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침산동맛집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 이런 집은 소문 좀 났으면 좋겠다

by 사용자 jinnyhwang 2020. 7. 31.
728x90
반응형

대구 침산동 시골풍경바지락칼국수 식당의 바지락칼국수 2인분. 큰 뚝배기에 양도 가득하면서 그 시원한 맛이 깔끔하여 일품이다.
해도 해도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바지락이 가득한 바지락칼국수, 바지락 칼국수는 바로 이런 것이지 싶은 것. 소문내고 싶은 맛이다.

 

침산동맛집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 이런 집은 소문 좀 났으면 좋겠다

 

이런 맛집은 소문 좀 났으면 좋겠다 하는 오랜 단골 식당이 있습니다.

대구 침산동 맛집으로 소개하는 시골풍경바지락칼국수 식당이 오늘의 주인공.   시원한 국물의 바지락칼국수가 정말 끝내주는 식당으로 칼국수, 특히 바지락 칼국수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챙겨보시면 좋겠어요.

대구 침산동 코오롱하늘채아파트 맞은편 골목에 위치한 동네 골목 시당으로 크게 거창할 것은 없지만 그 식당에서 만들어 파는 음식은 진짜 찐이야~

 

식당 이름도 참 국수한 느낌 가득하죠. 시골풍경이라니.  식당 외부에도 사진으로 장식을 해두었는데 옛날 촌집 느낌 가득하네요.   주차장이 별도로 없어서 골목주차를 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바지락칼국수 외에도 들깨수제비도 인기인 대구 침산동 맛집 시골풍경바지락칼국수 식당.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네요.   격주로 쉬었는데 어떤 여파가 있는지 이제는 매주 일요일 휴무입니다.  바지락을 준비해야 하는 일이 있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전국에 소문 좀 났으면 좋겠다 싶은 대구의 골목식당 시골풍경바지락칼국수 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역시 가장 상단에는 바지락칼국수가 7천 원으로 자리하고 있네요.  가격도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오르고 있는 실정.  하지만 7천 원의 바지락칼국수라고 해도 실제로 음식을 보면 충분히 가격은 하고도 남는다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점심시간에 딱 맞추어서 간다면 대기를 각오해야 하는 침산동의 맛집 중에 맛집.  

 

 

테이블에는 초장과 참기름이 기본 세팅되어 있어요.  열일 하는 아이들이랍니다.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테이블에 자리하는 것은 열무김치와 깍두기입니다.  대구 바지락칼국수 맛집으로 소개하는 시골풍경바지락칼국수 식당이긴 하지만 열무김치 맛집으로도 소개해드리고 싶을 만큼 맛있어요.  덜어먹을 수 있도록 항아리 그릇에 따로 담아내는 것도 굿.

 

 

바지락칼국수 2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리면 공기에 적당히 담긴 보리밥이 나오는데요, 열무김치 올리고 초장, 참기름을 넣어 슥슥 비벼먹을 수 있는 최고의 애피타이져입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이렇게!   열무김치가 맛있으니 다 맛있는 느낌.  열무 적당량에 참기름과 초장.  입맛을 돋우워주는데는 정말 최고입니다.  열무김치는 별매도 가능하다고 해요~! 

 

바지락칼국수 먹기 전에 딱 좋은 한 입. 자, 아~~~~ 하세요. 

 

 

 

대구에서 바지락칼국수 이만큼 맛있게 하는 집이 또 있나~ 싶을 정도로 시원한 국물 최고, 바지락 양도 최고인 침산동 맛집 시골풍경바지락칼국수 식당입니다.   바지락칼국수 2인분이 나왔어요. 

음식을 주문할 때 공깃밥 하나를 따로 먹을 요량으로 면은 좀 적게 줘도 된다고 이야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넉넉하게 담아냅니다. 

 

 

면은 굵직하고 국물은 뽀얀 것이 큰 뚝배기 그릇에 한 가득입니다.  그 와중에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역시 바지락.  바지락칼국수에 바지락이 들어 있는 것은 응당한 일이지만 이렇게 많은 양의 바지락은 처음입니다. 

'사장님~ 이러고도 남는 게 있어요?'

바지락 사이즈도 넉넉하고 양은 대박.  바지락 손질도 잘해서 그런지 여태껏 식당을 다니면서 모래가 씹힌 적은 두어 번 정도가 다라는 점.   관리도 잘하는 것 같았어요. 

 

 

애피타이저로 나온 보리밥을 먹고도 밥이 아쉽다면 공깃밥은 추가로 주문을 해야 합니다.  역시 보리 섞인 밥이 나오고요, 밥 양은 정상적인 공기를 가득 채운 양입니다. 

 

 

바지락칼국수가 담긴 그릇 사이즈가 가늠이 잘 안 되겠지만 이렇게 밥공기와 함께 두니 그 차이를 알겠죠?  정말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개인 그릇에 국수를 덜어 담고 바지락도 야무지게 건져 올렸어요.  바지락 살도 통통. 조갯살이 떨어져 나간 것도 많이 없이 그대로 붙어 있는 채로 담겨 있어요.  이런 세세함에 만족도도 상승하는 중. 

 

 

면은 쫄깃하고 통통한 편입니다.  

 

 

뭐니 뭐니 해도 역시 압권은 국물.  뽀얀 국물이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어요!!   또한 기본적으로도 살짝 매콤한데 매운맛, 보통맛 중에서 골라 주문할 수 있는데요 전 언제나 칼칼한 국물이 좋은 매운맛 선택입니다. 

술 마신 다음날도 꼭 먹으면 좋은 시원한 바지락칼국수 국물.  정말 어느 광고에 나왔던 말처럼 '국물이 끝내줘요'

이렇게 가성비 좋고 맛있는 음식은 모르는 사람이 좀 없게 해 주세요. ^^ 

 

 

국수 2인분에 들어있는 싱싱한 바지락.  열심히 건져먹은 증거입니다.  깔끔하고 맛있는 바지락칼국수, 너무 시원해!!  

대구 침산동 맛집 시골풍경바지락칼국수 식당이었습니다.  시원하게 한 그릇, 든든하게 한 그릇, 씹는 맛도 있고 국물까지 최고인 대구의 바지락칼국수 맛집 최고입니다.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들깨수제비

대구 북구 중앙대로118길 18(침산동)

053-422-6543

매주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

영업시간 11:30~21:00

 

728x90
반응형

댓글0