볍게 먹기 좋은 염통꼬치. 염통을 하나씩 빼먹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죠.  음식을 담은 기름종이에도 역전할머니맥주가 적혀 있네요. 

 

다양한 안주에 맥주나 소주 한 잔 하기 좋은 대구 침산동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대구침산점이었어요.  매콤하면서 달콤한 염통꼬치도 한 알도 안 남기도 다 먹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답니다.  동네 나들이에 이런 술집 하나 있음 딱 좋은것 같아요.  조만간 또 나들이 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 대구침산점

대구 북구 침산로 168(침산동)

010-3206-6973

영업시간 5pm~2a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